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비어만 사장이 말하는 현대차의 전략, 기아차와의 차별점은?

데일리카 조회 수1,897 등록일 2019.07.11
공유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현대차, 벨로스터 N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현대차그룹의 알버트 비어만 사장이 외신과의 인터뷰를 통해 향후 현대차그룹의 방향성에 대해서 설명했다.

독일 아우토모토운트스포트와의 인터뷰를 진행한 알버트 비어만(Albert Biermann) 사장은 현대차와 기아차에 대해 “현대차와 기아차 모두 품질과 안전성을 기반으로 다수의 사람들에게 어울리는 합리적인 차를 만든다는 공통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알버트 비어만 현대차 사장


비어만 사장은 현대차의 i30N과 같은 고성능 모델이 기아차에도 적용될 지에 대한 질문에 “향후 두 브랜드간 차별화를 시킬 것”이라며, “기아차는 조금 더 역동적인 모델을 선보일 것이다”고 말했다.

최근 하이브리드와 수소연료를 사용하는 친환경 모델이 주목받고 있는 것에 대한 질문에도 “현대차는 지난 20년간 미래동력원에 대한 집중 개발 등을 통해 세계적 기술리더로서의 자부심을 갖고 있다”며 “친환경 모델 생산량을 오는 2020년까지 약 1만5000대로 두 배가량 늘릴 계획이다”고 전했다.

현대차, 벨로스터 N


전기차와 연료전지 서로 다른 두 가지 방식의 친환경 모델에 관한 질문에는 “먼저 차세대 전기차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전기차 분야 우위를 점하고 싶다”고 답했다. 그러나 대형급 모델 및 상용차에 대해서는 다른 견해를 전했다. 비어만 사장은 “특히 상용차 부분에서는 향후 몇 년안에 배터리가 탑재된 전기차 대신 수소연료와 같은 연료전지 차량이 각광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현대차그룹은 어느한쪽에 집중 투자보단 양쪽 기술 모두를 확보하기 위한 개발을 진행 중이다”고 전했다.

한편, 알버트 비어만 사장은 지난 1983년 BMW에 입사 이후 고성능 개발 부서인 M분야에서 30년 이상의 경력을 쌓은 엔지니어다. 지난 2015년 현대차에 합류한 비어만 사장은 고성능 모델 개발 책임자로서 N라인업을 완성시켰다. 지난해에는 현대차그룹 전체를 책임지는 개발책임자로서 현대차와 기아차 차량개발을 담당하고 있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무더기로 ‘부적합’ 판정 받았던 요소수 업체..재검에서는?
日 NHK, “자동차용 소재가 다음 타깃 될 듯”..업계 ‘긴장’
재규어랜드로버, 디스커버리 800만원 인하..‘주목’
클락 벤틀리 한국 총괄, “컨티넨탈 GT..국내서 주력 모델 될 것”
베뉴 vs. 티볼리, 소형 SUV 시장서 격돌..과연 소비자 선택은?
노르웨이서 발생한 수소 충전소 폭발 원인은..‘밸브 결함’
현대차, 美 최대 모터스포츠 ‘나스카’ 출전 가능성 타진..결과는?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 danawa 2019.07.16
    여러 국제적인 악재가 쏟아질 기미가 보이는 가운대서 현기의 발전이 잘 이루어졌으면 하네요.
    0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1

[영상시승] 이것이 디자인의 힘. 볼보 3세대 S60 T5
볼보의 3세대 S60은 '스칸디나비안 럭셔리'로 대변되는 볼보의 디자인 철학이 완벽히 녹아들며 브랜드의 정체성을 표현하고 있다. 간결하고, 친근하며, 고급감이
조회수 10 09:33
글로벌오토뉴스
폭스바겐, 슈퍼카 브랜드 람보르기니 매각 또는 상장 고민
벤틀리, 부가티 등 수 많은 계열 브랜드를 거느리고 있는 폭스바겐 그룹이 슈퍼카 람보르기니를 어떻게 처분할지를 놓고 고민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폭스바겐 그룹은
조회수 17 09:33
오토헤럴드
대규모 리콜 현실화된 벤츠..끝나지 않은 배출가스 악몽
우려가 현실이 됐다. 메르세데스-벤츠의 대규모 리콜 사태 우려가 드디어 현실화됐다. 독일 자동차 제조사 다임러는 11일(현지시각) "메르세데스-벤츠
조회수 23 09:32
데일리카
BMW, 수익성 높은 대형차 판매 늘린다.
BMW가 전동화로 인한 비용 증가와 비용절감을 위해 대형차의 판매를 늘릴 계획이다. 올 해 출시된 대형 SUV X7이 글로벌 경기 침체 속에서도 그룹 판매 증가
조회수 5 09:30
글로벌오토뉴스
현대기아차, 쎄타2 GDi 엔진 8개차종 52만대
현대기아차가 국내 쎄타2 GDi 차량 고객들의 만족도 제고를 위해 엔진 평생 보증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11일 오후 밝혔다.현대차와 기아차는 쎄타2 GDi 차량
조회수 22 09:29
오토헤럴드
테슬라, 픽업트럭 ‘모델B’ 공개 계획..출시 일정은?
테슬라가 오는 11월 전기 픽업트럭을 공개한다. 출시 시점은 오는 2020년으로 미국 픽업트럭 시장의 강자 포드 F-150과 쉐보레 실버라도를 직접 겨냥한다.
조회수 17 09:27
데일리카
기아차 텔루라이드 윈드 쉴드 작은 충격에도 균열 논란
북미 지역에서 판매되고 있는 기아차 대형 SUV 텔루라이드가 암초를 만났다. 앞 유리(윈드 쉴드)가 스톤칩으로 불리는 작은 충격에도 너무 쉽게 파손된다는 불만이
조회수 20 09:26
오토헤럴드
[시승기] 다시 돌아온 아우디 선봉장..아우디 A5 스포트백
출시 시점은 3년이 지났다. 그리고 오래된 출시 시점으로 부분변경 모델이 공개됐다. 여기에 국내 시장에서 가장 인기있는 장르인 SUV와 세단도 아니다. 스포트…
조회수 21 09:25
데일리카
[김필수 칼럼] 꿈의 자동차로 불리는 자율주행차..불안불안한 이유는?
지난 130여년의 자동차는 잊어라. 미래의 자동차는 모빌리티라는 개념으로 확대되고 관련 비즈니스 모델도 차원을 달리할 것이다. 즉 자동차의 개념이 완전히 …
조회수 21 09:19
데일리카
아우디 신형 EV Q4 e-tron, 2020년 출시한다
아우디는 최근 공개된 Q4 e-tron 컨셉 (Audi Q4 e-tron Concept)의 양산모델을 2020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Q4 e-tron 컨셉은
조회수 25 09:10
글로벌오토뉴스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리스트광고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