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 다나와 앱
  • 다나와 홈

[시승기] 비교 불가 유니크 · 반박 불가 스포티, 미니 JCW 컨트리맨 ALL4

오토헤럴드 조회 수6,787 등록일 2024.12.09.
공유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가속 페달에 대한 즉각적 반응과 맞물린 스티어링 휠의 예리함은 마치 고성능 스포츠카의 그것과 유사하다. 귓전을 스치는 강력한 엔진과 배기음은 차량과 운전자 한계에 대한 암묵적 도전을 지지하며 지속적 스포츠 드라이빙의 길로 빨아들이고 새롭게 탑재된 패들 시프트 '부스트' 기능은 10초간 이 같은 경험을 더욱 배가시켰다. 

지난여름 3세대 완전변경 미니 '컨트리맨' 국내 첫 출시와 함께 짧게 경험했던 JCW 컨트리맨 ALL4를 최근 서울과 경기도 일대에서 다시 만나봤다. 

6월과 12월 상반된 계절감 속에서 변하지 않는 건 모터스포츠 정신을 꾸준히 계승한 미니 JCW 고유의 정체성 그리고 혹한, 혹서기를 가리지 않고 동급 유일의 강력한 주행 성능을 발휘하는 미니 JCW 컨트리맨 ALL4뿐이다. 

먼저 신형 컨트리맨 외관은 미니 브랜드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미니멀한 현대적 감각을 극대화한 부분이 가장 먼저 눈에 띈다. 여기에 차체는 이전 세대 대비 전장, 전폭, 전고에서 각각 150mm, 25mm, 105mm 그리고 휠베이스가 20mm 증가해 전체적으로 넉넉한 크기를 나타낸다. 

이 밖에도 해당 모델은 깔끔하게 디자인된 차체 표면과 더욱 커진 휠 아치, 또렷한 펜더 라인과 더불어 높은 보닛, 수직에 가깝게 설정된 전면부가 SUV만의 묵직한 존재감을 전달한다. 

신형 컨트리맨은 모델 고유의 각진 헤드램프, 영국 국기 유니언 잭을 형상화한 리어라이트 등을 유지한 부분도 특징으로 브랜드 디자인 헤리티지를 이어가면서 가느다란 선으로 윤곽을 강조한 새로운 팔각형 그릴로 선명한 인상을 강조한다. 

여기에 루프와 사이드 미러 캡, 프론트 그릴 등의 외관 요소에는 새로운 바이브런트 실버(Vibrant Silver) 색상을 적용해 세련된 감각 또한 만날 수 있다. 

이밖에 신형 컨트리맨 후면부는 간결함을 강조한 세로형 리어라이트를 장착하고, 면적이 넓어진 범퍼와 새로운 디자인의 리어 디퓨저를 채택해 차체가 한층 부피감 있어 보이도록 했다. 

JCW 컨트리맨 ALL4 실내는 필수적인 요소만을 남긴 채 간결하고 세련된 모습을 전달한다. 

대시보드 표면에는 처음으로 100% 재활용 폴리에스테르로 만들어진 직물 소재를 적용해 따뜻하고 쾌적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클래식 미니의 헤리티지를 반영해 새롭게 개발된 토글 바는 주행에 필요한 주요 기능을 직관적으로 조작 가능하다.

또 브랜드 특유의 유니크함이 전달되는 직물 스트랩을 적용한 3스포크 스티어링 휠은 스포티하면서도 한결 가뿐한 감각을 만날 수 있다. 

JCW 컨트리맨 ALL4는 외부에서 느껴지는 차체 크기 증대가 실내에서 고스란히 반영되어 이전 세대 대비 앞좌석 시트의 어깨 및 팔꿈치 공간이 3cm가량 넓어졌다. 또 플로팅 형태 암레스트 아래 센터 콘솔 박스를 탑재해 여유로운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여기에 더해 뒷좌석은 앞뒤 위치 조절 및 등받이 각도 조절 기능이 포함되고 이전 세대보다 넓어진 트렁크 공간은 기본 505ℓ에서 최대 1530ℓ로 확장 가능한 부분이 매력이다. 

국내에 총 2가지 엔진 사양을 제공하는 미니 컨트리맨은 컨트리맨 S ALL4의 경우 최고 출력 204마력, 최대 토크 30.6kg.m를 발휘하는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과 7단 스텝트로닉 더블 클러치 변속기가 탑재됐다. 

