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3년만 기다리면 기아차 쿠페형 SUV를 만날 수 있다

오토헤럴드 조회 수3,725 등록일 2019.05.13
공유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기아자동차가 지난 3월 '2019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최초 공개한 차세대 크로스오버 EV 콘셉트카 '이매진 바이 기아(Imagine by KIA)'를 바탕으로 한 쿠페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을 3년 이내에 출시할 계획이다.

루크 동커볼케 현대차그룹 디자인 최고 책임자는 앞서 모터쇼에서 "완전히 새로운 형태론적 다양화를 보게 될 것"이라며 "전형적인 5도어 쿠페 아키텍처와 SUV를 결합한 형태로 우리의 정체성을 찾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동커볼케 최고 책임자는 이매진 바이 기아와 관련해 전혀 새로운 전기차 플랫폼을 기반으로 출시될 것이라고 부연 설명했으나 현재까지 기아차는 해당 모델의 세부 사항과 관련해선 비밀을 유지하고 있는 입장이다.

다만 일부 외신들은 이매진 바이 기아의 양산형의 경우 올해 안에 국제 모터쇼 등 추가적 행사를 통해 보다 구체화된 쇼카가 선보이게 될 것으로 판단했다. 또한 실제 양산형의 경우 일반적 기준으로 약 3년의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했다.

동커볼케는 또한 이매진 바이 기아와 관련해 "우리가 말하는 것을 만들기 위해 우리의 상상은 끝이 없다. 콘셉트카는 프로세스의 시작이지만 곧 결과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라며 "이매진 바이 기아는 제네바 모터쇼를 위한 단순 쇼카가 아니고 분명한 목적을 위해 제작됐다"라고 덧붙였다.

에밀리오 헤레라 기아차 유럽 최고책임자(COO) 역시 최근 오토익스프레스와 인터뷰에서 "현재 유럽 전역에서 크로스오버 및 SUV의 인기가 점차 증가함에 따라 신형 전기 SUV는 현대적으로 재해석된 패스트백 형태로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말하며 기아차의 차세대 쿠페형 SUV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앞서 기아차가 '2019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최초 공개한 이매진 바이 기아는 크로스오버 순수전기 콘셉트를 기반으로 제작된 모델로 대담하고 역동적 외관, 인간 중심적 실내 공간이 특징이다.

전면부는 전조등을 둘러싼 독특한 형태의 조명 라인을 통해 기아차 디자인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인 '호랑이 코' 그릴을 당당하고 세련된 형상으로 재해석했다. 또한 전면 유리부터 지붕까지 모두 하나의 유리로 이어지는 독특한 디자인을 통해 광활한 시야를 확보하고, 이를 통해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강조했다.

측면부는 A필러에서 C필러로 이어지는 역동적인 캐릭터 라인이 돋보이며, 이는 높은 숄더 라인 및 부드럽게 좁아지는 사이드 윈도우 라인 등과 어우러져 볼륨감 있고 날렵한 디자인을 더욱 부각시켜준다. 이 밖에 22인치 각각의 휠은 아크릴 유리와 다이아몬드 형상이 가미된 스포크로 디자인 됐으며, 휠이 움직일 때마다 빛을 반사하고 굴절시켜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극대화한다.

내장 디자인은 21장의 초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중첩시켜 드라마틱한 대시보드를 연출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기아차는 오버레이어드 디스플레이 기술을 활용해 이를 구현하고 탑승자는 21개의 분리된 화면을 통해 하나의 완성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그레고리 기욤 기아차 유럽디자인센터 수석 디자이너는 "이매진 바이 기아는 자동차 바디타입에 대한 기존의 정의를 뛰어넘어, SUV와 해치백의 장점을 결합한 신개념 크로스오버 차량"이라며 "감성에 초점을 맞춘 디자인을 통해 좀 더 따뜻하고 인간적인 자동차의 미래를 보여주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한편 자동차 전문매체 데일리카 최근 보도에 따르면 기아차는 올 하반기부터 새롭게 출시되는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등 친환경차를 우선으로 기존 엠블럼에서 이매진 바이 기아에 적용된 신규 엠블럼으로 교체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훈기 기자/hoon149@gmail.com


