본문내용 바로가기

역대급 럭셔리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SV' 2억 9237만 원...온라인 구매 가능

오토헤럴드 조회 수750 등록일 2022.05.19.
공유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재규어 랜드로버 비스포크 모델 '올 뉴 레인지로버 SV'가 국내 출시를 앞두고 가격을 공개했다. 올 뉴 레인지로버 SV는 개인의 취향을 위해 큐레이션한 SV 세레니티 및 SV 인트레피드 두 가지 디자인 테마, 럭셔리한 소재, 레인지로버 롱 휠 베이스 모델 최초의 5인승 구성 및 새로운 SV 시그니처 스위트 등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는 플로팅 루프, 강한 웨이스트 라인 및 리어에서 솟아오르는 실 라인이 핵심 요소로 여기에 도어의 둥근 모서리와 글라스를 간결하게 이음새 없이 연결하는 플러시 글레이징 기법과 리어 라이트가 차량의 전체 형태와 통합되어 보이도록 하는 히든-언틸-릿 라이팅 등의 첨단 기술로 완성했다. 

또 5개의 바로 이루어진 그릴과 프론트 범퍼는 SV만을 위해 특별히 디자인한 핵심적인 차별화 요소다. 하단 애퍼처는 메탈 도금된 5개의 와이드 블레이드가 특징이며 하부 테일게이트와 측면 바디 그래픽에도 동일한 마감 방식이 적용된다. 측면 바디 그래픽에는 레이저로 작업한 SV 로고가 새겨졌다.

랜드로버의 SVO 팀의 전문가들이 수작업으로 제작하는 올 뉴 레인지로버 SV 모델에는 새롭게 디자인한 세라믹 SV 라운델을 적용했다. 테일게이트에 적용된 화이트 세라믹 SV 라운델은 럭셔리 워치 페이스와 동일한 기법으로 수작업해 완성도를 높였다. 프론트 그릴 위의 블랙 랜드로버 오벌과 테일게이트 위의 세라믹 SV 라운델은 SV 모델만의 고유한 아이덴티티가 되며, 향후 SVO에서 출시하는 모든 차량에 적용돼 차별화된 정체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 뉴 레인지로버 SV 고객은 스탠다드 레인지로버 색상 팔레트와 SV 비스포크 프리미엄 팔레트의 14가지 추가 색상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최고 수준의 맞춤 제작을 위해 고객이 원하는 색상을 그대로 반영해 제작하는 SV 비스포크 매치 투 샘플 서비스도 제공한다. 선명한 글로스와 정교한 새틴 마감 디테일, 8가지 디자인의 휠도 선택 가능하다.

올 뉴 레인지로버 SV를 차별화하는 핵심 요소는 최고급 소재 전략이다. 매끈한 화이트 세라믹, 광택이 나는 도금 메탈, 최고급 세미-아닐린 가죽 등 SV에서만 볼 수 있는 소재가 사용됐다. 모던 럭셔리의 상징으로써 채택된 세라믹 소재는 SV 로고뿐만 아니라, 기어 시프터,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2 및 볼륨 컨트롤러 등에도 동일하게 사용됐다. 세라믹 소재는 모헤어 카펫과 부드러운 세미-아닐린 가죽과 대비를 이루며 인테리어의 완성도를 높였다.

올 뉴 레인지로버 SV 모델의 럭셔리 소재 전략은 인테리어 베니어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엠보싱 모자이크 패턴을 수작업한 화이트 컬러의 세라믹, 아노다이징 메탈, 세심하게 배열된 모자이크 마르퀘트리 디테일 혹은 이음매 없는 메탈 인레이가 적용된 까다롭게 선별한 목재 등 베니어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소재 옵션을 제공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SV 기본 모델은 차체와 동일한 색상의 루프, 메탈 도금된 아틀라스 실버 액센트가 더해진 익스테리어, 모노톤의 인테리어, 그리고 화이트 세라믹 소재로 완성된다. 여기에 올 뉴 레인지로버 SV는 SVO가 큐레이션한 SV 세레니티와 SV 인트레피드의 두 가지 디자인 테마 옵션을 제공한다.

진정한 럭셔리가 무엇인지 보여주는 SV 세레니티는 레인지로버의 트레이드 마크인 시그니처 사이드 그래픽, 하부 범퍼, 하부 테일게이트 피니시, 레인지로버 레터링 등에 코린시안 브론즈 액센트를 적용해 특유의 우아함을 드러낸다. 이외에도 코린시안 브론즈 색상의 콘트라스트 루프와 코린시안 브론즈 새틴 인서트가 적용된 23인치 다이아몬드 턴드 다크 그레이 글로스 알로이 휠은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SV 세레니티의 인테리어는 모자이크 패턴의 듀오 톤 배색 시트가 특징적이다. 고객은 뒷좌석에 밝은 색상의 세미 아닐린 펠리노를, 앞좌석에는 풍부한 톤의 리버티 블루나 세쿼이아 그린, 캐러웨이 색상의 최고급 세미-아닐린 가죽을 매치할 수 있다.