또 최근 경험한 고성능 모델인 JCW 컨트리맨 ALL4는 최고 출력 317마력, 최대 토크 40.8kg.m를 발휘하는 4기통 가솔린 엔진과 7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더블 클러치를 탑재하고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5.4초 만에 가속이 이뤄질 만큼 높은 순발력을 발휘한다. 

또 미니 브랜드 지능형 사륜구동 시스템 ‘ALL4’가 기본 장착되어 우수한 험로 주파 능력과 탁월한 동력성능, 브랜드 특유의 경쾌한 주행 감각을 동시에 제공한다. 

최근 경험한 JCW 컨트리맨 ALL4는 동급 경쟁 브랜드에서 만날 수 없는 단단한 승차감과 이에 따른 중고속 영역의 우수한 안정감이 먼저 느껴진다. 

또 최근 전동화 추세 반대편에서만 느낄 수 있는 내연기관 엔진의 오감으로 체감되는 경쾌한 주행감이 인상적이다. 향후 순수전기차 버전의 추가를 감안했겠지만 이런 JCW 컨트리맨 ALL4 고유의 달리는 즐거움은 쉽게 잊히지 않을 강렬한 인상을 전달한다.  

한편 미니 컨트리맨 국내 판매 가격은 S ALL4 클래식 4990만 원, 페이버드 5700만 원, JCW 컨트리맨 ALL4 6700만 원이다. 


김훈기 기자/hoon149@gmail.com


ⓒ 오토헤럴드(http://www.autoherald.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트럼프의 정책에도 미국 전기차 산업이 성장하게 될 이유
지난해 미국에서 판매된 신차 중 12대 중 1대가 EV였다. 이는 미국 자동차 시장 또한 전기차의 전환이 순차적으로 이뤄지고 있음을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다. 전
조회수 210 16:35
글로벌오토뉴스
[영상] 1월 4주차 주목을 끄는 글로벌오토뉴스
현대차와 GM의 구체적인 제휴 내용, 인도네시아에 건설되는 CATL 공장, 폭스바겐의 미국 관세 정책 비판, 트럼프 행정부의 전기차 보조금 폐지, 리오토의 독일
조회수 172 16:35
글로벌오토뉴스
[영상] 테슬라는 앞으로도 성공할 수 있을까?
테슬라의 1조 달러에 달하는 주식 시장 평가액은 팬들과 투자자들에게 마치 명예의 배지처럼 보일 수 있다. 그러나 이 거대한 숫자는 사실 테슬라가 지닌 인공지능(
조회수 186 16:35
글로벌오토뉴스
[EV 트렌드]
[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캐나다에서 전기차 판매 가격을 한화로 최대 900만 원 깜짝 인상한다. 현지시간으로 23일, 테슬라는 자사
조회수 289 13:36
오토헤럴드
[뜨거운 희망, 양승덕의 국밥 기행 12] 강릉
[양승덕 국밥 기행] 가곡 '명태'가 있다. 바리톤 오현명이 불러 유명하다. “어떤 외롭고 가난한 시인이 밤 늦게 시를 쓰다가 소주를 마실 때 그의 안주가 되어
조회수 243 13:36
오토헤럴드
[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제네시스 브랜드가 험지에서도 운행이 가능한 다목적 콘셉트 모델을 최초 공개하고 극한 상황에서의 주행 및 안전 기술 역량을 글로벌 시장
조회수 245 13:36
오토헤럴드
현대차 아이오닉 9-아이오닉 6, 설연휴 동안
[오토헤럴드 정호인 기자] 현차 아이오닉 9과 6가 모바일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 달린다. 카트라이더 러쉐플러쉬는 넥슨의 인기 PC 게임 '카트라이더
조회수 235 13:36
오토헤럴드
끝난게 아니야 또 받았어! 기아 EV9 美 애드먼즈 전기 SUV 최고 평점 수상
[오토헤럴드 김흥식 기자] 신차와 중고차 등 자동차 구매 정보를 제공하는 미국 에드먼즈닷컴(Edmunds.com)이 기아 EV9에 최고 평점을 부여하고 2년 연
조회수 279 13:36
오토헤럴드
[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미국 전기차 스타트업 리비안의 CEO 알제이 스캐린지가 올해 어드밴스드 핸즈 프리 드라이버 어시스트 출시 계획을 밝히고, 내년에는 눈
조회수 276 13:36
오토헤럴드
할리데이비슨,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오토헤럴드 정호인 기자] 할리데이비슨이 2025년식 모터사이클 라인업을 공개하며 새롭고 업그레이드된 모델들을 선보였다. 장거리 주행에 최적화된 스트리트 글라이
조회수 287 13:36
오토헤럴드
2406페이지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브랜드 선택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