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위클리 다나와 자동차] 2017년 25주차 주요소식

다나와자동차 조회 수7,871 등록일 2017.06.19
공유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제목없음

1말리부, 잇따른 누수 결함논란..한국지엠의 대응책은?

 

한국지엠 쉐보레가 최근 불거진 말리부 누수 결함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 16일 한국지엠 관계자는 “최근 말리부의 보조제동등 부위에서 부분적인 누수현상이 발생하는 걸 발견했다”며 “문제가 되는 차량을 보유한 고객들에 대해 무상수리를 진행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또 “현재 생산 및 출고되고 있는 차량들에 대한 추가 파악을 진행하고 있다”며 “현재 생산되고 있는 모델에 누수 문제는 없는 것으로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 기사 전문 보기

> 말리부 견적정보

 

2현대차 코나 세계 최초 공개, 1895만원부터 시작

 

현대차 SUV 라인업의 막내 코나가 13일 세계 최초로 공개됐다. 이날 공개된 코나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경쟁이 치열한 시장이자 개성 강한 디자인이 강조되는 차급이라는 특성을 감안해 투싼, 싼타페 등 상위 모델들과 차별화되는 공격적인 디자인 캐릭터를 부여하는데 중점을 뒀다.

> 기사 전문 보기

> 연관기사 - '신생아’ 코나, 국내 서브컴팩트 SUV 시장 게임 체인저 될까?

> 연관기사 - 현대차가 소형 SUV 코나에 적용한 첨단 안전·편의 사양은?

> 코나 견적정보

 

3테슬라코리아, 모델S 이달 말부터 고객 인도 시작

 

테슬라의 모델S를 구입한 한국 소비자들이 곧 차량을 받게 된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테슬라코리아가 한국소비자들에게 차량을 인도하기 위한 작업을 준비하고 있다. 테슬라코리아는 이달 말부터 계약순서에 따라 차량을 인도할 계획이다.

> 기사 전문 보기

> 모델S 상세정보

 

4현대차, i30N 이어 또 다른 고성능차 개발중..출시는?

 

현대차가 고성능 해치백 i30N에 이어 새로운 ‘N’ 모델을 내년 출시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져 주목된다. 16일 해외 자동차 전문 매체 카스쿱 등 주요 외신들에 따르면, 현대차는 내년 고성능 브랜드 ‘N’의 새로운 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다. 현대차는 ‘N’ 브랜드의 첫 번째 모델인 ‘i30N’을 오는 하반기 유럽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며, 국내 및 북미 시장을 겨냥한 별도의 N 모델을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 기사 전문 보기

 

5기아차가 최상위 버전에 ‘GT’ 사용을 확대하고 있는 이유는?

 

기아차가 최상위 라인업에 'GT' 로고를 잇따라 사용하고 있어 관심이 쏠린다. 기아자동차에 따르면, 최상위 라인업에 GT, GT Line 등의 로고를 사용하고 있다. 특히, 스팅어 3.3 터보, K5 2.0 터보, 씨드 1.6 터보 모델에는 GT 로고를 사용하고 있는데, 세 모델은 각각 가장 높은 출력을 발휘하는 고성능 엔진 라인업이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 기사 전문 보기

 

6쉐보레 더 뉴 트랙스,전략 신모델 투입으로 라인업 강화

 

쉐보레가 2018년형 더 뉴 트랙스에 내외관 콘텐츠를 강화하고 첨단 안전사양을 기본 적용한 블레이드 에디션과 유러피언 주행감성이 녹아있는 6단 수동변속기 모델을 새로 투입하고 오늘부터 사전계약에 돌입한다.

> 기사 전문 보기

> 트랙스 견적정보

 

7'착한 가격' 혼다 10세대 올 뉴 시빅 3060만 원 출시

 

수입 C 세그먼트에서 돌풍을 불러 올 것으로 기대되는 혼다의 10세대 올 뉴 시빅이 15일 공식 출시됐다. 서울 코엑스 밀레니엄 광장에서 출시 포토 행사를 가진 올 뉴 시빅은 디자인과 퍼포먼스, 첨단 사양에 이르기까지 풀 체인지된 모델이다.

> 기사 전문 보기

> 시빅 상세정보

 

8디젤차 등록대수 최저, HV 등 친환경차는 사상 최대

 

디젤차에 대한 정부 규제가 강화될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올해 디젤승용차 등록비율이 지난 2013년 이후 4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정부의 디젤차 규제 및 경유 값 인상 움직임, 아우디. 폴크스바겐 등 일부 수입 디젤차의 판매 중단이 주된 원인으로 분석된다.