올 뉴 레인지로버의 역동성을 표현하는 SV 인트레피드는 다크 도금 메탈 피니셔로 특유의 스탤스 디자인을 강조했다. 시그니처 사이드 그래픽, 프론트 그릴, 하부 테일게이트 피니시, 레인지로버 레터링 등에 적용된 그래파이트 아틀라스와 앤트러사이트 투 톤 컬러 배치가 특징적이며, 나빅 블랙 콘트라스트 루프와 나빅 블랙 글로스 인서트가 적용된 23인치 다이아몬드 턴드 다크 그레이 새틴 알로이 휠은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다.

SV 인트레피드의 인테리어는 모노톤의 에보니 세미-아닐린 시트 혹은 앞좌석에 로즈우드 컬러를 적용한 독특한 듀오 톤 컬러 시트 중 선택할 수 있다. 직사각형의 천공 패턴은 SV 인트레피드만의 차별화된 부분이며, 세라믹 요소는 절제된 외관 디자인과 조화를 이루도록 세련된 블랙 컬러 새틴으로 마감했다.

올 뉴 레인지로버 SV 모델은 레인지로버 최초의 5인승 구성과 새로운 4인승 구성의 시그니처 스위트 옵션을 제공한다. SV 시그니처 스위트는 뒷좌석 독립형 2인승 시트의 최상의 편안함과 1.2m가 넘는 2열 레그룸을 자랑하는 롱 휠베이스 모델 특유의 여유로움을 결합해 SV 인테리어의 정점을 보여준다. SV 시그니처 스위트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은 앞좌석에서 실내를 따라 뒷좌석까지 길게 이어지는 우아한 콘솔이 특징이다.

SV 시그니처 스위트의 리어 시트 센터 콘솔에는 8인치 터치스크린 컨트롤러가 장착됐다. 이를 통해 SV 시그니처 스위트만을 위해 제공되는 전동식 테이블과 컵 홀더, 그리고 전동식 냉장박스 등을 포함한 뒷좌석 환경을 손 쉽게 제어할 수 있다.

올 뉴 레인지로버 SV에는 최고 출력 530마력을 발휘하는 4.4ℓ 신형 V8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그 어느 때보다 부드러우면서도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갖춰 편안한 온로드는 물론 극한의 오프로드에서도 탁월한 역량을 선보인다. 최신 V8 엔진은 역동적인 오프로드 성능을 위해 45도 회전각을 처리할 수 있도록 특수 설계되었으며, 맞춤형 공기 흡입구 설계를 통해 최대 900mm 깊이의 도강이 가능하다. 

또한 병렬식 트윈 스크롤 터보 2개를 장착한 V8 엔진은 터보 레그를 최소화하고 효율성을 극대화함으로써 76.5kg.m의 최대 토크에서 다이내믹 런치 작동 시 0-100km/h 가속 시간은 4.7초, 최고 속도는 250km/h에 달한다.

랜드로버만의 독보적인 주행 기술은 올 뉴 레인지로버 SV가 어떠한 환경에서도 최상의 승차감과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도록 한다. 후방 차축을 최대 7.3도까지 조향해 랜드로버 모델 중 가장 낮은 수치인 11m 미만의 터닝 서클을 구현하는 올 휠 스티어링과 업계 최고 수준인 1400Nm의 토크 성능을 제공해 다이내믹 주행 시에는 민첩성을, 오프로드 상황에서는 승차감을 향상시키는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가 랜드로버 최초로 적용됐다. 

