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 다나와 앱
  • 다나와 홈

푸조, 2022년 르망 24시 복귀 발표..하이브리드 경주차 개발

데일리카 조회 수940 등록일 2019.11.15
공유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푸조, 르망 24시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르망 24시 내구레이스에서 아우디와 치열한 우승 경쟁을 펼쳤던 푸조가 오는 2022년 다시 한번 도전에 나선다.

14일(현지시각) 푸조는 트위터를 통해 오는 2022년 하이브리드 경주차로 다시 한번 내구레이스 경쟁에 돌입한다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지난 2006년부터 르망 24시를 포함한 각종 내구레이스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푸조는 2012년을 경제상황 악화를 이유로 돌연 내구레이스 무대에서 철수했다.

당시 푸조는 “비용이 많이 드는 레이스에 참가하는 비용을 줄이고 양산차 판매에 집중을 다할 것이다”고 철수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푸조, 르망 24시


푸조는 “상황이 호전된다면 다시 내구레이스에 복귀할 것이다”고 의사를 밝혔지만 아직까지 별다른 움직임을 보이지 않았다. 푸조는 지난 2009년 디젤엔진으로 막강한 실력을 자랑하는 아우디를 꺾고 르망 24시 대회를 우승해 내구레이스의 절대강자 아우디의 유일한 대항마로 꼽혔왔다.

그러나 푸조는 아우디와의 경쟁을 뒤로한채 지난 2012년 철수를 발표했고 뒤이어 참가한 포르쉐마저 연속 우승을 거둔 이례 내구레이스 무대를 떠났다. 여기에 아우디마저 내구레이스를 떠나 현재는 토요타만이 가장 상위 클래스인 LMP1에 참가 중이다.

이에 FIA(국제자동차연맹)측은 기존 LMP1 클래스를 대신하는 하이퍼카 클래스를 오는 2022년부터 새롭게 시작할 예정이다.

까다로운 경주차 제작 규정과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진입장벽이 어려웠던 LMP1 대신 다양한 제조사의 참가를 독려하기 위한 강구책으로 현재는 토요타가 GR Sport를 기반으로 하이퍼카 클래스의 참가를 발표한 상태이며, 애스턴 마틴과 바이콜레스 역시 하이퍼카 클래스의 참가를 선언한 상태다.

푸조, 르망 24시


현재까지 하이퍼카 클래스에 참가 신청을 낸 업체는 총 3곳으로 여기에 푸조가 더해져 총 4곳으로 하이퍼카 클래스의 참가팀이 늘어났다. 푸조는 이를 위해 내년부터 하이퍼카 클래스에 참가할 수 있는 신형 하이브리드 경주차를 개발한다.

PSA그룹의 장 마크 피노 모터스포츠 담당자는 “우리는 새로운 도전에 나서게 됐다”며 “푸조는 내구레이스에 오랜 경험과 우승을 향한 열정을 가진 이들이 함께 하고 있다. 이들과 함께 우리는 새로운 내구레이스에 참가할 것이다”고 밝혔다.

푸조가 개발할 신형 경주차는 전륜에 전기모터 및 발전기를 탑재하고 후륜에 내연기관을 탑재한 하이브리드 방식이다. 전륜에 탑재되는 전기모터는 최대 268마력의 힘을 내며, 후륜에는 680마력의 엔진이 탑재될 전망이다.

푸조와 아우디, 포르쉐 등이 차례로 내구레이스 무대를 떠나면서 점차 그 영향력이 약해진 내구레이스는 전통의 강자 푸조의 재참가 발표로 한층 달아오를 전망이다.

