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BMW 그룹 코리아, 6세대 뉴 M5 공개

글로벌오토뉴스 조회 수1,368 등록일 2018.05.14


BMW 그룹 코리아가 영종도 드라이빙 센터에서 열린 ‘BMW M 익스피리언스 2018’에서 6세대 뉴 M5를 국내 공개했다. BMW 고성능 브랜드 M을 알리기 위해 열린 이번 행사에는 뉴 M5뿐 아니라 뉴 M2, M3 및 M4 컴페티션 모델 등 다양한 M 모델을 체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의 주인공인 BMW 뉴 M5는 프리미엄 비즈니스 세단과 고성능 스포츠카의 특성을 융합한 모델로, 지난 1984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세계에서 가장 빠른 비즈니스 세단으로 자리매김 했다. 이번에 공개하는 6세대 뉴 M5는 M시리즈 최초의 사륜구동 시스템인 M xDrive를 탑재해 강력하고 흔들림 없는 주행을 선보이며, 최고급 세단에 어울리는 넓은 공간과 첨단 주행보조 기술 옵션, 편의사양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차원의 운전 재미를 제공하는 M xDrive
뉴 M5는 M xDrive를 통해 이상적인 일상 주행 성능은 물론, 운전의 즐거움과 탁월한 트랙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M xDrive는 후륜구동(2WD), 사륜구동(4WD), 사륜구동 스포츠(4WD Sport) 모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도로 상황이나 운전자 취향에 따라 원하는 모드로 선택할 수 있다.

뉴 M5는 처음 시동을 걸면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DSC)이 켜진 상태에서 사륜구동 모드(4WD)가 활성화된다. 사륜구동 모드는 어떠한 지형에서도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며, 코너링 가속 시 뒷바퀴가 약간 미끄러지도록 설정해 운전의 재미를 더했다. 사륜구동 스포츠(4WD Sport) 모드는 후륜에 더 많은 토크를 배분해 더욱 다이내믹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순수 후륜구동 모드(2WD)로 전환하면 이전 세대의 M5와 동일한 수준의 스릴 넘치는 주행이 가능하다.


강력한 V8 트윈터보 엔진을 품은 드라이빙 머신
뉴 M5는 M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접목된 최신 4.4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608마력, 최대토크 76.5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 가속에 걸리는 시간은 단 3.4초에 불과하다. 최신 드라이브로직(Drivelogic)이 탑재된 8단 M스텝트로닉(M Steptronic) 변속기는 가볍고 빠른 기어 변경으로 독보적인 민첩성을 제공하며, M xDrive 시스템과 결합해 어떠한 주행 조건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엔진 파워를 제어한다. 이 모든 조합을 통해 BMW 뉴 M5는 역대 M5 중 가장 빠른 모델로 거듭났다.


또한, 운전자는 다양한 주행 모드 설정을 취향에 따라 손쉽게 바꿀 수 있다. 간단히 버튼을 누르면 이피션트(Efficient), 스포츠(Sport), 스포츠 플러스(Sports Plus) 등 세 가지 주행모드 중 하나로 변경 가능하며, M 스포츠 스티어링 휠에 장착된 M1, M2 버튼을 통해 미리 저장한 맞춤 주행 모드를 실행할 수 있다. 주행 모드 설정에는 M xDrive, DSC, 엔진, 변속기, 댐퍼 조향 특성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통해 출력되는 M뷰 등이 포함된다. 이전 세대보다 약 70% 가량 사이즈가 커진 풀컬러 M모델 전용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주행상황에 따른 정보를 운전자의 시야에 직접 투영해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보조한다.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보다 현대적인 디자인과 함께 새로운 내비게이션 안내 및 기어변속 등의 다양한 정보를 시각화해 전달한다.

V8 트윈터보 엔진에서 뿜어져 나오는 존재감 있는 배기 사운드 역시 주행 모드에 따라 달라지며, 플랩 제어식 배기 시스템을 탑재한 덕분에 M 사운드 컨트롤(M Sound Control) 버튼을 사용해 보다 조용하고 부드럽게 조정할 수도 있다.


폭발적인 성능을 뒷받침하는 M 특유의 디자인
BMW 뉴 M5는 더욱 강력해진 성능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차체부터 새롭게 디자인됐다. 앞 범퍼는 냉각 시스템과 브레이크에 충분한 공기가 공급될 수 있도록 종전보다 더 크게 디자인되었으며, 정교한 라인이 적용된 알루미늄 보닛과 M 전용 더블 스트럿 키드니 그릴은 보는 이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뿐만 아니라, M5 모델 최초로 루프를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CFRP)로 제작해 경량화와 안정성을 동시에 확보했으며, 새롭게 디자인된 리어 디퓨저와 M 리어 스포일러, M 전용 트윈 테일파이프는 강렬하고 스포티한 외관을 완성한다. 사이드 미러와 에어브리더 역시 M 전용 제품이 탑재됐다.


프리미엄 세단의 고급스러움과 레이싱 감각을 담은 편의사양
BMW 뉴 M5는 다이내믹한 주행 감각을 위한 편의사양을 대거 탑재했다. M 전용 디지털 계기판은 현재 주행 중인 모드와 xDrive 시스템 설정 및 드라이브로직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달하며, 가변 RPM 계기와 변속 타이밍을 알려주는 변속 표시등은 운전의 재미를 극대화하는 요소다. 주행에 필요한 모든 정보는 이전 세대 대비 약 70% 더 커진 M 전용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손 동작 하나로 제어할 수 있는 제스처 컨트롤 기능도 지원한다. 이와 함께 BMW 뉴 M5는 5시리즈에 탑재된 최첨단 주행보조 시스템과 기능을 동일하게 적용했다.

