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신형 아반떼 나오자마자 구형 아반떼 재고 물량 2천대 완판..왜?

데일리카 조회 수6,573 등록일 2018.09.13
현대차, 더 뉴 아반떼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현대차 신형 아반떼가 출시되자마자 구형 아반떼 재고 물량이 대부분 소진된 것으로 전해져 눈길을 모은다.

13일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현대차는 이달 6일 더 뉴 아반떼를 출시한 이후 1일 평균 400~600대 정도의 계약고를 올리고 있다”며 “이런 추세가 지속된다면 이달 안에 6000대 판매는 무난히 넘길 것으로 본다”고 했다.

그는 그러나 “이번 아반떼 판매 대수는 신형 더 뉴 아반떼뿐 아니라 구형 아반떼의 계약 대수도 포함한 수치”라며 “구형 아반떼의 재고 물량 2000대는 거의 다 소진된 상태”고 덧붙였다.

신차가 출시되면서 구형 재고 물량이 이처럼 한꺼번에 소진되는 경우는 매우 드문 케이스다. 일반적으로 신차가 소개되면 구형 재고 물량은 최소 1~2개월 정도의 시간차를 두고 서서히 소진됐던 것과는 대조적이기 때문이다.

아반떼 스포츠


이는 현대차가 신형 아반떼를 출시하면서 구형 아반떼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 것도 주효했던 것이 한 이유로 보인다. 현대차는 구형 아반떼를 구매하는 경우 개소세를 포함 최대 130만원 정도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 다른 분석도 나온다. 신형 아반떼는 페이스리프트 임에도 불구하고 파격적인 디자인 변화로 신차급의 디자인 변화를 줬던 것이 오히려 고객들에게는 부담감을 초래한 것이 아니냐는 분석도 나온다.

더 뉴 아반떼는 전투기에서 영감을 더한 디자인과 차세대 파워트레인 ‘스마트스트림’이 적용된 게 특징인데, 더욱 와이드해진 캐스캐이드 그릴에 직선의 날카로움이 강조된 삼각형 헤드램프, 안개등으로 첫 인상이 확 바뀌었다.

특히 삼각형 스타일의 헤드램프와 안개등은 너무 직선만으로 구성돼 날카로운 이미지가 오버된 느낌이라는 평가도 설득력을 높인다.

현대차, 더 뉴 아반떼


이에 대해 구민철 현대차 외장디자인 실장은 “현대차의 디자인은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대변할 수 있는 개성적이고 적극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가는 데에 목표를 두고 있다”며 “(현대차) 브랜드의 이미지를 대변할 수 있고 더 자신감 넘치기 위한 디자인의 변화를 준비하고 있다”고 강조한 바 있다.

그는 신형 아반떼의 디자인에 대해서는 화살촉을 연상케 하는 램프의 그래픽과 범퍼 하단에 위치한 블랙 커버 등으로 역동적인 감각과 시각적 무게 중심을 낮추는 인상을 표현한 것이라고 전했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현대차 신형 아반떼, 1일 평균 400~600대 계약..소비자 인기
볼보트럭, 자율주행 트랙터 ‘베라’ 공개..미래 청사진 제시
기아차, K3 GT 디자인 공개..다이내믹한 감각 ‘눈길’
“중국시장에서 고전하는 현대기아차..빠르게 판매 회복하려면...”
권혁호 기아차 부사장, “니로EV 이틀만에 5천대 계약..대중화 확신”
[단독] “없어서 못파는 아우디 A3..일부 딜러 300만원 웃돈 요구”
현대차, WLTP 앞두고 아반떼에 U2 디젤엔진 계속 쓰는 이유는...
  • 회사명
    현대
    모기업
    현대자동차그룹
    창립일
    1967년
    슬로건
    New Thinking New Possibilities
  • 현대 현대 아반떼 종합정보
    2018.09 출시 준중형 01월 판매 : 5,428대
    휘발유, 경유, LPG 1582~1598cc 복합연비 10.6~17.8 ㎞/ℓ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 danawa 2018.09.14
    Ad가 더 이쁘지않나.신형.넘각진다.
    3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 facebook 2018.09.14
    솔직히 이번 아반떼 페리는 진짜 아반떼중 디자인 최악이라 하지만 적응 돼면 이뻐 보일거구 신선한 이미지때문에 은근 빠져드는거 같다 실물로 보면 괜찮아 보이는데.. 근데 아직 사람들 눈에는 구형이 더 이뻐 보이는것은 사실이다 나도그러는데 근데 완판이라니 저렴해서 가져가는거 아닌가 ? 쇼킹이네 ㅋ
    6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 danawa 2018.09.15
    신형 아반떼 공개하고 보니까 디자인이 뉴라이즈 동생
    결론 할인해주는 AD로 눈돌림 이게 팩트.
    0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 danawa 2018.09.15
    신형은 신형이라 비쌀테고, 구형은 구형이라 저렴하게 팔테고.
    준중형 옵션질 하면 3천넘으니 앞으로 중형차 이상급도 가격을 올려받는 수순이 될테지..
    1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1

