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현대모비스, 신기술 확보 주력..운전자 표정 분석하는 AI 소개

데일리카 조회 수422 등록일 2018.10.11
제네시스 G80


[데일리카 박홍준 기자] 현대모비스는 제네시스랩, 링크플로우 등 두 개 업체와의 기술 공동 개발을 검토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두 업체는 최근 현대모비스의 스타트업 발굴 공모전 ‘M.Start’를 통해 최종 선정됐다.

M.Start는 현대모비스가 국내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해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말 공모를 시작했다. 총 155개 스타트업이 참여해 혁신성, 사업화 가능성 등을 평가받았으며, 최종 선정된 두 업체는 지난 3월부터 7개월간 기술 육성 과정을 거쳤다.

이번에 선정된 제네시스랩과 링크플로우는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영상과 음성 인식 기술을 보유했다. 모두 미래 자동차 시장에서 혁신 기술로 활용도가 높은 기술에 속한다.

제네시스랩, 운전자 감정인식 기술 (제공: 현대모비스)


제네시스랩은 인공지능이 운전자의 감정을 분석, 적절한 노래를 틀어주거나 차량 실내 조명을 바꿔주는 기술을, 링크플로우는 차량의 유리창을 대형 디스플레이 화면으로 활용, 승객이 가상 쇼핑이나 뮤직비디오 같은 동영상 콘텐츠를 즐기는 기술을 선보였다.

특히, 제네시스랩의 운전자 얼굴 인식 기술은 졸음운전 방지, 음주운전 감지 등 안전 기술로도 응용될 수 있을 것이라는 게 현대모비스 측의 설명이다.

이영복 제네시스랩 대표는 “운전자의 감정을 인식해 상황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기술은 시장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현대모비스와 시너지를 통해 차량에 최적화된 인포테인먼트 기술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현대모비스, AI센서 스타트업 투자 (StradVision Figure)


백경국 현대모비스 연구기획담당 상무는“유망 스타트업과의 협업은 시장이 원하는 혁신 기술을 조기에 확보하기 위한 것”이라며 “국내외 유망 스타트업과 더욱 광범위한 협업 관계를 구축해 앞선 기술로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내년 초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CES에서 이들 스타트업의 기술을 별도 전시공간을 마련해 소개할 예정이다. 현대모비스는 지난 2016년부터 CES에 참가해 자율주행과 친환경,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등 미래 자동차 분야 혁신 기술을 대거 선보이고 있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김흥곤 칼럼] BMW 중고차 가격 하락세..내수·수출 거래도 ‘부진’
폭스바겐, “I.D.는 백만장자 아닌 백만명을 위한 전기차”
[자동차와 비행기 ②] 자동차 vs. 항공기..달리기 대결의 역사
유로앤캡 충돌 테스트서 ‘에어백 조작’ 의심 발견..문제는 싸인펜(?)
상용 중고차도 품질 인증제 실시..현대차 내년 도입 계획 ‘주목’
[시승기] 일장춘몽(一場春夢)..페라리 488 스파이더
취임 4년차 맞은 실라키스 벤츠코리아 사장..“AMG 위상 높이겠다”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포르쉐의 첫 전기 스포츠카 가격은
포르쉐의 첫 순수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Taycan)'의 예상 판매 가격이 공개됐다. 포르쉐는 지난 6월 자사 최초 순수 전기 스포츠카 '
조회수 302 2018-10-19
오토헤럴드
국토부, 스마트폰 개발사와 손잡고 거리 사각지대 원천 봉쇄
국토교통부가 스마트폰 서비스 개발사와 협업을 통해 차세대 지능형교통체계(C-ITS)를 활용한 보행자 안전서비스 개발에 착수한다. 18일 국토부는 이 같이 밝히고
조회수 44 2018-10-19
오토헤럴드
콘티넨탈, 기계학습 기반 ADAS 개발
콘티넨탈이 기계학습을 도입한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컨티넨탈은 독일 다름슈타트 공과 대학과 공동으로 도시 교통의 운전자를 지원하도록 설계된
조회수 48 2018-10-19
글로벌오토뉴스
자동차 산업 한 눈에 볼 수 있는..’2018 오토위크’ 일산 킨텍스서 개막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시회가 개막했다. 국토교통부와 오토위크 조직위원회는 19일 개막식을 열고 오는 2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3일간 ‘2…
조회수 47 2018-10-19
데일리카
부가티, 자사 최초의 SUV 모델 개발 중
람보르기니, 롤스로이스에 이어 부가티도 SUV 모델 출시에 합류했다. 올 1월 부터 부가티의 새로운 CEO로 취임한 스테판 윙켈만은 2018 파리모터쇼에서 진행
조회수 49 2018-10-19
글로벌오토뉴스
영국의회,
영국 의회 위원회는 19일, 가솔린과 디젤차량의 판매 금지 조치를 기존 계획보다 8년 앞당겨 2032년부터 실시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영국은 배터리 전기차 기술
조회수 55 2018-10-19
글로벌오토뉴스
[오토저널] 내연기관의 터보 컴파운딩 기술
지구 온난화에 따른 기후 변화가 급격하게 진행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온난화의 주범으로 지목되고 있는 CO2의 저감 기술 중 내연기관의 터보 컴파운딩 기술에 대해서
조회수 50 2018-10-19
글로벌오토뉴스
포드·마힌드라, 추가 기술 제휴 발표..쌍용차에 미칠 영향은?
포드가 마힌드라와의 추가적인 협업을 발표했다. 두 회사의 제휴는 전기차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비즈니스투데이 등 주요 외신들은 18일 포드와 마힌드…
조회수 54 2018-10-19
데일리카
현대파워텍·현대다이모스, 합병 추진..변속기 업계 ‘파란’
현대자동차그룹의 부품계열사인 현대파워텍과 현대다이모스가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합병을 추진한다. 현대다이모스는 19일 오후 이사회를 열…
조회수 62 2018-10-19
데일리카
요즘 뜨는 ‘그 차’ 디자이너..그들의 과거작 살펴보니...
자동차 디자인은 그 차에 대한 첫 인상을 남기는 데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자동차 업계가 스타급 디자이너를 경쟁적으로 영입해오는 이유다. 디자이너들…
조회수 78 2018-10-19
데일리카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리스트광고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