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프리뷰] 그랜저와 맞붙는..‘아발론 하이브리드’는 어떤 차?

데일리카 조회 수3,195 등록일 2018.11.06
토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


[데일리카 김현훈 기자] 6일 토요타가 출시한 올 뉴 아발론 하이브리드는 정숙한 승차감이 강조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하이브리드 모델로서 경제성 등 연비효율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다.

올 뉴 아발론 하이브리드(All New Avalon Hybrid)는 토요타의 플래그십 모델로서 세단의 품격과 스포티한 주행성능이 업그레이드 됐다.

아발론 하이브리드는 특히 ‘테크니컬 뷰티(Technical Beauty)’라는 디자인 컨셉이 적용됐다. 향후 토요타의 디자인 방향성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아발론 하이브리드는 풀 LED 헤드램프와 언더 그릴을 강조한 전면 디자인은 과감하면서도 세련된 모습이다.

TNGA(Toyota New Global Architecture) 플랫폼을 통해 저중심 설계와 와이드 스탠스를 실현했다. 기존 모델대비 전장이 15mm 길어지고, 전폭이 15mm 넓어졌으며, 휠베이스가 50mm 길어졌다.

토요타, 올 뉴 아발론 하이브리드


■ 날렵하면서도 공격적인 디자인 감각

첨단 기술인 구조용 접착제와 레이저 스크류 용접(LSW) 공법을 적용하고 차체강성을 높여 뛰어난 승차감과 고속에서의 주행안정성 또한 높은 수준으로 확보하여 더욱 다이내믹한 주행이 가능하다는 게 토요타 측의 설명이다.

다이내믹 포스 엔진과 기존 대비 약 20% 효율을 높인 파워컨트롤 유닛, 트랜스미션이 조합된다. 시스템 총 출력은 218마력(ps)이며, 최대토크는 22.5kg.m(3600~5200rpm)의 파워를 지닌다. 이렇게 뛰어난 파워를 지니면서도 복합연비는 무려 16.6km/L에 달한다.

정숙성도 업그레이드 됐다. 대시보드 패널, 바닥, 천정 부위 등에 흡?차음재를 적용해 소음을 최대한 억제했다. 4점식 엔진 마운트를 배치해 엔진의 진동을 저감시킨 것도 눈길을 모은다.

토요타, 올 뉴 아발론 하이브리드


인스트루먼트 패널의 레이아웃은 운전석과 동반석이 명확하게 구분되어 상호 독립적인 공간을 제공하며, 수평축을 강조한 센터 페시아는 운전자로 하여금 높은 개방감과 넓은 시인성을 제공한다.

착좌감이 좋은 시트 재질과 고급스러운 마감재의 조합은 운전자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이를 통해 탑승하는 동안 프리미엄 세단에서만 느낄 수 있는 최상의 안락감과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제공한다.

■ 첨단 안전사양 대거 적용

동급 최다 수준인 10개의 SRS 에어백과 사각지대 감지 모니터(BSM) 및 후측방 경고 시스템(RCTA), 세이프티 센스(TSS), 차선이탈 경고,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 긴급 제동 보조시스템, 오토매틱 하이빔 등이 적용됐다.

토요타, 올 뉴 아발론 하이브리드


이와 함께 드라이브 스타트 컨트롤은 가속 페달을 밟은 상태에서 변속 레버를 작동하는 경우, 갑작스러운 출발을 방지하고 과도한 가속을 억제한다.

또, 넉넉한 공간도 장점이다. 트렁크 공간과 뒷좌석 레그룸, 헤드룸에 60:40 리어 폴딩 시트, 탑승자의 위치를 고려한 S-플로우 에어컨디셔닝 시스템, 개방감을 더하는 선루프,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도 갖춰졌다.

한편, 올 뉴 아발론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4660만원으로 비교적 합리적이라는 평가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독일차의 역습 ″경쟁자가 없다″
볼보 이어 토요타도 고객 서비스 강화..‘킨토’ 서비스는?
포르쉐, 신형 911 주행 테스트 공개..내년 초 글로벌 출시 계획
신차급 중고차 싼타페, 온라인서 구매하면 642만원 할인..‘찬스’
폐막한 대구미래차엑스포..관람객 관심 모은 전기차는?
푸조, ‘디젤차 혹한기’에도 승승장구..“WLTP 인증 속도 낼 것”
짚(Jeep)한테 ‘디스’당한 기아차..이번엔 쏘렌토·쏘울 조롱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 danawa 2018.11.07
    가격보고 와~~!! 옵션보고 18~~!!
    4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1

BMW 그룹,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도입해 생산 시스템 강화
BMW 그룹 생산 시스템은 사용하기 쉽고 효과적인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애플리케이션을 적극 도입해 빠르고 유동적인 생산 공정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조회수 1 11:28
글로벌오토뉴스
한국타이어 독점 공급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조현범)가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유럽 인기 모터스포츠 대회 ‘슈퍼카 챌린지(Supercar Challenge)‘의 2019 시즌 개
조회수 1 11:28
글로벌오토뉴스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 경영진 및 신입사원 120여명, 일일 파티쉐 자원봉사 진행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 주식회사(이하 GMTCK)의 신입사원 일행이 ‘사랑 나눔 일일 파티쉐’ 행사에 자원봉사자로 참여, 직접 만든 케익을 어려운 지역 이웃들에게
조회수 1 11:27
글로벌오토뉴스
현대차, 글로벌 최고운영책임자 및 미주권역담당에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사업 운영 및 수익성 분야 세계적 전문가 영입을 통해 판매 회복에 박차를 가하고 글로벌 현장 실행력을 한층 제고한다. 현대차는 19일 글로벌
조회수 1 11:27
글로벌오토뉴스
다임러, 미 배터리업체와 전략적 제휴
다임러AG가 미국 배터리 소개 개발업체 실라 나노테크놀러지스(Sila Nanotechnologies)사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차세대 리튬 이온 배터리 소재를
조회수 1 11:27
글로벌오토뉴스
토요타와 소프트뱅크, 우버 자율주행차 부문에 추가 투자
토요타와 소프트뱅크그룹이 미국의 우버 테크놀러지스에 추가 출자하기로 하고 최종 조정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닛케이신문을 비롯한 일본 미디어들이 보도한 바를
조회수 1 11:27
글로벌오토뉴스
[스파이샷] 르노 꼴레오스 페이스리프트
르노 꼴레오스(한국명 QM6)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테스트 장면이 카메라에 포착됐다. 2016년 가을 국내에 출시된 QM6는 2017년 유럽시장에 르노 꼴레오스(
조회수 3 11:27
글로벌오토뉴스
100년 역사 맞는 벤틀리..기념비적 모델이 굿우드에 모인 이유는?
스피드 8, 스피드 6, 빈티지 레이싱카. 이들 차량은 모두 벤틀리의 기념비적 모델에 속한다. 오는 7월 창립 100주년을 맞는 벤틀리모터스는 영국 웨스트
조회수 1 11:26
데일리카
수입차 정비서비스 코오롱모빌리티..영남권 네트워크 강화
수입차 일반차량 정비에서부터 사고차량의 중정비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인 정비서비스를 제공하는 코오롱모빌리티가 영남권 네트워크를 강화한다. 수입자동…
조회수 1 11:26
데일리카
벤츠, C클래스에 PHEV 모델 ‘C350e’ 추가..가격은 6400만원
벤츠가 국내 시장에서 C클래스의 라인업을 강화한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19일 C클래스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접목한 C350e를 국내 시장에 …
조회수 3 11:25
데일리카
리스트광고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