운전석과 보조석에는 열선시트가 기본으로 적용되며, 좌석 깊이는 물론 등받이 너비를 공압식으로 조정해 측면 지지를 극대화할 수 있다. 운전석 시트에는 메모리 기능을 추가해 편의성을 높였다. 선택사양으로 제공되는 M 다기능 시트는 더욱 두터운 양 측면 받침대를 갖추고 있으며, 일체형 헤드레스트를 장착해 어깨 부위 지지기능을 보강했다.

뉴 M5 출시와 함께 전세계 오직 400대만 생산되는 뉴 M5 퍼스트 에디션(First Edition)을 국내에 10대 한정으로 선보인다. 뉴 M5 퍼스트 에디션에는 에디션 전용 프로즌 다크레드 메탈릭(Frozen Dark Red Metallic) 외장 컬러와 풀 (Full) 메리노 가죽이 적용되었으며, 다양한 인디비주얼 옵션과 ‘M5 퍼스트 에디션 400대 중 하나(M5 First Edition 1/400)’라는 문구를 통해 특별한 가치를 부여했다. 해당 모델은 공개와 동시에 10대 전량 모두 계약이 완료되어 M5에 대한 국내 고객들의 관심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BMW 뉴 M5의 가격은 1억 4,690만원(VAT 포함)이다. BMW 뉴 M5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BMW 전시장이나 BMW 커뮤니케이션 센터(080-269-2200)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이날 BMW 드라이빙 센터에 새롭게 마련된 고객 차량 출고 공간인 ‘BMW 딜리버리존’(가칭)도 함께 공개했다. ‘BMW 딜리버리존’은 BMW 차량을 특별한 방식으로 전달받기를 원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공간으로 차량 언베일링 세러모니 및 번호판을 고객이 직접 부착할 수 있으며, 차량에 대한 자세한 설명 및 트랙을 직접 달려볼 수 있다. 해당 공간은 7월부터 이용이 가능하며 이용 문의는 담당 딜러사 또는 BMW 드라이빙 센터(080-269-3300)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회사명
    BMW
    모기업
    BMW AG
    창립일
    1915년
    슬로건
    Sheer Driving Pleasure
  • BMW BMW M 종합정보
    1995.07 출시 스포츠카 10월 판매 : 59대
    휘발유 2979~4395cc 복합연비 6.7~9.4 ㎞/ℓ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쌍용차, 호주직판법인 현지 언론 시승회 개최
쌍용자동차가 사상 첫 직영 해외판매법인을 호주에 설립한 가운데 현지 언론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브랜드 홍보에 나서며 본격적인 호주시장 공략에 나선다.쌍용자동차는
조회수 24 12:11
맨즈랩
[투데이브리핑] 나의 품위 유지할 자동차는?
폭스바겐, 프리미엄 세단 시장 도전장…‘아테온’ 출시폭스바겐코리아가 ‘The Art:eon(디 아테온)’에서 자사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 혁신적인 기술 그리고
조회수 21 11:57
맨즈랩
[노컷] 현대차가 말하는 팰리세이드의 특장점은?
현대자동차가 11일, 팰리세이드를 국내 시장에 공개했습니다. 팰리세이드는 현대자동차 SUV 라인업을 대표하는 플래그십 대형 SUV인데요.
조회수 27 11:41
카랩
[해외원정] 전기차 픽업 트럭 LA에서 최초 공개! (Feat. 뚱실)
전기차 브랜드가 테슬라만 있는게 아니다! 리비안에서 최초로 전기차 픽업 트럭 컨셉카를 공개합니다. 아직은 우리나라에는 들어올 예정은 없지만 언젠가 자동차시장에
조회수 19 11:36
모트라인
‘2018년 한 해를 돌아보며’ 10대 뉴스 & 올해의 차…카더라 68회
모터그래프 두 남자의 수다 ‘카.더.라.(Car The Live)’ 2018년 마지막 방송입니다. 올 한해를 돌아보며, 주요 이슈와 신차를 한 번 되짚어보겠습니
조회수 20 11:35
Motorgraph
폭스바겐, 아테온 출시 기념 금융 프로모션 실시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가 폭스바겐의 프리미엄 세단 아테온 출시를 기념해 12월 한달 동안 금융 프로모션을 실시한다.이번 아테온 금융 프로모션은 초기 구입비용
조회수 30 10:09
맨즈랩
포르쉐, 4대의 워크스 카와 함께 르망 출전 계획 발표
포르쉐 AG(Dr. Ing. h.c. F. Porsche AG)는 독일 바이작(Weissach)에서 열린 2018 시즌 “챔피언의 밤(Night of Champ
조회수 81 2018-12-11
글로벌오토뉴스
대형 SUV ‘팰리세이드’에 적용된..신기술·신사양 살펴보니...
11일 현대차가 출시한 대형 SUV ‘팰리세이드’에는 험로주행모드를 비롯해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확산형 천장 송풍구 등이 탑재되는 등 안전성을 높인 신기술,
조회수 373 2018-12-11
데일리카
렉서스 코리아, 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제작지원
렉서스 코리아가 tvN 토일 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극본 송재정, 연출 안길호,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초록뱀미디어)에 차량을 지원한다. ‘알함브라 궁전
조회수 86 2018-12-11
글로벌오토뉴스
현대차, 대형 SUV 팰리세이드 출시..가격은 3475만~4408만원
팰리세이드가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됐다. 현대자동차는 11일 경기도 용인에서 팰리세이드의 출시회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팰리세이드는 현…
조회수 114 2018-12-11
데일리카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리스트광고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