포드, 차세대 기술 탑재한 F-시리즈 슈퍼 듀티 픽업 공개
포드가 차세대 기술이 탑재된 F-시리즈 슈퍼 듀티 픽업을 공개했다. 새로운 F-시리즈 슈퍼 듀티는 7.3ℓ V8 엔진이 최초로 도입됐으며 기존 6.2 ℓ V8
조회수 34 14:16
글로벌오토뉴스
중고차부터 불기 시작한 픽업 열풍, 인기 모델 거래 급증
미국 자동차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픽업트럭 열풍이 국내에서도 불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판매대수 순위 1위부터 3위까지를 모두 픽업트럭이 차지한 미국은
조회수 39 14:15
오토헤럴드
드 로스 모조스 르노 부회장, 부산공장 방문..최종 경고(?)
르노삼성이 노사합의가 지연되면서 부분파업으로 갈등을 빚고 있는 가운데, 드 로스 모조스 르노그룹 부회장이 르노삼성 부산공장을 전격 방문, 그 배경에 관심…
조회수 34 14:15
데일리카
포드, 직원이 제기한
미국 포드가 자사 차량의 연비가 과대 표시되거나 배기가스 배출량이 축소됐는지에 대해 대대적인 조사를 벌인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9월, 일부 직원이 주
조회수 28 14:14
오토헤럴드
아우디, ‘신형 SQ5 TDI’ 공개..기존 Q5와 달라진 점은?
아우디가 22일(한국시간) 디젤 엔진을 탑재한 ‘신형 SQ5 TDI’를 발표해 주목된다. 새 모델은 기존의 Q5에 비해 엔진 뿐만 아니라 디자인과 인테리어가 업
조회수 36 14:14
데일리카
넥쏘가 수소폭탄? 수소전기차 안전성 믿어도 되나요.
"수소 폭탄요? 우리나라는 아직 그런 능력을 갖추고 있지도 않은데 수소 전기차가 수소 폭탄이면 그건 대단한 거죠" 충남 홍성군 내포 수소 스테이션에서 만난 충남
조회수 26 14:13
오토헤럴드
푸조, ‘508 PSE 콘셉트’ 공개 계획..고급스런 감각 ′물씬′
푸조는 다음달 개막하는 ‘2019 제네바 모터쇼’에서 고성능 하이브리드 세단 ‘508 PSE’ 콘셉트를 공개할 계획이다. 508 ‘PSE’라는 고성능을 뜻하는
조회수 25 14:12
데일리카
혼다, 영국 공장 2021년 폐쇄 결정..터키서도 생산 축소
혼다가 영국 공장 폐쇄를 공식화한 가운데, 터키에서도 생산 축소를 결정했다. 혼다는 21일(현지 시각) 발표한 공식 입장문을 통해 오는 2021년 영국 스윈던
조회수 19 14:11
데일리카
르노삼성, 차별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더 강화해야
자동차산업의 그림을 그리기가 쉽지 않다. 특히 미국과 중국을 중심으로 하는 정치적인 이슈에 의해 흔들리는 구조로 인해 미래의 불확실성은 더 커지고 있다. 한국의
조회수 22 14:11
글로벌오토뉴스
현대차, 투싼 N라인 티저 이미지 공개..SUV도 고성능으로...
고성능 N 브랜드를 적용한 첫 SUV 출시가 임박했다. 현대자동차는 21일 투싼 N라인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투싼 N의 출시설이 외신들을 통해 전해진지
조회수 41 14:10
데일리카
리스트광고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