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정통 ‘픽업트럭’ 쉐보레 콜로라도..국내 잠재수요 깨울까?

데일리카 조회 수1,146 등록일 2019.04.04
공유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쉐보레 콜로라도 (Colorado)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한국지엠 쉐보레(Chevrolet)의 아메리칸 정통 픽업트럭 ‘콜로라도(Colorado)’의 등장으로 국내 시장에도 픽업트럭 마니아층이 형성될 것으로 전망된다.

쉐보레는 지난달 28일 개막한 2019 서울모터쇼에서 올 하반기 국내 시장에 투입될 중형 픽업트럭 콜로라도와 대형 SUV 트래버스를 투입했다.

콜로라도는 세계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미국 픽업트럭 시장에서 뛰어난 상품성과 특유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높은 인기를 구가 중인 모델. 벌써부터 국내 출시를 기다리는 소비자들이 적지 않은 것으로 회사측은 분석하고 있다.

지난 2014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 총 45만대 이상 판매되며 미국 중형 픽업트럭 시장을 부흥에 일조한 콜로라도는, 작년에는 미국에서만 13만4842대가 판매돼 2017년 11만2996대 대비 20% 가까이 판매량이 증가했다.

국내에서는 정식적인 루트를 통해 출시되는 첫 번째 정통 아메리칸 픽업트럭 모델로, 업계에서는 국내 픽업트럭의 마니아층을 응집시킬 첨병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그 동안 국내에서도 쌍용차 렉스턴 스포츠칸 등 픽업모델이 선보여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다는 점도 이 시장이 앞으로도 더욱 확산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쉐보레 콜로라도 (Colorado)


콜로라도는 정통 픽업트럭이라는 점에서 또 엔진 출력과 견인 성능이 뛰어나다는 점에서 차별적이다. 여기에 픽업 트럭의 본래 목적인 캠핑 등의 레저 활동과 자동차의 본질적인 주행성능에서도 장점을 지닌다는 평가다.

이런 이유로 국내 자동차 업계에서는 정통 픽업트럭인 콜로라도의 등장으로 진정한 픽업 마니아들의 차로 발돋움 할 것이라는 기대다.

쉐보레는 픽업트럭의 천국인 미국 시장에서도 중심이 되는 메이저 픽업트럭 메이커로 불린다. 100년이 넘는 픽업트럭 헤리티지를 자랑하며, 업계에서 유일하게 중형픽업과 라이트 듀티(Light duty) 대형픽업, 헤비 듀티(Heavy duty) 대형픽업 등 세 가지의 트럭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이 중 국내에 투입되는 중형 픽업트럭 콜로라도(Colorado)는 전장 5403mm, 전폭 1886mm, 전고 1785mm, 휠베이스 3258mm의 당당한 차체로 개발단계부터 까다로운 북미 지역의 픽업트럭 소비자들을 겨냥해 만들어진 모델이다.

튼튼한 프레임바디로 구성된 픽업 모델답게 동급 최고 출력과 적재 하중을 만족시키며, 픽업트럭의 필수 조건인 토잉 및 트레일러 견인 능력까지 갖추고 있다.

최고출력 308마력의 폭발적인 힘을 내는 3.6L V6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되며, 뛰어난 견인능력과 첨단 견인시스템을 바탕으로 무거운 캠핑 트레일러나 보트도 문제없이 견인할 수 있다. 후륜구동을 기본으로 사륜구동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

쉐보레 콜로라도 (Colorado)


콜로라도는 쉐보레가 오랫동안 정통 픽업트럭을 만든 노하우를 바탕으로 테일게이트가 부드럽게 열리는 이지 리프트 및 로워 테일게이트(EZ Lift & Lower Tailgate), 코너 스텝(Corner Steps)과 미끄러움 방지 처리 된 스프레이온 베드 라이너(Spray-on Bedliner), 카고 램프 등이 탑재돼 사용 편의성을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픽업트럭 시장에서는 드물게 쉐보레의 첨단 전방위 능동 안전시스템을 갖췄으며, 주행 환경에 따라 선택 할 수 있는 구동 모드를 탑재해 도심과 험로 등 다양한 도로 환경에 상관 없이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콜로라도는 국내법상 화물차로 분류될 것으로 관측되기 때문에 300마력이 넘는 고성능 3600cc V6 대배기량 엔진을 탑재하고도 연간 자동차세는 2만8500원으로 매우 저렴할 것으로 예상된다.

취등록세 역시 차량 가격의 5%로 산정돼, 7%인 일반 승용모델 대비 낮아 상대적으로 구입 부담이 적다.

쉐보레는 콜로라도 이외에도 대형 SUV 트래버스를 국내 시장에 투입할 예정이다. 쉐보레는 또 초대형 SUV인 타호를 서울모터쇼에 전시하는 등 경쟁력 있는 글로벌 라인업을 한국시장에 투입한다는 전략이다.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구상 칼럼] 실용적 중립성보다는 개성을 선택한..신형 쏘나타
독일, 연간 3만대 도난차 발생..과연 인기 도난 차량은?
폭스바겐, 대형 SUV ‘ID 룸즈’ 공개 계획..레벨 4 자율주행 접목
바이톤, 엠바이트(M-Byte) 출시 앞두고 스파이샷 ‘포착’
수입차 시장..하이브리드 뜨고 디젤차는 ‘시들’
美 당국, 현대기아차 화재 조사 착수..“조사 범위 확대”
미드십으로 변화하는 쉐보레 콜벳..새 별칭은 ‘조라’
  • 회사명
    쉐보레
    모기업
    General Motors
    창립일
    1955년
    슬로건
    Find New Roads
  • 쉐보레 쉐보레 콜로라도 종합정보
    2019 출시 픽업/밴
    경유 미정 복합연비 미정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 danawa 2019.04.07
    글쎄..내장재가 소박하다 못해 쓰레기같던데..가격도 렉스턴 스포츠보다 비쌀거잖아? 연비가 특출나게 좋은 것도 아니고...외제라는 메리트 말고 뭐가 있을지..
    0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 danawa 2019.04.08
    반대로 자동차 기본인 차대강성과 주행능력이 쓰레기같은 국산을 구입할건지...
    내장이 특출나게 좋지도 않는데...
    그 렉스톤, 그 역시 주인이 인도회사인데..

