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공식 오산 서비스센터 오픈

글로벌오토뉴스 조회 수209 등록일 2018.12.06


다임러 트럭 코리아가 국내 대표 물류 거점지이자 수도권 남부 교통 요충지인 평택시 진위면에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서비스센터 최대 규모의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공식 오산 서비스센터를 12월 7일 새롭게 오픈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공식 오산 서비스센터의 운영 및 서비스는 국내 대표 특장 전문 기업인 한국상용트럭(주)가 담당하게 된다. 한국상용트럭(주)는 1998년에 설립된 트럭 부품/특장 분야의 전문 기업으로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의 특장은 물론 상용차 제품 및 서비스 분야의 오랜 경험과 탁월한 노하우를 갖고 있다.

국내 대표 물류 요충지에 설립되는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공식 오산 서비스센터는 인근에 평택 일반 산업단지, 평택 진위 산업단지를 비롯해 대기업 물류단지 등이 조성되어 있고, 경부고속도로 오산 IC를 통해 수도권과 전국 각 지역을 연결하는 고속도로망과 철도(지하철/SRT) 등 최적의 교통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어 경기 남부 지역 뿐 아니라 전국 단위의 고객 서비스의 거점으로 부상할 것으로 기대된다.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공식 오산 서비스센터는 지상 4층 및 지하 1층, 총 면적 11,500㎡(3,500평)로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서비스센터 중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오산 서비스센터는 총 12개의 최첨단 워크베이를 갖추고 있다. 최첨단 워크베이에는 일반 정비를 위한 8개의 워크베이 외에도 2개의 판금, 브레이크 테스트와 도장 작업이 가능한 각각 1개의 전용 워크베이가 별도 설치되어 고객들은 일반 정비는 물론 사고 수리까지 신속하고 편리한 원스톱 정비를 받을 수 있다.

특히,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공식 오산 서비스센터는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다임러 트럭 코리아 부품 물류 센터(PDC)와도 가까워 보다 신속한 부품 조달이 가능하고 첨단 장비를 갖춘 대규모의 시설을 통해 연간 2,500-3,000대의 정비 능력을 갖추고 있어 정비 운휴를 최소화하고 신속한 운행 복귀(Maximized use)를 지원함으로써 고객의 총 운송 효율(TTE, Total Transport Efficiency)의 극대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공식 오산 서비스센터의 영업 시간은 월-금요일 오전 8시30분~오후 5시30분, 토요일 오전 8시30분~오후 12시30분이며, 고객 대기실, 식당, 샤워장 등이 마련되어 있어 고객들은 수리가 진행되는 동안 편안한 휴식과 여유로운 식사도 즐길 수 있다.

한편, 오랜 현장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한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전문 정비사와 차량 정비 및 고객 서비스에 풍부한 경험과 소양을 갖춘 고객 서비스 매니저(CSM)가 배치되어 고객 불편 사항에 대응하기 위한 전담 창구 역할을 담당한다. 이를 위해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현장 중심의 의사 결정과 보다 신속히 고객 불편을 해소하고자 최근 전국 서비스 센터에 배치된 고객 서비스 매니저(CSM) 운영 조직과 시스템을 강화하였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 조규상 대표이사는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트럭(Trucks you can trust)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정비로 인한 고객의 운휴 시간을 최소화하고 고객의 수익을 극대화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국내 물류 요충지에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공식 오산 서비스센터의 오픈으로 수도권 남부 지역 고객 뿐 아니라, 전국 각지에서 이 지역을 지나는 고객들에게 총 운송 효율(TTE, Total Transport Efficiency) 극대화를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국내 시장에서 ‘Trucks you can trust(당신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트럭)’ 브랜드를 목표로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고객들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해 낮은 총 보유 비용 외에도 혁신적인 안전성과 신속한 운행 복귀(Maximized use)를 통한 고객의 총 운송 효율(TTE, Total Transport Efficiency)의 극대화를 지향하는 혁신적인 효율 개념 ‘로드 이피션시(Road Efficiency)’를 업계 최초로 발표한 바 있다.

