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현대차, 파리모터쇼서 ‘i30 패스트백 N’ 공개..연말 유럽서 판매

데일리카 조회 수1,214 등록일 2018.10.08
i30 패스트백 N (2018 파리모터쇼)


[데일리카 김지원 기자] 현대자동차는 2일(현지시각) 프랑스 ‘파리 포르트 베르사이유 전시장(Paris Expo Porte de Versailles)’에서 열린 ‘2018 파리모터쇼 (Mondial de l’Automobile Paris 2014)’에서 ‘i30 패스트백 N (i30 Fastback N)’과 ‘i30N N옵션 쇼카(i30N N Option Show Car)’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현대차가 이번 파리모터쇼에서 최초로 선보인 ‘i30 패스트백 N’은 ‘i30N’, ‘벨로스터N’에 이은 세 번째 N모델로 지난해 하반기 출시된 i30의 5도어 쿠페 버전인 ‘i30 패스트백’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고성능 주행성능과 차별화된 스타일이 조화를 이룬 차급 최초의 패스트백 스타일의 고성능 모델이다.

현대차는 올해 연말부터 ‘i30 패스트백 N’을 유럽시장에서 본격 판매를 시작해, 지난해 말 i30N으로 시작된 N모델의 인기를 지속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파리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된 ‘i30N N옵션 쇼카’는 ‘궁극의 성능(Ultimate Performance)’란 콘셉트로 i30N 차량에 다양한 고성능 커스터마이징 파츠를 장착해 향후 출시될 N옵션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만든 쇼카다.

현대차는 이번 파리모터쇼에서 ‘고성능ㆍ친환경ㆍ디자인’이라는 현대차의 3가지 경쟁력을 체험할 수 있도록 전시장과 전시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다양한 고성능 N모델과 함께 수소전기차 ‘넥쏘’, 전기차 ‘코나 일렉트릭’ ‘아이오닉 일렉트릭’,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디자인 방향성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 Sportiness)’를 적용한 콘셉트카 ‘르 필 루즈(Le Fil Rouge)’를 전시했다.

■ i30 패스트백 N, ‘N의 돌풍’을 이을 고성능 모델

i30 패스트백 N (2018 파리모터쇼)


현대차가 ‘2018 파리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선보인 ‘i30 패스트백 N’은 지난해 하반기 출시된 i30의 5도어 쿠페 버전인 ‘i30 패스트백’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고성능 주행성능과 차별화된 스타일이 조화를 이루는 차급 최초의 패스트백 스타일 고성능 모델’로 올해 연말 유럽시장에 본격 출시된다.

더욱 강인하고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한 ‘i30 패스트백 N’의 외관 디자인은 기존 i30N 대비 전장을 120mm 늘리고 전고를 28mm 낮춰서 날렵한 패스트백 형태의 프로파일을 구현했다.

뒷모습 역시 루프로부터 날렵하게 떨어지는 테일게이트 끝부분에 리어 스포일러가 장착되어 고성능 차량으로서 속도감과 스포티함을 강조한다.

‘i30 패스트백 N’은 서스펜션, 브레이크 성능 등을 패스트백 바디타입에 맞게 최적화하여 ‘N’이 추구하는 고유의 민첩한 움직임과 역동적 주행성능을 확보했다.

‘i30 패스트백 N’은 i30N과 동일한 2.0 가솔린 터보 엔진과 6단 수동변속기가 탑재돼 최고출력 275마력(PS) 및 최대 토크 36.0 kgf·m 의 강력한 동력성능과 민첩한 응답성을 갖췄다.

특히, 노말, 스포츠, 에코, N, N 커스텀 등 총 5가지의 다양한 주행모드를 제공해 일상적 주행부터 고성능 주행까지 운전자가 원하는 대로 주행 모드를 바꿀 수 있어 운전의 재미를 극대화 했다.

i30 패스트백 N (2018 파리모터쇼)


이와 함께 ▲구동 바퀴에 상황별로 엔진의 동력을 조절해 전달하는 ‘전자식 차동 제한 장치(E-LSD)’ ▲노면 상태와 운전 조건에 따라 감쇄력을 제어해 주행 안전성과 승차감을 동시에 확보한 ‘전자 제어 서스펜션(ECS)’ ▲기어 단수를 내릴 때 엔진 회전 수를 조정해 변속을 부드럽게 해 주는 ‘레브 매칭(Rev Matching)’ ▲정지 상태에서 출발 시 엔진 토크 및 휠 스핀을 최적으로 제어하여 최대의 가속 성능을 제공하는 ‘런치 컨트롤(Launch Control)’ ▲일시적으로 엔진 출력을 높여주는 ‘오버부스트(Overboost)’ 등 다양한 고성능차 기술이 적용됐다.

새로운 고성능 N모델인 ‘i30 패스트백 N’외에도 현대자동차는 다양한 고성능 커스터마이징 파츠를 장착한 쇼카인 ‘i30N N옵션 쇼카’를 파리모터쇼에서 선보였다.

