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혼다코리아,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 나무심기 진행

글로벌오토뉴스 조회 수760 등록일 2019.04.15
공유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혼다코리아(www.hondakorea.co.kr, 정우영 대표이사)는 지난 13일 시민단체 (사)생명의숲국민운동(이하 생명의숲)과 함께 `함께 꿈꾸는 숲 이야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 나무심기 활동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나무심기 활동은 혼다코리아와 생명의숲이 공동 주최하고 생명의 숲과 삼척국유림관리소의 주관으로 진행됐다. 총 350여명이 참가했으며 혼다코리아 임직원과 함께 전국의 혼다코리아 자동차 딜러와 모터사이클 임직원, 생명의숲 회원과 일반시민들이 이번 캠페인에 동참했다.

통상 1ha의 숲은 연간 168kg의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물질을 흡수하는 효과가 있으며, 30년생 이상의 나무 한 그루는 대략 대기 1000㎥당 7000개의 먼지 입자를 흡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조밀한 숲은 홍수나 산사태 등의 자연 재해를 예방하는 역할도 한다.

서울, 인천, 대전, 대구, 광주 등 전국 각지에서 모인 350여명의 참가자들은 4년전 큰 산불 피해를 입은 삼척시 도계읍 태백산 자락 산림 1ha면적에 총 3,000그루의 소나무를 심으며 건강한 숲의 복원을 기원했다.

또한 직접 나무심기를 진행하며 강원도 산불 피해의 심각성과 나무심기의 중요성을 깨닫고 가족, 동료, 지인과 함께 심는 나무 한 그루 한 그루에 푸른 숲을 향한 희망을 담았다. 특히 최근 강원도 고성, 속초, 강릉, 동해, 인제 등 인근에서 발생한 산불로 인해 막대한 피해가 발생한 것과 관련하여 이재민, 지역 주민들의 아픔과 어려움을 생각하며 더욱 진지하고 경건한 마음으로 나무심기 활동에 임했다.

혼다코리아는 여러 가지 자연 재해와 환경 훼손으로 인해 우리의 나무와 산이 고통 받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건강한 일상을 지킬 수 있는 환경 보호 캠페인에 관심을 갖고 지난해부터 생명의숲과 함께 이번 행사를 준비해 왔다.

이를 시작으로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숲을 주제로 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며, 산불 피해를 입은 백두대간을 다시 푸른 숲으로 가꾸기 위해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혼다코리아 정우영 대표이사는 “혼다코리아는 기업으로서 사회적, 환경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생명의숲과 협업하여 오래 전부터 백두대간 보전 활동과 같은 다양한 환경 보호 활동을 진행해왔다”며 “앞으로 혼다코리아는 지역 사회의 환경 보호와 발전에 일조하고, 더 나아가 개개인의 이동과 생활의 기쁨을 제공함으로써 공유 가치 창출에 기여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회사명
    혼다
    모기업
    혼다
    창립일
    1948년
    슬로건
    The power of Dreams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피닌파리나, 하이퍼카·SUV·세단 등 4개 차종 전기차 출시 계획..‘주목’
이탈리아의 자동차 디자인 회사로 알려진 피닌파리나((Pininfarina)가 올초 공개한 전기 하이퍼카 바티스타(Battista)외 4종의 신규 전기차를 출시할
조회수 8 11:46
데일리카
BMW, 2시리즈 그란 쿠페 티저, 앞바퀴 굴림 플랫폼 적용
4시리즈에 이어 2시리즈 그란 쿠페가 다음달 개막하는 2019 LA 오토쇼를 통해 최초 공개될 예정인 가운데 BMW가 신차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15일 BM
조회수 10 11:36
오토헤럴드
국토부, 자동차 전조등ㆍ보조발판 등 27건 튜닝규제 완화
국토교통부가 지난 8월 8일 발표한 ‘자동차 튜닝활성화 대책’의 일환으로 국토교통부 고시인 ‘자동차 튜닝에 관한 규정’이 개정되어 14일부터 시행됐다고 밝혔다.
조회수 11 11:35
오토헤럴드
[프리뷰] 포르쉐 타이칸 4S
포르쉐 AG (Dr. Ing. h.c. F. Porsche AG)가 자사 최초의 순수 전기차 타이칸의 세 번째 라인업, ‘타이칸 4S (Taycan 4S)’를
조회수 7 11:35
글로벌오토뉴스
쉐보레 스파크, 모닝 제치고 고객만족도 5년 연속 1위 달성
쉐보레 스파크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19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KCSI) 경형 승용차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1992년
조회수 24 10:38
오토헤럴드
포르쉐, 한정판 ‘718 카이맨 GT4 스포츠 컵 에디션’ 공개..특징은?
포르쉐는 14일(현지시각) 포르쉐 독일 스포츠 컵(Sports Cup)의 15주년을 맞이해, 이를 기념하는 한정판 '718 카이맨 GT4 스포츠 컵 에
조회수 17 10:38
데일리카
벤틀리, ‘블랙라인’ 플라잉 스퍼 공개..특징은?
벤틀리가 플라잉 스퍼 라인업에 블랙라인 사양을 추가했다. 12기통 엔진을 탑재하고 플래그십 사이즈를 자랑하는 플라잉 스퍼는 화려한 크롬라인을 차체 곳…
조회수 16 10:37
데일리카
[영상시승] 메르세데스-AMG GT 4도어 쿠페 서킷 체험기
‘메르세데스-AMG GT 63 S 4도어 쿠페'와 ‘메르세데스-AMG GT 43 4도어 쿠페'를 용인 AMG 스피드웨이에서 만났다. 프리미엄 고성능 브랜드 메르
조회수 16 10:36
글로벌오토뉴스
포르쉐, 강력한 성능 앞세운 타이칸 4S 깜짝 공개..출시 일정은?
포르쉐가 최초로 선보인 양산형 전기차 타이칸에 새로운 모델이 추가됐다. 기존 터보와 터보S 등 강력한 성능과 높은 가격이 부담스러웠던 소비자들을 겨냥하는…
조회수 18 10:36
데일리카
지난해 전동킥보드 사고 절반이 서울, 부상자 2배 증가
최근 사용자가 크게 늘고 있는 전동킥보드 관련 사고의 절반이 서울에서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김한정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을)
조회수 19 10:35
오토헤럴드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리스트광고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