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폭스바겐 CEO의 말실수 파장, 디젤게이트 재판 영향끼치나?

데일리카 조회 수1,255 등록일 2019.07.11
공유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허버트 디스(Herbert Diess) 폭스바겐 CEO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토크쇼에 출연한 폭스바겐 허버트 디스 CEO가 한마디의 말 실수로 회사가 곤욕에 빠졌다는 소식이다.

지난 18일 독일의 토크쇼인 마르쿠스 란즈(Markus Lanz) 토크쇼에 출연한 허버트 디스(Herbert Diess)CEO는 2015년 일어난 폭스바겐 디젤게이트 사건이 사기임을 인정하는 발언을 해 현재 진행중인 재판에 영향을 끼칠 것이라는 소식이 빠르게 퍼지고 있다.

당시 사회자였던 마르쿠스 란즈는 허버트 CEO를 향해 “디젤게이트 당시 일어난 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라는 질문에 던졌다. 그러나 원론적인 대답이 나올 것이라는 예상과 다르게 허버트 CEO는 “우리가 했던 행동은 사기였다”며, 관련 내용을 시인하는 듯한 답변을 해 파장이 커지고 있다.

헤르베르트 디이스 폭스바겐그룹 회장(제공: 폭스바겐)


방송 이후 관련 업계에서는 사기를 뜻하는(독일어 Betrug)단어 하나로 이미 법적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는 전망과 함께 폭스바겐이 진행중인 디젤게이트 관련 소송에서도 불리하게 적용될 것이라 보고있다.

현재 디젤게이트 관련 소송을 진행중인 올덴버그(Oldenburg) 지역의 한 판사는 허버트 CEO의 발언에 대해 “조금 더 자세한 조사가 필요하다”며 “회사 내에서 사기를 일으킨 특정 인물들을 설명해야 한다”고 압박하는 듯한 발언을 쏟아냈다.

폭스바겐 측은 이와 관련해 “하버트 디스 CEO의 발언은 법적인 의미로 해석되어서는 안된다”며 “오는 9월 말 열리는 재판에서 판가름 날 것이다”고 입장을 밝혔다.

헤르베르트 디이스 폭스바겐그룹 회장


한편, 현재 폭스바겐은 40만명 이상의 고객들과의 손해배상 청구권에 관한 재판을 진행중인 상황이며 9월 말 재판을 앞두고 있다. 하버트 디스 CEO의 공개적 발언이 앞으로 열릴 재판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지 관련 업계가 이목을 집중하고 있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비어만 사장이 말하는 현대차의 전략, 기아차와의 차별점은?
무더기로 ‘부적합’ 판정 받았던 요소수 업체..재검에서는?
사단법인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 출범..“자동차 산업 발전 공헌”
현대차, 신형 i10 티저 공개..프랑크푸르트모터쇼서 데뷔
日 NHK, “자동차용 소재가 다음 타깃 될 듯”..업계 ‘긴장’
재규어랜드로버, 디스커버리 800만원 인하..‘주목’
베뉴 vs. 티볼리, 소형 SUV 시장서 격돌..과연 소비자 선택은?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벤츠의 대형 SUV, 2020년형 GLS
우리나라에서 요즘처럼 대형 SUV에 대한 관심이 높았던 때가 있었을까? 문득 1993년에 쌍용자동차에서 무쏘를 처음 내놓았을 때가 떠오른다. 무쏘는 현재의 싼타
조회수 1 10:46
글로벌오토뉴스
캐딜락, 소비자 인기 높았던 XTS 단종..그 이유는?
미국의 자동차 제조업체 캐딜락은 XTS의 마지막 차량의 양산을 끝내며, 단종을 알렸다. XTS는 전통적인 편안함을 추구하는 캐딜락 고객들을 위한 상품으로 제작…
조회수 3 10:46
데일리카
[영상시승] 이것이 디자인의 힘. 볼보 3세대 S60 T5
볼보의 3세대 S60은 '스칸디나비안 럭셔리'로 대변되는 볼보의 디자인 철학이 완벽히 녹아들며 브랜드의 정체성을 표현하고 있다. 간결하고, 친근하며, 고급감이
조회수 11 09:33
글로벌오토뉴스
폭스바겐, 슈퍼카 브랜드 람보르기니 매각 또는 상장 고민
벤틀리, 부가티 등 수 많은 계열 브랜드를 거느리고 있는 폭스바겐 그룹이 슈퍼카 람보르기니를 어떻게 처분할지를 놓고 고민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폭스바겐 그룹은
조회수 22 09:33
오토헤럴드
대규모 리콜 현실화된 벤츠..끝나지 않은 배출가스 악몽
우려가 현실이 됐다. 메르세데스-벤츠의 대규모 리콜 사태 우려가 드디어 현실화됐다. 독일 자동차 제조사 다임러는 11일(현지시각) "메르세데스-벤츠
조회수 28 09:32
데일리카
BMW, 수익성 높은 대형차 판매 늘린다.
BMW가 전동화로 인한 비용 증가와 비용절감을 위해 대형차의 판매를 늘릴 계획이다. 올 해 출시된 대형 SUV X7이 글로벌 경기 침체 속에서도 그룹 판매 증가
조회수 7 09:30
글로벌오토뉴스
현대기아차, 쎄타2 GDi 엔진 8개차종 52만대
현대기아차가 국내 쎄타2 GDi 차량 고객들의 만족도 제고를 위해 엔진 평생 보증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11일 오후 밝혔다.현대차와 기아차는 쎄타2 GDi 차량
조회수 28 09:29
오토헤럴드
테슬라, 픽업트럭 ‘모델B’ 공개 계획..출시 일정은?
테슬라가 오는 11월 전기 픽업트럭을 공개한다. 출시 시점은 오는 2020년으로 미국 픽업트럭 시장의 강자 포드 F-150과 쉐보레 실버라도를 직접 겨냥한다.
조회수 23 09:27
데일리카
기아차 텔루라이드 윈드 쉴드 작은 충격에도 균열 논란
북미 지역에서 판매되고 있는 기아차 대형 SUV 텔루라이드가 암초를 만났다. 앞 유리(윈드 쉴드)가 스톤칩으로 불리는 작은 충격에도 너무 쉽게 파손된다는 불만이
조회수 28 09:26
오토헤럴드
[시승기] 다시 돌아온 아우디 선봉장..아우디 A5 스포트백
출시 시점은 3년이 지났다. 그리고 오래된 출시 시점으로 부분변경 모델이 공개됐다. 여기에 국내 시장에서 가장 인기있는 장르인 SUV와 세단도 아니다. 스포트…
조회수 30 09:25
데일리카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리스트광고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