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현대차 팰리세이드 부분변경, 오는 19일 국내 출시 '눈에 확 띠는 전면 디자인'

오토헤럴드 조회 수1,631 등록일 2022.05.10.
공유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지난달 미국 뉴욕 오토쇼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된 현대차 플래그십 SUV '팰리세이드' 부분변경모델이 오는 19일 국내 시장에 출시된다. 현대차는 다음주 사전계약을 시작으로 이달 말부터 본격적인 신차의 고객 인도를 계획했다. 

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팰리세이드 부분변경모델의 국내 판매를 19일로 확정하고 신차의 본격적인 양산 체제에 돌입했다. 지난달 뉴욕 오토쇼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된 바 있는 해당 모델은 기존 팰리세이드의 혁신적 공간성은 계승하면서도 더욱 웅장하고 고급스러워진 디자인과 새로운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을 더한 부분이 주요 특징이다. 

부분변경 팰리세이드 외관 디자인은 전면부  파라메트릭 실드가 적용된 캐스케이드 그릴이 더 넓어지고 주간주행등과 연결돼 보다 볼드한 느낌을 전달한다. 또한 기존 팰리세이드의 특징인 수직으로 연결된 주간주행등은 보다 두꺼워지고 바깥쪽으로 위치해 차체를 더욱 웅장하게 연출한다.  

측면은 이전 모델보다 15mm 길어진 전장이 늘어난 전면부 오버행과 함께 안정적인 느낌을 주고 18인치와 20인치의 알로이 휠에는 신규 디자인을 적용해 차별성을 뒀다. 후면부는 안정감 있고 넓어진 스키드 플레이트와 트레일러 히치 덮개로 마무리했다.

실내는 하이테크 감성을 강화하면서 사용자 편의성 증대에 중점을 뒀다. 부분변경 팰리세이드는 고화질 12.3인치 디스플레이를 기본 탑재하고 에어컨과 히터 등 공조 기능을 터치 방식으로 조작할 수 있도록 해 실용성을 더했다.

메인패드는 볼륨감을 높여 입체적인 느낌을 주고 크래시패드에 새로 적용된 무드라이트는 운전석에서 조수석까지 얇고 길게 연결된 에어벤트와 더불어 고급감을 높였다.

가장 상위 트림인 캘리그래피는 삼각형 무늬의 파라메트릭 실드, 밝은 크롬 컬러가 더해진 전면부 그릴과 후면의 스키드 플레이트가 고급감을 한층 강조하고 차별화된 프리미엄 이미지를 구현한다. 

이 밖에 신차에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의 경우 추월 시 대향차, 측방 접근 차량, 교차로 교차 차량 등에 대한 새로운 충돌방지 보조 기능을 추가하고 고속도로 및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편리한 주행을 돕는 고속도로 주행보조 2(HDA 2), 주행 시 도로의 제한 속도를 초과하지 않도록 돕는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ISLA),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PCA-R),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RSPA) 등을 새롭게 탑재했다. 

이외에도 신차에는 스마트 키 없이도 NFC가 장착된 안드로이드 및 iOS 기반 스마트폰을 운전석 바깥쪽 도어핸들에 태깅해 차량 출입을 가능하게 해주는 ‘디지털 키 2 터치’ , 모바일 기기 연동으로 영상 재생 및 파일 다운로드 및 관리가 가능한 빌트인 캠 등이 새로 탑재됐다. 또한 카메라와 룸미러를 통합해 운전자가 하단의 레버를 조작하면 단순 미러에서 디지털 카메라 화면으로 전환해 후방 시계를 확보하는데 도움을 주는 '디지털 센터 미러(DCM)'가 탑재된다. 

팰리세이드 부분변경모델은 국내에서 2.2디젤, 3.8 가솔린과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된 2가지 엔진으로 출시되고 북미 시장에는 올 여름부터 본격적인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김훈기 기자/hoon149@gmail.com


ⓒ 오토헤럴드(http://www.autoherald.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파워프라자 더블캡 전기화물차, 관공서 납품 계약 연이어 체결
파워프라자(김성호 대표이사)는 울산시설공단에 더블캡 전기화물차 3대와 인천광역시 월미공원에 더블캡 전기화물차 1대를 각각 납품하는 수의(물품) 계약을 체결했다고
조회수 17 10:42
글로벌오토뉴스
자동차 헤드램프 기업 ZKW, 빌헬름 슈테거 박사 신임 CEO 임명
오스트리아의 자동차 헤드램프 기업인 ZKW가 2022년 5월 16일, 빌헬름 슈테거 박사를 신임 CEO로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슈테거 박사는 자동차 및 사모펀드
조회수 11 10:42
글로벌오토뉴스
현대차기아모비스 ’25년까지 국내에 63조 투자
현대자동차기아현대모비스 등 3사가 전동화·친환경, 신기술·신사업, 기존 사업 경쟁력 강화 등을 위해 오는 2025년까지 4년 동안 국내에 63조원을 투자한다.
조회수 14 10:42
글로벌오토뉴스
디앤에이모터스, MZ세대 사로잡을 큐티한 ‘M-BOY mini’ 출시
디앤에이모터스가 DNA를 바꿔 초심으로 다시 시작하고 있다. 디앤에이모터스는 4월 출시한 럭셔리 스쿠터 ‘UHR125’에 이어 깜찍하고 귀여운 개성을 담아 디자
조회수 9 10:42
글로벌오토뉴스
중국 큐크래프트, 자율주행차 상용화 위해 T3 및 호라이즌과 협력
중국 자율주행 스타트업 큐크래프트(QCraft)가 승차공유 플랫폼 T3와 협력해 로보택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자동차 칩 업체 호라이즌 로보틱스(Horizon R
조회수 13 10:42
글로벌오토뉴스
르노, 연료전지 하이브리드 전기 컨셉트카 세닉 비전 공개
르노가 2022년 5월 19일, 연료전지 시스템이 탑재된 컨셉트카 세닉 비전을 공개했다. 르노는 이미 상용 연료전지차를 개발 중이며 승용차로 확대할 계획이다.
조회수 11 10:42
글로벌오토뉴스
BMW그룹, 가을에 배터리 셀 역량센터 오픈한다
BMW 그룹이 2022년 5월 23일, 올 가을에 배터리 셀 제조 역량 센터(CCMC)를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승인 절차가 완료되면서, 뮌헨 외곽의 파스도
조회수 13 10:42
글로벌오토뉴스
르노코리아 엔지니어, “우리는 소비자의 감정을 대상으로 하는 직업입니다.”
르노코리아의 중앙연구소에서 QM6 LPe의 도넛 탱크와 NVH에 관한 소규모 세미나가 있었다. LPG 차량의 개발 배경과 과정, 도넛 탱크의 탄생 비화와 중점
조회수 13 10:42
글로벌오토뉴스
중국 샤오펑, 올 1분기 판매 160% 증가
중국 전기차업체 샤오펑(Xpeng) 의 2022년 1분기 판매대수가 전년 동기 대비 160% 증가한 3만 4,561 대로 집계됐다.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P7
조회수 15 10:42
글로벌오토뉴스
폴스타, 볼보에 이어 이스라엘 스토어닷에 투자
스웨덴의 전기차업체 폴스타가 2022년 5월 24일, 이스라엘 배터리 기술업체 스토어닷(StoreDot)에 투자했다고 발표했다. 구체적인 금액은 밝하지 않았다.
조회수 13 10:42
글로벌오토뉴스
리스트광고

브랜드 선택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