ⓒ 오토헤럴드(http://www.autoherald.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회사명
    기아
    모기업
    현대자동차그룹
    창립일
    1944년
    슬로건
    The Power to Surprise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 danawa 2019.05.14
    이상엽전무가 말했듯 이제는 컨셉트에 적용 1도 되기힘든 디자인 요소는 좀 뺏으면 좋겟음.
    저런 수어사이드도어는 그만 좀 할때가 됐음... 그리구 프론트 램프 개인적으로는 불호인거같네요.
    2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 danawa 2019.05.14
    너무 우르스 따라햇다..
    0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 danawa 2019.05.15
    손가락이 엄~청~ 근질거려 참을 수가 없네~ ㅡ.ㅡ r r
    정면샷이 최소 닌자 거북이, 쪼로, 배트맨인 듯~!!!ㅋ
    0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1

[시승기] 찻잔 속 태풍에 그칠 것인가..테슬라 전기 SUV ‘모델X’
차를 타고 움직이기 시작한 지 5분도 되지 않는 시간에 이렇게 많은 주목을 받아 보는 것도 처음인 것 같다. 모델X는 길거리를 다니는 사람들에게도, 시승을…
조회수 194 2019-05-22
데일리카
BMW,X5 PHEV 8월 유럽시장 출시
BMW의 라인업 확대와 파워트레인 다양화가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3시리즈에 374마력의 M430i를, 5시르지에는 신개발 V형 8기통 엔진과 플러그인 하이
조회수 335 2019-05-22
글로벌오토뉴스
‘그림의 떡’ 제네시스 G70 수동, 미국 판매량 살펴보니...
해외 시장에서만 판매되고 있는 제네시스 G70 수동변속기 모델의 판매 비중은 4%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제네시스 브랜드에 따르면, G70의 올해 미
조회수 654 2019-05-22
데일리카
007 시리즈의 전설
애스턴 마틴이 'On Her Majesty 's Secret Service' DBS 슈퍼레제라로 불리는 모던한 본드카 스페셜을 공개했다.
조회수 99 2019-05-22
오토헤럴드
현대트랜시스, 북미서 1조원 규모  전기차용 시트 수주
현대트랜시스가 북미 전기차시장에서 대규모 시트 수주에 성공했다. 현대트랜시스는 5월 22일 미국 전기차 스타트업 리비안(Rivian)과 1조 원 규모에 달하는
조회수 84 2019-05-22
글로벌오토뉴스
디디 추싱, 트립어드바이저와 전략적 제휴 계약 체결, 공격적인 서비스 확장 예정
중국 최대 온라인 카헤일링 플랫폼인 디디 추싱(Didi Chuxing)은 여행사 트립어드바이저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여행상품과 카헤일링 서비스와의 연계를 꾀한
조회수 81 2019-05-22
글로벌오토뉴스
쌍용자동차, 전국 대리점 대표들과 CEO 간담회 실시
쌍용자동차는 예병태 신임 사장이 잇달아 임직원 대상 간담회를 가진 데 이어 전국 대리점 대표들과 만나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는 등 열린 경영 및 소통 경영 행보를
조회수 87 2019-05-22
글로벌오토뉴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초고성능 타이어(UHPT; Ultra High Performance Tire) 신제품인 ‘벤투스 S1 에보3(Ventus S1 evo3)
조회수 98 2019-05-22
글로벌오토뉴스
기아차 THE K9 골프 인비테이셔널 참가자 모집
기아자동차는 6월 10일(월) 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클럽(인천시 서구 소재)에서 열리는 K9 멤버십 고객 골프대회 ‘THE K9 골프 인비테이셔널(THE K9
조회수 89 2019-05-22
글로벌오토뉴스
현대 8세대 쏘나타 2.0 가솔린 시승기
현대자동차 8세대 쏘나타를 시승했다. 새로 개발한 모듈러 플랫폼을 베이스로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라는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채용하고 디지털화와 커넥티비티에서 프리미
조회수 318 2019-05-22
글로벌오토뉴스
리스트광고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