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 다나와 앱
  • 다나와 홈

닛산, 일본제품 불매운동 속 ‘뉴 맥시마’ 출시..철수설 ‘일축’

데일리카 조회 수3,027 등록일 2019.09.17
공유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닛산, 플래그십 세단 '뉴 맥시마'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일본 제품에 대한 불매운동 영향으로 한국시장 철수설까지 나돌았던 닛산 브랜드가 신차를 내놨다.

한국닛산은 17일 8세대 부분변경 모델로 플래그십 세단에 속하는 ‘뉴 맥시마(New Maxima)’ 출시하고 이날부터 본격 시판에 나섰다.

‘뉴 맥시마’는 기존 모델 대비 더욱 날렵하고 강인한 모습으로 변화된 외관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향상된 편의 및 안전사양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뉴 맥시마의 가장 큰 변화는 ‘스포츠 세단 컨셉(Sport Sedan Concept)’을 강조한 과감하면서도 날렵한 디자인이 꼽힌다.

닛산 패밀리 룩을 완성하는 V-모션 그릴은 이전 모델 대비 더 커지고 낮게 배치되어 강인한 이미지와 안정감을 자아낸다. 그릴에서 후면 하단 범퍼로 유려하게 이어지는 캐릭터 라인은 도로 위로 달려나가는 듯한 역동적인 에너제틱 플로우(Energetic flow) 디자인을 구현했다.

닛산, 신형 맥시마


또 새롭게 디자인된 19인치 다이아몬드 커팅 알루미늄 휠과 세련된 느낌의 쿼드 크롬 배기 파이프를 적용해 역동적이고도 미래지향적 느낌을 연출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실내는 3중 밀도 폼으로 설계돼 최적의 승차감을 지원하는 저중력 시트를 탑재했으며, 전 좌석 열선 내장, 1열 통풍시트, 조수석 6방향 파워시트 등으로 안락함을 더했다.

애플 카플레이(Apple CarPlay®)와 안드로이드 오토(Android AutoTM)를 기본으로 적용해 보다 직관적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조작이 가능하다.

A 타입과 C 타입의 USB 포트를 앞과 뒷좌석에 각각 1개씩 총 4개를 마련하여 더욱 용이하게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눈길을 모은다.

안전사양은 대폭 강화됐다. 뉴 맥시마에는 탑승자 식별 센서가 탑재된 닛산 어드밴스드 듀얼 스테이지 에어백 시스템과 함께 총 10개의 에어백이 장착됐다.

닛산, 신형 맥시마


또 인텔리전트 비상 브레이크, 인텔리전트 차선 이탈 방지, 하이빔 어시스트, 인텔리전트 어라운드 뷰 모니터, 인텔리전트 운전자 주의 경보 등 닛산 인텔리전트 모빌리티 기반의 첨단 안전 기술을 적용해 안전성을 크게 높였다.

뉴 맥시마는 배기량 3498cc VQ35DE 6기통 엔진이 탑재됐다. 최고출력은 303마력(6400rpm)이며, 최대토크는 36.1kgf.m(4400rpm)의 강력한 파워를 발휘한다.

허성중 한국닛산 대표는 “뉴 맥시마의 출시는 소중한 국내 고객에게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한국닛산의 다짐”이라고 말했다.

닛산의 또 다른 관계자는 “당초 맥시마는 추석 전에 한국 시장에서 출시될 예정이었지만, 다소 늦춰졌다”며 “일본제품 불매운동으로 상황이 좋은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이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닛산 뉴 맥시마의 국내 판매 가격은 4580만원이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BMW, 신형 M2 하이브리드 출시 계획..전동화 라인업 강화
AMG가 출시할 GT 4도어 하이브리드..파나메라 ‘정조준’
현대차, 신형 투싼 출시 계획..전동화 변신 ‘주목’
아우디가 BMW 출신 듀스만을 CEO로 전격 영입한 이유는?
고성능 버전 ‘아바쓰’, ‘595 피스타’ 공개..과연 출력은?
캐딜락, 콤팩트 세단 CT4 공개..3시리즈·C클래스와 시장 경쟁
‘라스트마일’ 시장 급부상..전동 스쿠터 만드는 자동차 업계
  • 회사명
    닛산
    모기업
    르노그룹
    창립일
    1933년
    슬로건
    Innovation that Excites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 danawa 2019.09.18
    응 그냥 철수해
    4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 danawa 2019.09.19
    할인하면 개떼같이 달려들꺼야 그게 국민성이지
    조쿡만세
    2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 danawa 2019.09.19
    우려먹기 하는데 이게 신차임?
    회사가 여유가 없으니 연구개발도 못하고 전형적인 미국스타일로 내장재 사용하고 투박한 디자인과 색깔...
    CD는 뭐임? HUD는 있나? 너무 올드해 전체적으로
    이건 닛산 뿐만이 아니고 혼다나 도요타도 똑같음...
    3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 danawa 2019.09.23
    정신나갔네.ㅋㅋㅋㅋㅋㅋㅋㅋ짐싸들고, 나가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 2019.10.07
    정신 나간것들...
    0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1

