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 다나와 앱
  • 다나와 홈

출고 지연됐던 쉐보레 트래버스..공급물량 확대 ‘갈증 해소’

데일리카 조회 수3,988 등록일 2020.03.09
공유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쉐보레 트래버스 출시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출고가 지연됐던 쉐보레 트래버스가 공급 물량이 확대되면서 갈증이 해소될 전망이다.

6일 국산차 및 수입차 업계에 따르면, 최근 대형 SUV에 대한 소비자 인기가 높아지는데다,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코로나19 영향으로 공장 가동이 멈춰서는 등 출고가 지연돼 고객 불편이 더해지고 있다.

대형 SUV가 국내 시장에서 등장한 지는 불과 1년 남짓되는 신규 세그먼트에 속한다. 그러나 본격적인 등장과 함께 넉넉한 실내와 고급 사양들을 무기로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다만, 이 같은 높은 인기 탓에 대형 SUV 구입이 쉽지만은 않은 상황. 계약에서부터 출고에 이르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수개월에서 많게는 6개월 이상이 걸리는 등 고객 이탈도 예상된다.

현대차 팰리세이드의 경우 계약 시 차량인도까지 6개월 이상의 시간이 소요될 정도로 인기를 모은다. 그러나 현대차 울산공장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진자 발생으로 2공장 가동이 멈춰서 출고가 지연되는 상황이다.

쉐보레 트래버스 (3열 구성)


반대로 수입 대형 SUV는 사정이 나아지고 있다. 쉐보레 트래버스는 이전 대비 물량이 풀려 최소 한 달 이내에도 출고가 가능한 상황이다.

쉐보레 측은 트래버스는 전용 옵션인 전동 사이드미러 등을 추가로 장착해야 되기 때문에 초반 물량의 적체 현상이 있었지만 이 같은 적체 현상이 해소돼 빠르면 1~2주 내에도 출고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초반 안전사양 미적용으로 몸살을 겪은 포드 익스플로러도 고객의 선택이 많은 일부 트림은 인도까지 한 달, 또는 옵션에 따라 두 달 가까이 소요된다.

한국GM 쉐보레는 이 같은 대형 SUV 시장 환경에 따라 차량의 고객 인도를 한층 빠르게 진행해 소비자 불평을 해소시키겠다는 전략이다. 여기에 트래버스만의 장점을 살려 마케팅을 강화하겠다는 복안이다.

트래버스가 대형 SUV 본고장인 미국산 모델이라는 점,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대형 SUV 가운데 가장 사이즈가 커 3열 레그룸이 적용되는 등 공간활용성이 뛰어나다는 걸 강조한다.

쉐보레 트래버스 출시


여기에 사륜구동시스템을 기본으로 적용한데다, 지상고가 높아 온로드와 오프로드에서의 주행감도 탁월하다는 평가다. 트래버스는 3.6리터 V6 직분사 가솔린 엔진이 탑재돼 하이드라매틱(Hydra-Matic) 9단 자동변속기와 조합된다. 최고출력 314마력, 최대토크 36.8kg.m의 강력한 동력 성능도 매력 포인트다.

대형 SUV로서 토우·홀 모드(Tow/Haul Mode)를 통해 카라반이나 트레일러를 연결해 캠핑카로서의 변신도 가능하다. 트레일러 히치 리시버, 헤비 듀티 쿨링 시스템, 히치 가이드 라인 등 고가의 장비가 기본으로 탑재돼 차량 개조 없이도 2.2톤의 트레일러나 카라반을 견인할 수도 있다.

쉐보레는 오는 6월까지 한시적으로 개소세가 인하됨에 따라 트래버스의 판매 가격을 기존 5170만원에서 5027만원으로 143만원 인하했다.