    이처럼 허접한 관점을 글쓴이 마음 가는데로 적지 마시길...
    0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 danawa 2019.04.08
    차대 강성은 쉐비보단 포드죠 미국에서 리뷰하는거 유투브에서 찾아 보시길 강성이 얼마나 허접스러운지....같은급으로 테스트하는데 쉐비꺼는 강성이고 나발이고 렉스처럼 몸통부와 짐칸이 따로 놈...
    그에 반해 포드껀 몸통과 짐칸이 일체감 있게 따라 다님..
    허접한 관점이라 반박하기 전에 무조건 수입이라고 빠는걸로 밖에 않보임... 조질꺼면 팩트를 들고 와서 조지시길....
    0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 danawa 2019.04.08
    엊그제 모터쇼가서 앉아보니 렉스보다 시트가 정말 별로임 특히 뒤시트는 무릅 관절부 닿는 부분이 위로 올라와 상당히 불편함...또한 등쪽 각도는 비슷하나 렉스는 푹신한 반면 콜로는 버스 의자 느낌..
    0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 danawa 2019.04.09
    국내 유일을 1 브랜드 픽업 시장에 또하나가 들어온다는것은 소비자로서 좋은 입장
    가격만 좋타면 쉐비가 좀 더 살아나는 계기가 될듯;
    0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 danawa 2019.04.10
    여름/ 겨울에 강원도쪽 놀러갈 때 타고 가고 싶지만..
    2,3차선 정속주행 ㅋㅋㅋ 답답할 듯..
    0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 danawa 2019.05.01
    얼마냐가 문제지!
    0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1

폭스바겐코리아, 애프터세일즈 홍보 모델로 배우 정상훈 선정
폭스바겐코리아는 배우 정상훈을 애프터세일즈 부문 홍보모델로 선정하고, 올해 정상훈과 함께 애프터서비스 관련 콘텐츠를 친근하게 선보이며, 고객에게 한 걸음 더 가
조회수 58 2019-05-21
글로벌오토뉴스
제1회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드라이브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대표이사 사장 디미트리스 실라키스)가 지난 20일 용인 AMG 스피드웨이에서 개최한 제 1회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드라이브(GIVE
조회수 41 2019-05-21
글로벌오토뉴스
넥센타이어, ‘CJ 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2라운드 후원 이어가..
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2019 CJ 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이하 CJ 슈퍼레이스)의 공식 스폰서로서 사전 SNS 및 현장 이벤트를 통해 고객과
조회수 58 2019-05-21
글로벌오토뉴스
세단 중심 일본차, SUV로 공세 전환..토요타·혼다·닛산 ‘격돌’
중형 세단 중심의 전선을 형성하고 있던 일본 자동차 브랜드들이 SUV를 앞세워 수입차 시장에서 새로운 경쟁구도에 돌입한다. 21일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서울…
조회수 300 2019-05-21
데일리카
토요타, 과장광고 제재 문제에 “안전 차별 없다”..동문서답
토요타가 최근 과장광고 혐의로 공정거래위원회의 제재를 받은 것과 관련해 원론적 입장만을 견지했다. 이날 이와 관련된 기자들에 질문에는 즉답을 피했다. …
조회수 327 2019-05-21
데일리카
[셀프차량정비2] 자동차 엔진오일/필터 셀프교체!!
자동차 엔진오일은 엔진 실린더 내부에서 일어나는 피스톤의 동작을 매끄럽게 만들어 주는 역할은 한다. 실린더와 피스톤의 마찰로 생기는 불순물의 양을 줄여 엔진의
조회수 69 2019-05-21
다나와
바스프, 2019 차이나플라스서 혁신적인 제품 및 소재 솔루션 공개
바스프가 오는 5월 21일부터 24일까지 중국 광저우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최고의 플라스틱 및 고무 무역박람회 차이나플라스(CHINAPLAS) 2019에서 더욱
조회수 73 2019-05-21
글로벌오토뉴스
기아자동차 제33회 한국여자오픈 개최
기아자동차㈜는 사단법인 대한골프협회와 함께 오는 6월 13일(목)부터 16일(일)까지 인천 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클럽에서 진행되는 ‘기아자동차 제33회 한국여자
조회수 60 2019-05-21
글로벌오토뉴스
현대자동차, 전국 주요 고속도로에서상용차 비포서비스 실시
현대자동차㈜는 5월 21일(화)부터 22일(수) 양일간 상용차 이동량이 많은 전국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주행거리가 많은 상용차 고객들의 안전사고 예방과
조회수 67 2019-05-21
글로벌오토뉴스
[영상] 공유경제의 미래, 여러분은 카셰어링에 동의하십니까?
“배터리 전기차를 베이스로 한 자율주행차를 공유해서 사용한다.” 이 시대 자동차 산업의 중요한 화두입니다. 전기차는 환경문제로 인해 부상했고 자율주행차는 연간
조회수 73 2019-05-21
글로벌오토뉴스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리스트광고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