특히,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공식 서비스센터는 고객 수익의 기회 손실 최소화를 위한 총 운송 효율(TTE, Total Transport Efficiency)의 극대화를 위해 ‘신속한 운행 복귀(Maximized use)’를 실현할 수 있도록 메르세데스-벤츠 스탠다드에 따른 최상의 시설과 예약에서 출고까지 효율적인 정비 프로세스와 우수한 정비 기술 및 고객 불편의 신속한 해소를 위한 밀착된 기술 지원을 위해 조직 정비 및 프로세스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한편,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충남 아산시(음봉면 송촌리)에 대지 132,000 m2(약 4만평)에 총 면적 50,900m2(약 15,400평) 규모로 신 개념의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전용 출고 센터가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새로운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전용 출고 센터는 2019년 상반기 오픈 예정이며, 투자 규모는 총 500억원이다.

또, 고객 서비스의 핵심 요소인 정비 만족도 강화를 위해 메르세데스-벤츠 공인 정비 인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는 한편, 2018년 9월부터 독일의 선진 기술 인력 양성 교육 프로그램 ‘아우스빌둥(Ausbildung)’ 트럭 1기를 출범시키며 미래 우수 정비 인력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서비스 센터 이용 관련 문의는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 공식 오산 서비스센터(전화: 031-665-0076) 또는 다임러 트럭 코리아㈜ 콜 센터(080-001-1886)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현대차그룹, 협력사에 1조6천억 자금 지원..경영 안정화 방안
현대차그룹이 중소 협력사들에 대한 상생 협력을 강화한다. 현대자동차그룹은 13일 1조6728억원 규모의 자금을 조성하고 경영 안정화와 긴급 지원을 위한 프…
조회수 108 2018-12-13
데일리카
기아차가 투입할 신형 쏘울..국내 판매명은 ‘쏘울 부스터’
기아차가 내년 국내 시장에 선보일 쏘울의 펫 네임을 ‘부스터’로 결정했다. 기아자동차는 13일 지난 ‘2018 LA오토쇼’에서 첫 선을 보인 3세대 쏘울의 별
조회수 118 2018-12-13
데일리카
불스원, 제주에서 영감 얻은 차량용 방향제 한정 판매..특징은?
불스원은 차량용 방향제 브랜드 ‘그라스’에 제주의 일상을 담은 ‘그라스 제주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배중열 작가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
조회수 77 2018-12-13
데일리카
자동차 도어 힌지의 전도성, 적인가 친구인가
새 차를 구매할 때 구매자는 외관에 결함이 없는지 살펴보는데 이는 자동차 제조사들이 잘 알고 있는 사실이다. 자동차가 공장에서 출고될 때 높은 품질의 도장 마감
조회수 195 2018-12-13
글로벌오토뉴스
현대차·울산시, 수소연료전지산업 육성..수소인프라 확충
현대차가 울산시와 손잡고 수소 인프라를 확충한다. 현대자동차주와 울산광역시, 울산테크노파크는 울산광역시청에서 ‘수소연료전지산업 육성 및 수소인프…
조회수 153 2018-12-13
데일리카
맥라렌, 제로백 2.9초의 수퍼카 600LT 출시..판매 가격은?
맥라렌 스포츠 시리즈 역사상 가장 익스트림한 600LT가 선보였다. 수퍼카 브랜드 맥라렌(McLaren)을 국내에 소개하고 있는 기흥 인터내셔널은 13일 ‘
조회수 189 2018-12-13
데일리카
[TV 데일리카] 머슬카 ‘카마로 SS’의 귀환..머스탱에 도전장
한국지엠은 13일 경기도 용인 스피드웨이에서 쉐보레 더 뉴 카마로 SS(The New Camaro SS)를 출시했다. 더 뉴 카마로 SS는 지난 1966년 출시
조회수 89 2018-12-13
데일리카
계약전에 꼭 보세요! 현대 팰리세이드 주행 느낌
현대 팰리세이드 주행 느낌..
조회수 241 2018-12-13
카랩
제네시스 후원
제네시스가 후원하고 서울대 공과대학이 주관한 기술 스타트업 아이디어의 상품화ㆍ사업화를 지원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ENNO TANK 2018(ENNO
조회수 96 2018-12-13
오토헤럴드
한국타이어, 포드 ‘포커스 액티브’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한국타이어가 포드의 신형 CUV 모델 ‘포커스 액티브’에 초고성능 타이어인 ‘벤투스 프라임3’를 신차용 타이어(OET)로 공급한다.이번에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하
조회수 107 2018-12-13
오토헤럴드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리스트광고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