한편, 쉐보레 관계자는 “한국시장에서 대형 SUV의 인기는 한동안 지속될 전망이다”며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소비심리가 저하되고 있으나, 대형 SUV 가망 고객들에게는 오히려 차량 인도를 빠르게 받을 수 있는 기회”라고 했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기아차, 신형 쏘렌토 하이브리드 계약 고객 보상..세제 혜택 그대로!
[구상 칼럼] 현대차의 인도 전용 세단 ‘아우라’..디자인 특징은?
GM, LG화학과 합작회사 설립..전기차 라인업 확대
[TV 데일리카] 퍼포먼스 돋보이는 쿠페형 SUV..르노삼성 XM3
부가티가 공개한 ‘시론 퍼 스포츠’..민첩한 코너링 ‘특출’
제네시스, 신형 G80 4월 출시 계획..사전 계약 일정은?
무려 58.9% 감소..판매 실적 뚝뚝 떨어지는 일본차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 danawa 2020.03.15
    실차를 봤는데 얘의 상대는 익스플로러같다 아무리봐도 펠리는 이정도 급에는 못들어오는듯
    4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 danawa 2020.03.16
    대가족용으로는 카니발보다 이게 훨 나은 선택일 듯 합니다. 그나저나, 곧 페리하는듯.. 구형재고를 풀어준건가요..?
    2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1

깐깐해진 정의선 회장, 기아차 신형 스포티지 왜 자꾸 늦어지나 했더니
기아차 콤팩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스포티지 5세대 완전변경모델이 국내 출시를 앞두고 막바지 품질 점검에 돌입했다. 2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개발코드명
조회수 360 13:28
오토헤럴드
[EV 트렌드] 테슬라, 3분기 사상 최대 실적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지난 3분기 87억7100만 달러(9조9300억원)를 기록하며 월가의 예상을 뛰어넘는 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22일 로이터 등 외신에
조회수 50 13:28
오토헤럴드
현대자동차, ‘2021 베뉴’ 출시
현대자동차는 22일(목) 상품성을 강화한 ‘2021베뉴’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2021 베뉴는 고객의 선호도를 반영하여 인기 사양을 기본화하고
조회수 269 13:28
글로벌오토뉴스
‘코로나 팬데믹’이 상당수 국가의 자동차 산업에 큰 타격을 주고 있지만 전기차 부문은 판매가 늘면서 지속적인 성장을 유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세계전기차협
조회수 51 13:28
글로벌오토뉴스
[스파이샷] 레인지로버 LWB
벤틀리 벤테이가 및 롤스로이스 컬리넌은 물론 BMW X7 및 X8과 같은 더 많은 주류 모델과의 경쟁을 통해 랜드로버 5 세대 레인지로버의 임무는 이 모든 경쟁
조회수 58 13:28
글로벌오토뉴스
푸조, 디지털 아이-콕핏 적용한 2021년형 ‘푸조 308 GT 팩’ 출시
푸조(www.epeugeot.co.kr)가 디지털 아이-콕핏(i-Cockpit®) 을 적용하며 상품성을 강화한 2021년형 푸조 308 GT 팩(GT Pack)
조회수 151 13:28
글로벌오토뉴스
[스파이샷] 메르세데스 AMG S63
메르세데스-벤츠가 최근 새로운 세대의 S- 클래스를 공개하면서 S 63과 AMG 모델의 다음 단계도 준비되고 있다. 독일 뉘르부르크링에서 AMG S63의 프로토
조회수 40 13:28
글로벌오토뉴스
[스파이샷] 메르세데스 벤츠 EQS SUV
메르세데스 벤츠가 배터리 전기차의 EQ 제품군의 새로운 구성원을 테스트 중이다. EQS SUV라고 불리는 새로운 크로스오버 SUV로 2023 년 모델로 2022
조회수 37 13:28
글로벌오토뉴스
[시시콜콜] 내연기관 퇴출, 전기차 제조사 목줄 잡는 정책의 묘수
한국은 물론 유럽과 미국 등 전 세계가 자동차 내연기관 퇴출에 열을 올리며 몰아 붙이고 있다. 지금까지 나온 정책들을 모두 종합해 보면 이르면 2025년, 늦어
조회수 69 13:27
오토헤럴드
i20 WRC 랠리카에서 영감 얻은 현대차 신형 i20 N 완전 공개
현대자동차 소형 해치백 i20 N의 신모델이 현지 시간으로 20일 완전 공개됐다. 신차는 1.6리터 T-GDi 엔진을 탑재해 204마력의 최고 출력과 28.0k
조회수 118 13:27
오토헤럴드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리스트광고

브랜드 선택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