> 기사 전문 보기

> 연관기사 - 장점도 많은 디젤차, 꼭 죽여야만 하나

 

9여름철 졸음운전 사고 치사율 2배, 드롬비 경계령

 

졸음운전 교통사고 사망자가 다른 교통사고 치사율보다 2배 이상 높은것으로 드러났다. 도로교통공단 관계자는 도로 위에서 주행하는 졸음운전자를 ‘드롬비(Drombie)’로 지칭하며, “여름 휴가 시즌을 앞두고 드롬비 교통사고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을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드롬비는 ‘운전자 또는 주행과 좀비의 합성어다.

> 기사 전문 보기

 

10중국에서 공기오염를 줄이기 위해 내놓은 특단의 조치

 

중국이 도심 배출가스 저감을 위해 현금을 지급하는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중국 베이징시 발전개혁위원회가 지난 11일부터 24시간 이상 주차한 운전자에게 홍바오(紅包, 현금봉투)를 지급하는‘매주 하루 덜 운전하기’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

> 시승기 전문 보기

 


 

위 내용은 각 언론사 및 블로거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에서 인용,요약된 콘텐츠입니다.
기사의 본문과 이미지의 지적재산권은 해당 언론사와 블로거에 있으며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시승기] 찻잔 속 태풍에 그칠 것인가..테슬라 전기 SUV ‘모델X’
차를 타고 움직이기 시작한 지 5분도 되지 않는 시간에 이렇게 많은 주목을 받아 보는 것도 처음인 것 같다. 모델X는 길거리를 다니는 사람들에게도, 시승을…
조회수 151 2019-05-22
데일리카
BMW,X5 PHEV 8월 유럽시장 출시
BMW의 라인업 확대와 파워트레인 다양화가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3시리즈에 374마력의 M430i를, 5시르지에는 신개발 V형 8기통 엔진과 플러그인 하이
조회수 269 2019-05-22
글로벌오토뉴스
‘그림의 떡’ 제네시스 G70 수동, 미국 판매량 살펴보니...
해외 시장에서만 판매되고 있는 제네시스 G70 수동변속기 모델의 판매 비중은 4%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제네시스 브랜드에 따르면, G70의 올해 미
조회수 488 2019-05-22
데일리카
007 시리즈의 전설
애스턴 마틴이 'On Her Majesty 's Secret Service' DBS 슈퍼레제라로 불리는 모던한 본드카 스페셜을 공개했다.
조회수 82 2019-05-22
오토헤럴드
현대트랜시스, 북미서 1조원 규모  전기차용 시트 수주
현대트랜시스가 북미 전기차시장에서 대규모 시트 수주에 성공했다. 현대트랜시스는 5월 22일 미국 전기차 스타트업 리비안(Rivian)과 1조 원 규모에 달하는
조회수 67 2019-05-22
글로벌오토뉴스
디디 추싱, 트립어드바이저와 전략적 제휴 계약 체결, 공격적인 서비스 확장 예정
중국 최대 온라인 카헤일링 플랫폼인 디디 추싱(Didi Chuxing)은 여행사 트립어드바이저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여행상품과 카헤일링 서비스와의 연계를 꾀한
조회수 68 2019-05-22
글로벌오토뉴스
쌍용자동차, 전국 대리점 대표들과 CEO 간담회 실시
쌍용자동차는 예병태 신임 사장이 잇달아 임직원 대상 간담회를 가진 데 이어 전국 대리점 대표들과 만나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는 등 열린 경영 및 소통 경영 행보를
조회수 71 2019-05-22
글로벌오토뉴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초고성능 타이어(UHPT; Ultra High Performance Tire) 신제품인 ‘벤투스 S1 에보3(Ventus S1 evo3)
조회수 87 2019-05-22
글로벌오토뉴스
기아차 THE K9 골프 인비테이셔널 참가자 모집
기아자동차는 6월 10일(월) 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클럽(인천시 서구 소재)에서 열리는 K9 멤버십 고객 골프대회 ‘THE K9 골프 인비테이셔널(THE K9
조회수 80 2019-05-22
글로벌오토뉴스
현대 8세대 쏘나타 2.0 가솔린 시승기
현대자동차 8세대 쏘나타를 시승했다. 새로 개발한 모듈러 플랫폼을 베이스로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라는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채용하고 디지털화와 커넥티비티에서 프리미
조회수 267 2019-05-22
글로벌오토뉴스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리스트광고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