현대차는 지난 6월 부산모터쇼에서 i30N, 벨로스터N, i30 패스트백 N 등 고성능 ‘N모델’뿐만 아니라, 일반차량에도 역동적인 고성능 디자인과 주행감성을 느낄 수 있는 패키지를 제공하는 ‘N라인’, 차량의 성능과 감성 강화를 원하는 고객을 위한 커스터마이징 파츠와 사양을 제공하는 ‘N옵션’ 등을 운영한다.

이번에 선보인 ‘i30N N옵션 쇼카’에는 ‘궁극의 성능(Ultimate Performance)’라는 콘셉트로 ‘i30N’에 25가지에 달하는 성능 및 디자인 커스터마이징 파츠와 사양을 장착해 향후 선보일 ‘N옵션’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제작되었다.

‘N옵션’은 브레이크, 서스펜션 등 주행성능 관련 파츠 외에도 최고급 소재인 카본, 알칸타라 소재 등을 사용한 내외장 디자인 컨셉을 적용해 고성능과 고급감을 동시에 강조했으며, 운전자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파츠를 개발해 고성능차량의 저변을 넓히고자 하는 현대자동차의 기대감이 반영되어 있다.

한편, 현대차 관계자는 “WRC, TCR 레이스 등 모터스포츠에서의 선전, 첫 고성능 모델 i30N의 유럽 판매 호조 등에 이어 올해 말 ‘i30 패스트백 N’을 앞세워 유럽 고성능차 시장에서의 현대자동차의 성장세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팰리세이드·모하비 후속 출시 소식에..현대기아차 대형 SUV 판매 ‘뚝’
글로벌 브랜드 가치, 현대차 36위·기아차 71위..그럼 제네시스는?
군산공장서 생산된 마지막 車..쉐보레 크루즈 역사 속으로...
기아차, 파리모터쇼서 ‘신형 프로씨드’ 공개..내년 유럽서 판매
국민차 신형 아반떼 투입되자..중고차 시세도 ‘들썩’
업계, ‘코리아세일페스타+개소세 인하’ 업고 선착순 할인 전쟁
인피니티, ‘프로젝트 블랙 S′ 공개..듀얼 하이브리드 F1 기술 적용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포르쉐의 첫 전기 스포츠카 가격은
포르쉐의 첫 순수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Taycan)'의 예상 판매 가격이 공개됐다. 포르쉐는 지난 6월 자사 최초 순수 전기 스포츠카 '
조회수 290 2018-10-19
오토헤럴드
국토부, 스마트폰 개발사와 손잡고 거리 사각지대 원천 봉쇄
국토교통부가 스마트폰 서비스 개발사와 협업을 통해 차세대 지능형교통체계(C-ITS)를 활용한 보행자 안전서비스 개발에 착수한다. 18일 국토부는 이 같이 밝히고
조회수 39 2018-10-19
오토헤럴드
콘티넨탈, 기계학습 기반 ADAS 개발
콘티넨탈이 기계학습을 도입한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컨티넨탈은 독일 다름슈타트 공과 대학과 공동으로 도시 교통의 운전자를 지원하도록 설계된
조회수 44 2018-10-19
글로벌오토뉴스
자동차 산업 한 눈에 볼 수 있는..’2018 오토위크’ 일산 킨텍스서 개막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시회가 개막했다. 국토교통부와 오토위크 조직위원회는 19일 개막식을 열고 오는 2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3일간 ‘2…
조회수 45 2018-10-19
데일리카
부가티, 자사 최초의 SUV 모델 개발 중
람보르기니, 롤스로이스에 이어 부가티도 SUV 모델 출시에 합류했다. 올 1월 부터 부가티의 새로운 CEO로 취임한 스테판 윙켈만은 2018 파리모터쇼에서 진행
조회수 46 2018-10-19
글로벌오토뉴스
영국의회,
영국 의회 위원회는 19일, 가솔린과 디젤차량의 판매 금지 조치를 기존 계획보다 8년 앞당겨 2032년부터 실시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영국은 배터리 전기차 기술
조회수 50 2018-10-19
글로벌오토뉴스
[오토저널] 내연기관의 터보 컴파운딩 기술
지구 온난화에 따른 기후 변화가 급격하게 진행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온난화의 주범으로 지목되고 있는 CO2의 저감 기술 중 내연기관의 터보 컴파운딩 기술에 대해서
조회수 47 2018-10-19
글로벌오토뉴스
포드·마힌드라, 추가 기술 제휴 발표..쌍용차에 미칠 영향은?
포드가 마힌드라와의 추가적인 협업을 발표했다. 두 회사의 제휴는 전기차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비즈니스투데이 등 주요 외신들은 18일 포드와 마힌드…
조회수 50 2018-10-19
데일리카
현대파워텍·현대다이모스, 합병 추진..변속기 업계 ‘파란’
현대자동차그룹의 부품계열사인 현대파워텍과 현대다이모스가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합병을 추진한다. 현대다이모스는 19일 오후 이사회를 열…
조회수 58 2018-10-19
데일리카
요즘 뜨는 ‘그 차’ 디자이너..그들의 과거작 살펴보니...
자동차 디자인은 그 차에 대한 첫 인상을 남기는 데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자동차 업계가 스타급 디자이너를 경쟁적으로 영입해오는 이유다. 디자이너들…
조회수 76 2018-10-19
데일리카
리스트광고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