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단신] 현대차, 16번째 지속가능보고서 발간..화두는?

데일리카 조회 수352 등록일 2018.07.12
현대차, 지속가능보고서 발간


[데일리카 박홍준 기자] ■ 현대차, 지속가능보고서 발간

현대차는 작년 한 해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2018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2017년 한 해 동안 현대차가 국내외에서 펼친 경영 성과와 앞으로의 계획 및 비전을 담은 것으로 올해로 16번째 발간됐다.

현대차는 주요 연혁을 통해 지난해 맞이한 창립 50주년을 기념하며 설립 초기부터 자동차를 넘어 삶의 동반자를 추구하고 있는 현재까지의 역사를 시기별로 정리했다.

페라리 포르토피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대상 수상


■ 페라리,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4년 연속 수상

페라리는 8기통 컨버터블 GT ‘포르토피노’가 2018 레드닷디자인어워드에서 베스트 오브 베스트 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페라리의 대상 석권은 올해로 4년째다.

레드닷디자인어워드는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글로벌 심사위원이 평가에 참여하며, 베스트 오브 베스트 항목은 해당 시상식 최고의 디자인에 수여된다.

레드닷 관계자는 “포르토피노의 디자인은 조각상처럼 모두를 사로잡는다”며 “포르토피노는 앞으로 제시될 미래의 디자인 방향성에 부합되는 완벽한 피사체”라고 평가했다.

폭스바겐코리아, 라잇온타임 서비스 캠페인


■ 폭스바겐, 사고수리 고객 대상 서비스 캠페인 실시

폭스바겐코리아는 12일 정비 예약부터 출고까지 소요시간 등을 정확하게 고지해 고객의 소중한 시간을 지키는 ‘라잇온타임(Right on Time)’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라잇온타임 캠페인은 정비를 예약하는 시작점부터 정비가 완료된 차량을 받는 마지막 순간까지 약속한 정비 기간과 고객의 소중한 시간을 지킴으로써 서비스 만족도를 더욱 높여가겠다는 의지를 담았다는 게 폭스바겐 측의 설명이다.

폭스바겐은 캠페인 시작과 함께 각 서비스센터에 예약한 시간을 지켜 입고한 고객에게 소정의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며, 이 외에도 사고수리 대상 고객에게 18만원 상당의 차량관리 서비스 쿠폰을 제공하는 서비스 캠페인도 함께 시행한다.

캠시스, 초소형 전기차 차명 확정


■ 캠시스, 초소형 전기차 차명 ‘CEVO'로 최종 확정

캠시스는 초소형 전기차 PM100의 내년 판매를 앞두고 차명을 ‘CEVO'로 최종 확정, SNS 채널을 오픈하고 고객 소통을 강화한다고 12일 밝혔다.

김구수 캠시스 전기차 마케팅담당 전무는 “초소형 전기차는 국내에서 아직 생소한 차종이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는 정보가 부족할 수 밖에 없다”며 “전기차 구매를 망설이거나 친환경 차량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해줄 수 있는 콘텐츠 중심으로 SNS를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캠시스는 올해 10월 전라남도 영광에서 개최되는 ‘스마트 e-모빌리티 엑스포’에서 초소형 전기차 사전 예약을 받고, 내년 3월 ‘서울모터쇼’에서 CEVO를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금호타이어, 중증 장애인 대상 사회공헌 활동 전개