국내 첫 전기차 전문, EV매거진 8월호 발간
국내 첫 전기차 전문 매거진인 ‘EV매거진’ 8월호가 발간됐다. (사)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는 글로벌 전기차 관련 산업 동향과 정책을 비롯해 산학연관의 동향, 기후
조회수 89 2020-08-03
글로벌오토뉴스
폭스바겐코리아, 투아렉 고객 혜택 강화, 대형 럭셔리 SUV 시장 공략 가속화
폭스바겐코리아가 ‘수입차의 대중화’ 전략의 일환으로 플래그십 대형 럭셔리 SUV인 3세대 신형 투아렉의 고객 혜택을 대거 강화한다. 우선 폭스바겐코리아는 투아렉
조회수 114 2020-08-03
글로벌오토뉴스
BMW 코리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AV 뉴 X5 xDrive45e 출시
BMW 코리아가 우수한 연료 효율과 긴 전기모드 주행거리를 제공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AV 뉴 X5 xDrive45e를 8월 3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 B
조회수 277 2020-08-03
글로벌오토뉴스
아우디 Q5 부분변경 모델에 세계 최초 OLED 조명 적용
아우디는 출시 예정인 Q5 부분변경 모델에 차세대 OLED 조명 기술이 세계 최초로 적용된다고 발표했다. OLED는 균일한 면발광을 생성하는 매우 효율적인 유기
조회수 82 2020-08-03
글로벌오토뉴스
어? 시동이 안 걸리네...음주운전 ‘완벽 차단’하는 신기술!
음주운전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는 상황에서, 아예 음주 운정이 불가능한 신기술을 도입하는 국가가 있다. 국가적 차원에서 음주 방지를 위한 신기술 개발에 …
조회수 229 2020-08-03
데일리카
[스파이샷] 포드 3열 시트 SUV
포드의 개발센터에서 확실하지 않은 프로토 타입이 카메라에 포착됐다. 형태로는 3열 시트를 가진 SUV라는 것까지는 추측할 수 있는데 어떤 모델의 파생인지 아니면
조회수 69 2020-08-03
글로벌오토뉴스
[스파이샷]랜드로버 디펜더 V8
데뷔한지 얼마 되지 않은 랜드로버 디펜더의 V8 버전이 독일 뉘르부르크링에서 프로토타입이 카메라에 포착됐다. 보다 강력한 변형임을 암시하는 빨간색 브레이크 캘리
조회수 68 2020-08-03
글로벌오토뉴스
[스파이샷] BMW M3 & M4 카브리오
BMW M3와 M4는 M 브랜드의 중핵 모델이다. 비교적 접근하기 쉬운 가격으로 적극적인 핸들링머신을 원한다는 M3와 M4가 마법의 숫자다. 앞 얼굴에서는 세로
조회수 87 2020-08-03
글로벌오토뉴스
억억(億億) 소리나는 수입 전기차, 혈세 보조금 지원 막을 수 없나
올해 전기차 분야 화두는 테슬라다. 전반기에만 7000여대를 팔아 전기차 구매 지원금 40%를 가져갔다. 주력인 모델 3는 연말까지 2만대 이상이 팔릴 것으로
조회수 199 2020-08-03
오토헤럴드
뉴 카니발의 디자인이 쏘렌토와 닮은 이유
4세대 카니발이 공개되어 사전 계약을 받기 시작했다. 국내 MPV 시장의 독보적인 강자인 카니발. 이젠 글자 그대로 독보적, 아니 혼자 남은 MPV로서 시장을
조회수 249 2020-08-03
글로벌오토뉴스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리스트광고

브랜드 선택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