푸조, 르망 24시


한편, 현재까지 4곳의 참가팀을 확보한 하이퍼카 클래스에는 코닉세그, 맥라렌 등이 참가를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 티저 공개..LA 오토쇼서 RS Q8 등 신차 발표 계획
포드, 순수전기 SUV ‘마하-E’ 티저 영상 공개..출시 ‘임박’
경기·일자리·지출·저축 악화일로..디플레이션 ‘임박(?)’
미국 시장서 반등 성공한 현대기아차..이번엔 잘 팔려서 고민!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후속 계획..PHEV 파워트레인 탑재
재규어·랜드로버, 소형SUV 개발 계획 철회..그 이유는?
현대차, 픽업트럭 싼타크루즈 출시 계획..美 앨라배마 공장서 생산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리틀 에비에이터, 링컨 코세어 2.0 AWD 시승기
링컨의 컴팩트 SUV 코세어(Corsair)를 시승했다. 새로운 라디에이터 그릴을 채용했던 MKC의 차명을 바꿔 진화한 모델로 인테리어까지 신세대 링컨의 디자인
조회수 19 09:53
글로벌오토뉴스
[스파이샷] BMW M4
BMW M4가 지난 2월 북극권에서 테스트 중 카메라에 포착된데 이어 이번에는 뮌헨에서 위장막을 약간 제거한 상태에서 노출됐다. 그로 인해 앞 얼굴에서 세로로
조회수 18 09:53
글로벌오토뉴스
한 차례도 열리지 못한 2020 국제 모터쇼..내년 전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의 여파로 올 한해 모든 국제 모터쇼가 취소된 가운데 2021년 첫 국제 모터쇼 일정이 공개됐다. 독일 자동차산업협회(VDA)
조회수 13 09:53
데일리카
벤츠, 신형 S클래스 티저 이미지 공개..눈에 띄는 ‘디스플레이!’
불과 몇 달 앞으로 공개가 다가온 메르세데스-벤츠의 기함인 신형 S클래스의 두 번째 티저 이미지가 공개됐다. 지난 5월 첫 번째 이미지 공개에 이어 두 번째로…
조회수 23 09:52
데일리카
르노 전기차 조에(Zoe), 서울 한복판서 포착..출시 임박(?)
프랑스 르노 브랜드의 전기차 ‘조에’가 서울 시내에서 목격돼 국내 출시가 임박한 것 아니냐는 말이 나온다. 8일 데일리카 독자 신현욱 씨(22)는 서울 강남
조회수 15 09:51
데일리카
올 뉴 아반떼 N라인(N Line) 렌더링 공개
현대자동차가 8일(수) 고성능 브랜드 ‘N’의 감성을 담아 완성한 ‘올 뉴 아반떼 N라인(N Line)’의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 ‘N라인(N Line)’은
조회수 46 09:50
글로벌오토뉴스
폭스바겐, 디젤세단 ‘아테온 프레스티지 4모션’ 출시..가격은?
폭스바겐코리아는 아테온의 사륜구동 모델인 ‘아테온 2.0 프레스티지 4모션(Arteon Prestige 4Motion)’과 연식변경 모델 ‘아테온 2.0 TDI
조회수 23 09:50
데일리카
모델명 바꾼 기아차 신형 K5, 토요타 캠리의 벽 넘을 수 있을까
기아차 신형 K5가 미국 시장 분위기 띄우기에 공을 들이고 있다. K5는 지난달 30일, 국내 출시 반년 만에 미국 시장에 공식 공개됐다. 이전 수출용에 사용했
조회수 30 09:49
오토헤럴드
[기자수첩] 민식이 놀이? 생사 가르는 놀이판, 자동차와 도로
#1. 아무 이유 없이 벽돌을 던져 차량 5대를 부순 40대 남성이 법원으로부터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멀쩡했던 차가 아무 잘못 없이 파손됐고 수리비가 1000
조회수 17 09:45
오토헤럴드
공수 전환 #9 하반기 이끌 수입 소형 전기차 조에 vs 볼트
글로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로 국내 자동차 수출 데이터가 큰 폭의 감소세를 기록 중인 가운데 올 상반기 전기차 수출은 전년 동월 대
조회수 17 09:44
오토헤럴드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리스트광고

브랜드 선택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