■ 금호타이어, 중증 장애인 문화체험활동 지원

금호타이어는 12일 중증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사회체험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활동에 참여한 금호타이어 임직원들은 평소 외부 활동이 어려운 중증장애인들과 함께 동대문에 위치한 문화예술체험 전시공간을 방문해 르느와르, 반 고흐, 고갱 등 19세기 인상주의 화가들의 명화들을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장애인 사회체험활동 외에도 희망의 공부방 개설 후원 및 교육기부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올해로 4년째 진행하는 ‘탄소 상쇄 숲’ 조성 행사를 통해 환경을 가꾸는 사회공헌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다임러·보쉬, 美서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 계획..시장 주도권 ‘경쟁’
BMW, 전기 스쿠터 ‘뉴 C 에볼루션’ 출시..가격은 2490만원
현대기아차,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 서비스 개시..국내 최초
쌍용차, 렉스턴 스포츠 영국 출시..해외 시장 공략
김연경, 자동차 모델로 가장 잘 어울리는 인물 1위 ..그럼 2위는?
싼타페 광고에 ‘성소수자(LGBT)’ 등장시킨 현대차..‘파격’
재규어, 유럽서 ‘C-페이스’ 상표 등록..쿠페형 SUV 출시하나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르노, 신형 메간 R.S 트로피 공개..시빅 타입 R과 경쟁
르노가 19일(현지시각) 신형 메간 R.S에 기반한 ‘메간 R.S 트로피’를 공개해 주목된다. 기본 R.S에서 출력을 늘리고 경량화와 성능 업데이트를 마친 메
조회수 57 09:38
데일리카
폭스바겐, WLTP로 인해 골프 GTI 단종
폭스바겐이 자사의 핫해치 모델인 골프 GTI를 판매 리스트에서 내렸다. 갈수록 강력해져가는 유럽의 WLTP 규제를 맞출 수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현재는 구매할
조회수 68 09:33
글로벌오토뉴스
[프리뷰] 르노 메간 R.S. 트로피
르노가 신형 메간을 기반으로 한 고성능 해치백 메간 R.S. 트로피를 공개했다. 기존의 메간 R.S.보다 고성능 모델로 2005년 처음 출시된 이후 전륜구동 핫
조회수 48 09:32
글로벌오토뉴스
상반기 유럽 신차판매, 2.8% 증가한 869만대
유럽 자동차 공업협회는 2018년 상반기 유럽 시장의 신차 판매실적을 발표했다. 총 판매 대수는 869만 5785대로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해 상승세를
조회수 45 09:28
글로벌오토뉴스
벤츠 X 클래스, 호주에서 TPMS 결함 발생 리콜
메르세데스 벤츠 픽업 트럭 X 클래스가 본격 판매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호주에서 차량 결함으로 리콜을 실시한다. 호주 교통안전당국은 현지시간으로 19일,
조회수 23 09:27
오토헤럴드
폭스바겐 그룹, 상반기 중국 판매 9.2% 증가
폭스바겐 그룹이 상반기 중국 신차 판매실적을 발표했다. 아우디와 스코다를 포함한 그룹 전체 총 판매 대수는 약 199만대로, 전년 동기 대비 9.2% 증가해 2
조회수 30 09:27
글로벌오토뉴스
美 휠 브랜드 ‘로티폼’, 한국시장 진출..가격대는?
미국의 대표 휠 브랜드로 평가받는 로티폼이 한국시장에 진출한다. 그릿모터테인먼트(대표 이창우)는 미국 최대의 휠 제조업체인 MHT사의 로티폼(Rotiform
조회수 367 2018-07-19
데일리카
직판은 아니고, 현대차 아마존에 디지털 쇼룸
현대차가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에 디지털 쇼룸을 마련했다. 디지털 쇼륨에서는 가격과 리뷰 등을 확인하고 딜러와 연결해 주는 방식이며 직접 구매는 할 수
조회수 173 2018-07-19
오토헤럴드
아우디, TT 페이스리프트 공개..한정판도 출시 계획
아우디가 18일(현지시각) 티저를 공개한 지 하루만에 TT 페이스리프트의 모습을 공식 공개했다. 2014년부터 이어진 제 3세대 아우디 TT는 올해 내외관
조회수 675 2018-07-19
데일리카
車 구매 적기, 개소세 인하에 추가할인...노후차 지원까지
오늘(19일)부터 올 연말까지 자동차 가격이 낮아진다. 정부의 개별소비세 인하에 따라 국산차는 차종에 따라 20만 원에서 300만 원까지 싸진다. 개소세는 자동
조회수 1,016 2018-07-19
오토헤럴드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리스트광고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