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후이동크 BMW 총괄 디자이너가 전하는..4시리즈 그릴 디자인 특징은?

데일리카 조회 수1,345 등록일 2019.10.14
공유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아드리안 반 후이동크 BMW그룹 디자인 총괄(@BMW그룹 100주년 기자간담회)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BMW가 지난 9월 열린 2019 프랑크프루트모터쇼에서 선보인 4시리즈 콘셉트카에 적용된 세로형태의 그릴 디자인에 대해 많은 논란이 일고 있다. 이에 대해 BMW측은 전통적인 디자인 계승과 함께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방법이라는 설명이다.

13일(현지시간) 아드리안 반 후이동크(Adrian van Hooydonk) BMW그룹 총괄 디자이너는 외신과의 인터뷰를 통해 2019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서 선보인 콘셉트4 차량에 적용된 그릴은 새로운 BMW의 도전이라고 전했다.

후이동크 디자이너는 “콘셉트4 차량에 적용된 그릴 디자인의 논쟁을 인정한다”며 BMW 전체 역사에서 이 같은 세로형태의 그릴이 이미 적용됐다는 점을 강조했다.

BMW, 콘셉트 4


그는 “BMW의 팬들의 우려는 알고 있지만 우리의 디자인 역사를 알고 나면 세로형태의 그릴 디자인이 나쁘게 보이지는 않을 것이다”며 “다양한 논쟁이 일어나는 점은 BMW의 발전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 밝혔다.

또, “BMW와 같은 회사는 계속해서 발전해 나가야 한다”면서 ”경쟁이 치열해지는 프리미엄 자동차 시장에서 경쟁사들에게 뒤처지지 않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그는 전통적인 디자인을 계승해야하는 BMW의 디자인의 어려움을 토로하면서 ”성공적인 회사의 디자인 변화를 가져오는 것은 매우 힘든 일이다. 하지만 어려운 시기 과감한 도전을 통해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설명했다.

BMW, 콘셉트 4


차세대 4시리즈의 디자인을 가늠할 수 있는 척도로 평가받는 콘셉트4 차량은 모터쇼에 출품 직후 많은 비판에 시달리고 있는 상태다. 논란의 그릴 디자인을 제외한다면 쿠페 특유의 유려한 모습과 스포티한 이미지를 동시에 담아냈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실제 세로형태의 키드니 그릴은 과거 BMW 3.0 CSI와 328에서 사용된 적이 있다. BMW 측은 과거의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높은 반응을 이끌 것으로 예상했지만 기대와 달리 혹평이 이어지자 그룹총괄 디자이너가 나서 사태를 진화하는 쪽으로 대응 방향을 정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다가올 차세대 4시리즈 쿠페 및 M4의 디자인에 큰 영향을 끼칠 콘셉트4 모델에 대한 잇따른 혹평에 BMW가 양산형 버전에선 어떤 식으로 변경된 디자인을 선보이게 될 지 주목된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BMW, 5시리즈 부분변경 계획..하이브리드 라인업 강화
벤츠, GLB 기반 전기 SUV 개발..EQB 출시 일정은?
캐딜락, 소비자 인기 높았던 ‘XTS’ 단종..그 이유는?
포르쉐, 항공제조사 보잉과 제휴..‘플라잉카’ 현실화 되나?
심각한 경영난에 빠진..흔들리는 중국차!
제네시스, 마크 델 로소 북미담당 CEO 영입..판매 상승 이끌까?
테슬라, 픽업트럭 ‘모델B’ 공개 계획..출시 일정은?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 naver 2019.10.15
    죽도 밥도 아닌 개밥차
    0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 danawa 2019.10.15
    저새끼 분명짤린다
    0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 naver 2019.10.15
    선을 넘으면 디자인은 망한거야
    0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 danawa 2019.10.17
    컨셉카니까 뭐... 그리고
    저 디자인 직접 한 핵심 맴버가 한국인더라.
    독일 유학 갔다가 저기 취업한.
    0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1

보수와 급진이 혼재하는 디자인, 더 뉴 그랜저
지난 2017년에 등장한 6세대 그랜저가 2년만에 풀 모델 체인지 수준의 변화를 보여주며 더 뉴 그랜저로 등장했다. 기존 6세대 그랜저 고객들은 ‘아직도 새 차
조회수 52 17:15
글로벌오토뉴스
[브랜드 히스토리] 세단의 상징으로 불려온..현대차 그랜저
현대차의 준대형세단 그랜저는 우리나라 세단의 상징으로 불린다. 미국에서 성공한 사람들이 타는 차로 캐딜락 브랜드가 꼽혀왔듯이, 한국에서는 그랜저로 통한…
조회수 96 14:25
데일리카
라라랜드의 쏘울, LA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해치백
[로스앤젤레스] 자동차의 나라답게 LA공항에서 숙소가 있는 알함브라(Alhambra)로 오는 도로는 온갖 브랜드의 모델이 넘쳤다. 미국은 인구 비례로 봤을 때
조회수 55 10:34
오토헤럴드
아우디 코리아, 프리미엄 준중형 세단 ‘아우디 A4 40 TFSI’ 출시
아우디 (부문 사장: 제프리 매너링)는 아우디의 프리미엄 준중형 세단 ‘아우디 A4 40 TFSI (The Audi A4 40 TFSI)’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조회수 125 10:34
글로벌오토뉴스
[영상시승]
현대차의 더 뉴 그랜저를 시승했다. 일반적인 부분변경과 달리 실내외 디자인을 완전히 바꾸었고, 인테리어의 질감을 향상 크게 향상시킨 것은 물론 디지털화의 진전
조회수 207 10:33
글로벌오토뉴스
[LA 특급 EP.03] 이역만리에서 공개될 현대ㆍ기아차 미스테리한 신차
'2019 LA 오토쇼' 프레스데이를 하루 앞두고 미국 현지에서 반응이 뜨겁다. LA 오토쇼는 사실상 올 한 해를 마무리하는 국제 모터쇼인 데다
조회수 53 10:33
오토헤럴드
준대형세단 ‘더 뉴 그랜저’에 적용된 최첨단 기술은?
19일 현대차가 출시한 ‘더 뉴 그랜저’에는 현대차의 플래그십 모델답게 반자율주행시스템 등 최첨단 편의 안전사양이 대거 탑재된 게 특징이다. 미세먼지와…
조회수 225 09:44
데일리카
‘더 뉴 그랜저’를 직접 타본..자동차 전문기자들의 시승 평가는?
현대자동차는 19일 준대형세단 더 뉴 그랜저를 출시하고, 이날 국내 언론을 대상으로 시승회를 개최했다. 시승은 경기도 일산 라몬테 이탈리아노를 출발, …
조회수 209 09:43
데일리카
2019LA오토쇼- 미니 쿠퍼/JCW클럽맨&컨트리맨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MINI는 오는 11월 22일부터 12월 1일까지 개최되는 ‘2019 LA 모터쇼’에서 배출가스 없는 미래 이동성을 보여주는 순수 전기차
조회수 105 2019-11-19
글로벌오토뉴스
텔루라이드, 국내 브랜드 SUV 최초 모터트렌드 올해의 SUV 선정
기아차가 세계 최고 자동차 전문지로 꼽히는 미국 모터트렌드의 '2020년 올해의 SUV (MotorTrend’s 2020 SUV of the Year a
조회수 690 2019-11-19
오토헤럴드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리스트광고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