더불어 세계 최고 수준의 에어 스프링 볼륨과 자체 개발한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컨트롤 소프트웨어의 조합으로 최상의 승차감과 차분한 실내 분위기를 보장하는 최신 독립 에어 서스펜션 등 세계적인 수준의 주행 기술이 적용돼 퍼스트 클래스와 같은 우아한 승차감과 극강의 오프로더 수준의 제어력을 모두 선사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SV는 최첨단 기술을 결합해 모든 탑승객들의 여정을 특별하고 품격있는 경험으로 완성한다. MLA-Flex 차체 아키텍처의 정숙함을 기반으로 그 어느 때보다 고요한 실내 환경에 적용된 1600W 메리디안 시그니처 사운드 시스템은 세계 최초로 4개의 메인 헤드레스트에 장착한 60mm의 스피커와 더해져 콘서트 홀과 같은 풍부한 사운드 경험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적용된 3세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시스템은 35개 메인 스피커를 통해 실내에 전달되는 진동과 소음에 대한 제거 신호를 생성해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을 착용한 것과 같은 차분한 실내 분위기를 조성한다. 또한, nanoeTM X 기술이 적용된 실내 공기 정화 프로 시스템은 코로나19 바이러스 뿐만 아니라 알러지 유발 물질, 병원균, 악취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실내 공기 질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SV에는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피비 프로(PIVI Pro) 및 티맵 모빌리티의 T맵 내비게이션을 탑재했으며, 햅틱 피드백이 적용된 13.1인치 커브드 플로팅 터치 스크린을 통해 사용 가능하다. SV 모델에만 제공되는 역대 최대 사이즈인 13.1인치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스크린과 SV만을 위해 특별히 설계한 하이엔드 헤드폰도 함께 제공된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로빈 콜건 대표는 “올 뉴 레인지로버 SV는 고객 한 분 한 분의 취향과 개성, 그리고 럭셔리한 라이프스타일을 실현시켜 줄 매우 특별한 모델”이라며, “랜드로버만의 장인 정신과 첨단 기술, 독보적인 주행 성능을 집약해 차별화된 럭셔리함을 원하는 고객을 만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올 뉴 레인지로버 롱 휠베이스 P530 SV 모델(5인승 기준)의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 판매 가격은 2억 9237만원이다.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SV의 사전 계약 및 상담은 전국 랜드로버 공식 전시장에서 가능하며, 랜드로버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제품 정보 확인 및 랜드로버 온라인 스토어에서도 사전 계약이 가능하다.


정호인 기자/reporter@autoherald.co.kr


ⓒ 오토헤럴드(http://www.autoherald.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현대차 아이오닉 5, IIHS 충돌 테스트 결과
현대자동차 E-GMP 기반 첫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가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에서 실시한 신차 충돌 테스트에서 최고 안전 등급
조회수 96 2022.07.01.
오토헤럴드
[레트로 vs. 오리지널] 03. BMW Z8 vs. 507 "계속 진화했다면? 호기심의 결과"
1997년 도쿄 모터쇼에서 BMW가 선보인 콘셉트 카 하나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 Z07이라는 이름의 차는 전형적인 롱 노즈 숏 데크 스타일이 돋보이는 스포
조회수 84 2022.07.01.
오토헤럴드
신차는 겨울에 나온대, 휴가철 앞두고 바로 나오는 중고차 가격 상승세
장마가 끝나면 시작할 휴가철을 앞두고 중고차 가격이 서서히 오르고 있다. 특히 신차 출고 대기 기간이 길어지면서 당장 구매가 가능한 중고차에 관심이 쏠리면서 S
조회수 88 2022.07.01.
오토헤럴드
현대차, 엑센트 빼고 벨로스터 N 치우고
현대가 올해를 끝으로 미국 및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3종의 모델을 단종한다. 현지시간으로 30일, 현대차 미국판매법인은 2023년형 판매 라인업 및 주요 변경
조회수 111 2022.07.01.
오토헤럴드
美 대법원
미국 연방 대법원이 "미 환경청(EPA)의 석탄화력발전소 온실가스 배출 규제는 불법적인 권한 남용"이라고 판결했다. 미국은 물론 전 세계 기후 정책에서 핵심이라
조회수 62 2022.07.01.
오토헤럴드
향후 4년간 신차 출시 속도 50% 가속
글로벌 완성차 업체의 공급망 회복과 전기차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며 향후 4년간 신차 출시 속도가 예년 수준의 50% 이상으로 빠르게 진행될 전망이다. 또
조회수 66 2022.07.01.
오토헤럴드
[시승기] 볼보 XC90 리차지 "최대 53km 전기차, 때론 내연기관 감성"
순수 전기 모드로 일상 사용에 충분한 주행 거리를 가진 볼보 플래그십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XC90을 시승했습니다. 전기차와 다름없는 승차감, 에어서스펜션으로 차
조회수 84 2022.07.01.
오토헤럴드
쌍용차, 6월 판매 8009대 기록
쌍용자동차가 지난 6월 내수 4585대, 수출 3424대를 포함 총 8009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판매는 수출물량 증가세가 이어지며 지난 3월 이
조회수 66 2022.07.01.
오토헤럴드
[시승기] 볼보 XC90 리차지 PHEV
볼보의 플래그십 SUV 'XC90 T8 리차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는 배터리 용량 증가로 더 길어진 전기모드 주행거리를 비롯해 엔진과
조회수 134 2022.07.01.
오토헤럴드
현대차, 한국경영자총협회와 안전경영체계 종합심층진단 MOU 체결
현대차가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와 협력한다. 현대차는 1일 한국경영자총협회와 안전경영체계 종합심층진단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조회수 53 2022.07.01.
오토헤럴드
리스트광고

브랜드 선택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