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폭스바겐그룹, 2030년에 2200만대 전기차 생산..배터리 수급은?

데일리카 조회 수378 등록일 2019.07.11
공유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타이칸 (Taycan)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폭스바겐그룹이 오는 2030년까지 대규모 전기차 생산을 위한 배터리 공급을 위해 한·중 배터리 업체들과의 대규모 제휴를 맺을 계획이다.

10일(현지시간) 독일 아우토모토운트스포트는 폭스바겐 그룹이 밝힌 오는 2030년까지 약 2200만대의 전기차 생산을 위해 안정된 품질과 수급능력을 자랑하는 한국과 중국 업체들과의 제휴를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폭스바겐 ID.3


오는 9월 독일 프랑크푸르트모터쇼를 통해 순수전기차 ID.3을 공개할 폭스바겐은 그룹 내 아우디와 세아트, 스코다, 포르쉐 등까지 순차적으로 전기차 출시를 예고한 상황이다.

폭스바겐그룹은 오는 2030년 약 2200만대의 전기차 생산계획까지 발표한 상태에서 가장 중요한 배터리 수급문제에 대한 해결을 위해 여러가지 방법을 고민 중 인것으로 알려졌다.

폭스바겐


최근 전기차에 대한 글로벌 수요가 높아지면서 최대 1년까지 늘어나는 차량 인도시점을 줄이기 위한 방법으로 폭스바겐은 오는 2025년 최근 지분을 인수한 스웨덴의 배터리 회사 노스볼트(Northvolt)의 공장을 독일 잘츠기터(Salzgitter)에 설립할 계획이다.

그러나 이 공장만으로는 폭스바겐이 목표로 하는 대수를 충족시키지 못하기 때문에 한국 및 중국의 배터리 업체의 도움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전망이다.

lg 화학 중국 남경 배터리 공장 증설(출처: LG화학)


폭스바겐은 이를 위해 한국의 삼성 SDI, SK 이노베이션, LG 화학, 중국의 CATL 등과의 제휴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까지 밝혀진 총 구매금액는 약 500억 유로(한화 약 66조 1000억원)규모로 폭스바겐이 목표로 하는 오는 2030년에는 이보다 두 배높은 규모까지 제휴를 확대해 나갈것이라는 전망이다.

한편, 폭스바겐의 부품조달 담당 임원인 스테판 소머(Stefan Sommer)는 “배터리 공급업체의 생산 능력을 높이기 위해 재정적으로 지원할 계획도 가지고 있다”며 “만약 폭스바겐이 제공받은 배터리가 남을 경우 다른 제조사에게도 판매할 수 있다”고 전했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비어만 사장이 말하는 현대차의 전략, 기아차와의 차별점은?
무더기로 ‘부적합’ 판정 받았던 요소수 업체..재검에서는?
현대차, 1인 라이프 겨냥한 소형 SUV ‘베뉴’ 출시..가격은?
폭스바겐 CEO의 말 실수 파장..디젤게이트 재판 영향 끼치나?
사단법인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 출범..“자동차 산업 발전 공헌”
현대차, 신형 i10 티저 공개..프랑크푸르트모터쇼서 데뷔
노르웨이서 발생한 수소 충전소 폭발 원인은..‘밸브 결함’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영상시승] 이것이 디자인의 힘. 볼보 3세대 S60 T5
볼보의 3세대 S60은 '스칸디나비안 럭셔리'로 대변되는 볼보의 디자인 철학이 완벽히 녹아들며 브랜드의 정체성을 표현하고 있다. 간결하고, 친근하며, 고급감이
조회수 10 09:33
글로벌오토뉴스
폭스바겐, 슈퍼카 브랜드 람보르기니 매각 또는 상장 고민
벤틀리, 부가티 등 수 많은 계열 브랜드를 거느리고 있는 폭스바겐 그룹이 슈퍼카 람보르기니를 어떻게 처분할지를 놓고 고민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폭스바겐 그룹은
조회수 16 09:33
오토헤럴드
대규모 리콜 현실화된 벤츠..끝나지 않은 배출가스 악몽
우려가 현실이 됐다. 메르세데스-벤츠의 대규모 리콜 사태 우려가 드디어 현실화됐다. 독일 자동차 제조사 다임러는 11일(현지시각) "메르세데스-벤츠
조회수 23 09:32
데일리카
BMW, 수익성 높은 대형차 판매 늘린다.
BMW가 전동화로 인한 비용 증가와 비용절감을 위해 대형차의 판매를 늘릴 계획이다. 올 해 출시된 대형 SUV X7이 글로벌 경기 침체 속에서도 그룹 판매 증가
조회수 5 09:30
글로벌오토뉴스
현대기아차, 쎄타2 GDi 엔진 8개차종 52만대
현대기아차가 국내 쎄타2 GDi 차량 고객들의 만족도 제고를 위해 엔진 평생 보증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11일 오후 밝혔다.현대차와 기아차는 쎄타2 GDi 차량
조회수 21 09:29
오토헤럴드
테슬라, 픽업트럭 ‘모델B’ 공개 계획..출시 일정은?
테슬라가 오는 11월 전기 픽업트럭을 공개한다. 출시 시점은 오는 2020년으로 미국 픽업트럭 시장의 강자 포드 F-150과 쉐보레 실버라도를 직접 겨냥한다.
조회수 17 09:27
데일리카
기아차 텔루라이드 윈드 쉴드 작은 충격에도 균열 논란
북미 지역에서 판매되고 있는 기아차 대형 SUV 텔루라이드가 암초를 만났다. 앞 유리(윈드 쉴드)가 스톤칩으로 불리는 작은 충격에도 너무 쉽게 파손된다는 불만이
조회수 20 09:26
오토헤럴드
[시승기] 다시 돌아온 아우디 선봉장..아우디 A5 스포트백
출시 시점은 3년이 지났다. 그리고 오래된 출시 시점으로 부분변경 모델이 공개됐다. 여기에 국내 시장에서 가장 인기있는 장르인 SUV와 세단도 아니다. 스포트…
조회수 20 09:25
데일리카
[김필수 칼럼] 꿈의 자동차로 불리는 자율주행차..불안불안한 이유는?
지난 130여년의 자동차는 잊어라. 미래의 자동차는 모빌리티라는 개념으로 확대되고 관련 비즈니스 모델도 차원을 달리할 것이다. 즉 자동차의 개념이 완전히 …
조회수 20 09:19
데일리카
아우디 신형 EV Q4 e-tron, 2020년 출시한다
아우디는 최근 공개된 Q4 e-tron 컨셉 (Audi Q4 e-tron Concept)의 양산모델을 2020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Q4 e-tron 컨셉은
조회수 25 09:10
글로벌오토뉴스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리스트광고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