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한국수입자동차협회, 오토모티브 포럼 개최..전기차 시장 과제 진단

데일리카 조회 수496 등록일 2018.05.17
KAIDA 오토모티브 포럼


[데일리카 박홍준 기자] 전기차 시장의 확대 과제와 주요 브랜드들의 미래 전략을 공유할 수 있는 자리가 열렸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17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플라자호텔에서 'KAIDA 오토모티브포럼‘을 열고, ‘모빌리티의 미래: EV 시대 도래하나?’를 주제로 전기차 시대의 비전과 방향성을 논의했다.

이날 행사는 정우영 KAIDA 회장의 인사말과 윤대성 KAIDA 부회장의 오토모티브 포럼 소개로 시작됐으며, 포럼의 좌장을 맡은 선우명호 교수의 발제와 국내외 전문가들의 발표, 토론, 질의응답의 순서로 진행됐다.

KAIDA 오토모티브 포럼


이번 포럼은 선우명호 교수의 발제에 이어 엘마 호크가이거(Elmar Hockgeiger) BMW코리아 R&D센터 전무, 유타카 사나다 닛산 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수석 부사장, 김명환 LG화학 사장이 주제 발표를 맡았다.

호크가이거 전무는 BMW그룹의 EV 전략을 소개하며 “고객 요구에 신속하고 적절하게 대응하기 위해 유언성을 갖춘 전동화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며 “BMW는 엔진구동방식과 전기 및 하이브리드 방식을 동시에 생산할 수 있는 글로벌 생산시스템 구축을 준비하는 중”이라고 말했다.

유타카 부사장은 ‘전기차 시장 안착을 위한 과제’를 통해 “닛산은 모든 사람들에게 더 안전사고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를 제공하기 위한 여정을 시작했다”며 “더 큰 자신감과 즐거움, 연결성을 가질 수 있도록 돕고, 고객들의 삶을 보다 풍요롭게 변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엘마 호크가이거 BMW코리아 전무


김 사장은 ‘다가오는 EV의 시대’를 주제로 한 발표에서 “기술 발전으로 전기차 배터리는 가격 경쟁력, 300마일 이상의 주행거리, 빠른 충전 성능을 갖추게 됐다”며 “리튬이온 배터리 기술은 EV 시대를 가능케 하고, 더 나아가 전기차 시대를 앞당길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KAIDA는 오토모티브 포럼을 통해 자동차 시장에 대한 이해와 향후 흐름 파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회원사들과 함께 다양한 신차를 선보임으로써 좋은 콘셉트와 새로운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AIDA는 자동차 시장에 대한 이해와 흐름 파악을 목적에 두고 오토모티브 포럼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는 계획이다.

유타카 사나다 닛산 아시아 오세아니아 지역 수석 부사장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볼보, S60에 디젤 라인업 제외..″디젤 엔진 개발도 하지 않을 것″
쉐보레, 다음달 신형 스파크 국내 출시..판매 정상화 본격 ‘시동’
롤스로이스, “V12 엔진..규제가 허용할 때까지 지속 적용할 것”
렉서스가 선보일 플래그십 크로스오버..모델명 ‘LQ’ 유력
쌍용차의 험로(險路)..중국시장 판매 정상화 ‘시급’
한국지엠 경영 정상화 기자회견 무산..노조측 회견장 난입
ISS, 현대모비스 분할합병안 반대 권고..현대차그룹 즉각 반박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쌍용자동차, 인도 IIMB 경영대학원생 평택공장 견학 실시
쌍용자동차는 인도 경영대학원생들을 평택공장에 초청해 한국-인도 산업 간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6일 인도 방갈로르 경영대학원(IIMB;
조회수 122 2018-08-17
글로벌오토뉴스
한국타이어나눔재단, 한국잡월드와 함께 ‘틔움버스 진로체험’ 2차 공모
한국타이어의 사회공헌재단인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이 한국잡월드와 함께 ‘한국타이어나눔재단 틔움버스 타고 한국잡월드에 꿈(Dream)틔우러 갑니다’ 사업의 2차 공모를
조회수 111 2018-08-17
글로벌오토뉴스
2018 페블비치  피닌파리나 PF0
피닌파리나가 올해 페블비치 콩코르소 델레간자를 앞두고 자사의 배터리 전기 하이퍼카인 PF0의 실내 디자인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그러나 아쉽게도 올해 페블비치
조회수 140 2018-08-17
글로벌오토뉴스
피에르 가슬리, 레드불로 이동하나
현재 애스턴 마틴 레드불 F1 레이싱 팀에 있는 ‘다니엘 리카르도’가 내년에 르노 F1으로 이적하는 것이 확정되면서, F1 내에서 선수 이적이 본격화되고 있다.
조회수 96 2018-08-17
글로벌오토뉴스
BMW 520d 팔겠다, 운행중단 후 중고차 시세 급락
BMW 520d의 중고차 가격이 화재 사건이 시작된 이후 크게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중고차 경매 사이트 헤이딜러가 국토부 운행중지 검토발표 전후 8주 간 시
조회수 167 2018-08-17
오토헤럴드
한국타이어나눔재단, 한국잡월드와 함께 ‘틔움버스 진로체험’ 2차 공모
한국타이어의 사회공헌재단인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이 한국잡월드(이사장 노경란)와 함께 ‘한국타이어나눔재단 틔움버스 타고 한국잡월드에 꿈(Dream)틔우러 갑니다’ 사
조회수 82 2018-08-17
글로벌오토뉴스
너무 잘 팔려서....집안 싸움 붙은 현대차
현대차 그랜저가 상반기 베스트셀링카 지위를 가까스로 수성했다. 하지만 하반기에는 결국 싼타페에 베스트셀링카 지위를 내어줄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자동…
조회수 2,082 2018-08-17
데일리카
스위스, 포르쉐와 벤츠 배출가스 조작 모델 판매 금지
스위스 교통 당국이 포르쉐 마칸과 카이엔, 메르세데스 벤츠 미니밴 비토(사진)의 신차 판매를 중단시키고 차량 등록을 금지하는 조치를 내렸다. 소프트웨어를 조작,
조회수 80 2018-08-17
오토헤럴드
다나와, 삼성카드와 중고차 특판 이벤트 진행... “팔릴 때까지 매일 가격인하”
다나와(대표 손윤환, 안징현)는 삼성카드와 손잡고 중고차 특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8월 16일부터 30일 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등록된 중고
조회수 89 2018-08-17
뉴스탭
[모트라인디자인] 관심받고 싶은(?) 디자인, i30
[모트라인디자인] 관심받고 싶은(?) 디자인, i30
조회수 132 2018-08-16
모트라인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리스트광고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