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금호타이어 '엑스타 PS91’, BMW 5시리즈에 공급

오토헤럴드 조회 수218 등록일 2018.12.05

금호타이어가 독일 BMW의 주력세단인 5시리즈(G30)에 OE용 타이어(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다. 이번 OE공급을 통해 금호타이어 광주공장에서 생산된 프리미엄 초고성능 타이어 ‘엑스타(ECSTA) PS91’이 BMW의 독일 바이에른주 딩골핑 공장에서 생산되는 BMW 5시리즈에 장착된다.

금호타이어가 OE용 타이어를 공급하는 BMW 5시리즈는 1972년 처음 출시한 이후 세련된 디자인과 넉넉한 실내 공간, 탁월한 효율성, 스포티한 드라이빙을 무기로 전세계적으로 꾸준한 인기를 모으며 이미 지난 2017년 누적 판매 천만대를 넘어선 BMW의 간판 차종이다.

지난 2016년 10월 처음 공개된 7세대 5시리즈는 이전 세대에 비해 전장, 전폭, 전고를 모두 확대 함으로써 더욱 넓은 뒷좌석 레그룸과 530리터의 넉넉한 적재용량을 갖추고 있다. BMW의 경량화 전략을 통해 이전 모델에 비해 무게를 최대 100kg까지 줄였으며 새롭게 디자인된 섀시와 낮은 무게중심, 균형 잡힌 무게배분, 뛰어난 강성을 통해 보다 다이나믹하고 역동적인 주행 경험과 안락함을 선사한다.

또한 최첨단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시스템은 스테레오 카메라가 레이더 및 초음파 센서와 함께 차량 주변을 상시 감시하며, 특히 새롭게 도입된 ‘차선 컨트롤 어시스턴트’를 통해 차선 유지 및 변경을 포함해 장애물을 인식해 갑작스러운 충돌을 피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된다.

BMW 5시리즈에 공급되는 금호타이어의 ‘엑스타 PS91’은 최고출력 500마력 이상의 고출력, 고성능 차량에 최적화된 초고성능 타이어로 기존 UHP 타이어를 모든 면에서 업그레이드 시켜 접지력, 제동력, 고속 내구성, 승차감 등을 크게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또한 서킷에서 고속 주행시 필요한 최고의 성능을 일반도로에서도 만끽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으로 고속 주행 안정성과 코너링 능력을 대폭 강화했으며, 속도 등급 ‘Y’로 300km/h 이상의 한계속도에서도 안정적인 내구력과 주행 성능 발휘가 가능하다.

엑스타 PS91은 성능뿐 아니라 디자인에도 심혈을 기울여 바닥면과 옆면에 레이싱 서킷의 상징인 레이싱 깃발 모형의 로고를 삽입해 수퍼카 특유의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느낌을 살렸다.


정호인 기자/reporter@autoherald.co.kr


ⓒ 오토헤럴드(http://www.autoherald.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손가락이 리모컨으로”..현대모비스가 선보인 가상공간 터치기술 ‘눈길’
현대모비스가 CES에서 선보일 신기술들을 대거 공개했다. 현대모비스는 운전자의 손짓을 인식하는 ‘가상공간 터치기술’ 등 미래차 기술을 공개하고 내년 초 …
조회수 23 10:26
데일리카
BMW, 고객 체험형 전시 구성 ‘스마트 쇼룸’ 오픈..전시장도 ‘차별화’
BMW가 세계 최초의 스마트 쇼룸을 국내에 개소했다. 이는 고객 체험형 콘텐츠에 집중된 전시 구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BMW코리아는 스타필드 시티 위례에…
조회수 14 10:26
데일리카
현대차, 2019 WRC 우승을 향한 전략.. ‘세바스티앙 롭’ 영입 ‘눈길’
현대차 월드랠리팀이 2019 WRC 우승을 위해 전력을 보강해 주목된다. 현대자동차는 16일 현대차 월드랠리팀 선수로 세바스티앙 롭 선수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조회수 13 10:25
데일리카
[시승기] ‘범블비’로 더 잘 알려진..머슬카 ‘카마로 SS’
지난 13일 눈이 많이 내렸다. 용인 에버랜드에 위치한 스피드웨이에서 더 뉴 카마로 SS를 볼 수 있다는 마음에 설레였다. 카마로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조회수 28 10:25
데일리카
보쉬, 자율주행 셔틀 콘셉트 공개..′차량 공유 플랫폼′과 연동
최근 다임러와 함께 자율주행 차량 개발에 나선 ‘보쉬(Bosch)’가 이번에는 자체적으로 제작한 자율주행 셔틀 콘셉트의 모습을 공개했다. 14일(현지시각) 온라
조회수 12 10:25
데일리카
부진 거듭하던 현대차, 미국시장서 회복세..SUV 판매 ‘견인’
그 동안 미국 시장에서 부진을 면치 못했던 현대차가 실적 회복에 박차를 걸고 있다. 야심차게 투입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 판매 성장을 이끌고 있다. …
조회수 23 10:25
데일리카
인피니티, ′전기동력 크로스오버 콘셉트′ 티저 공개..디자인 변화 ‘주목’
인피니티가 14일(현지시각) 전기동력을 갖춘 크로스오버 콘셉트의 티저를 깜짝 공개했다. 해당 콘셉트는 내년 1월에 열리는 2019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모습을…
조회수 15 10:25
데일리카
유럽 시장에서 승승장구하는 현대기아차..100만대 판매 돌파할까?
현대차그룹은 유럽 시장에서 현대차 사상 최초로 연간 판매 100만대 돌파 기록을 달성할 전망이다. 17일 현대기아차에 따르면, 유럽 시장에서 올해 1~10월
조회수 11 10:25
데일리카
이제는 지문으로 문도 열고 시동까지..“보안성은 스마트키의 5배”
현대차가 지문인식 기반의 개인화 맞춤형 자동차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현대자동차는 17일 지문을 이용해 자동차의 문을 열고 시동을 걸 수 있는 ‘…
조회수 20 10:24
데일리카
2019 디트로이트쇼  인피니티 일렉트릭 크로스오버 컨셉트
인피니티가 2019년 1월에 개최되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자사의 첫 번째 일렉트릭 크로스오버 컨셉트를 공개한다. 인피니티에 따르면 이 차는 전동화에 대한 새로
조회수 11 10:23
글로벌오토뉴스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리스트광고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