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현대차 신형 스타렉스, 르노삼성 디자인과 닮은꼴(?)..양측 반응은...

데일리카 조회 수4,287 등록일 2017.12.21
더 뉴 스타렉스 어반


현대차가 최근 공개한 더 뉴 스타렉스의 디자인에 대해 논란이 일고 있어 주목된다.

21일 페이스북 등 주요 SNS에서는 더 뉴 스타렉스의 신규 디자인 그릴이 르노삼성의 디자인 아이덴티티와 닮았다는 주장이 잇따라 제기됐다.

자동차에 대한 이슈를 다루고 있는 페이스북 페이지 ‘차한잔’과 페이스북 유저 이인재 씨는 신형 스타렉스 디자인의 합성 이미지를 공개했는데, 이들은 각각 “르노삼성과 유사한 디자인” 혹은 “르노삼성 SM9” 등으로 언급하며 스타렉스의 그릴 디자인을 비판했다.

르노삼성 로고가 합성된 현대차 더 뉴 스타렉스(제공: 페이스북 페이지 차한잔)


르노삼성 로고가 합성된 현대차 더 뉴 스타렉스(제공: 데일리카 독자 이인재 님)


양측이 공개한 이미지는 현대차 더 뉴 스타렉스의 엠블럼에 르노삼성 로고를 적용한 모습을 나타내고 있다. 스타렉스에서 보여진 새 그릴 디자인은 현대차가 보여주고 있는 기존의 캐스캐이딩 그릴 디자인과는 차이를 보이는데다 르노삼성의 그릴 디자인 패턴과 유사하다는 탓에 누리꾼들의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이에 대해 페이스북 유저 ‘승준’씨는 “처음 보는 현대 그릴이네요”라는 반응을 보였으며, 또 다른 페이스북 사용자 박세영 씨는 “르노삼성 스타렉스?”라는 의견을 나타냈다.

이러한 논란은 그간 현대차에서 보여진 캐스캐이딩 그릴에 대한 이미지와는 차이를 보이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최근 보여진 현대차의 그릴 디자인과는 달리 그릴과 헤드램프 디자인이 맞닿아있는 형상을 만들고 있어서다.

현대차는 이에 대해 자신들이 추구하고 있는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충분히 반영했다는 입장이다. 현대차의 디자인 방향성으로 일컬어지는 ‘현대 룩’은 하나의 체스판과 유사한 구성으로, 응용된 캐스캐이딩 그릴 디자인 등 정해진 구성 내에 다양한 디자인 및 기능을 갖추고 있다는 설명이다.

더 뉴 스타렉스


현대차 관계자는 “더 뉴 스타렉스는 현대차의 디자인 DNA를 심기 위해 노력하는 한편 와이드한 인상을 주는데에 집중한 디자인”이라며 “기존의 세로형 헤드램프를 탈피해 와이드한 인상을 강조하는 디자인을 강조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이와 함께 “더 뉴 스타렉스에서 보여진 디자인의 형상은 다를지언정 이는 디자인의 자유도와 통일성을 강조한 현대차 고유의 디자인”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누리꾼들을 중심으로 퍼진 해당 합성 이미지에 대해 르노삼성 관계자는 “재밌다고 생각하는 디자인이지만 별도로 코멘트 할 내용은 없다”는 입장을 보였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현대차, 더 뉴 스타렉스에 9인승 고급트림 ‘어반’ 추가된 배경은...
기아차가 신형 K5 출시를 앞두고 생산을 중단한 이유는?
[TV 데일리카] 렉서스의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플래그십..신형 LS
혼다가 공개한 차세대 신형 인사이트..공격적인 스타일 ′주목′
아사히 렉서스 LS 개발 총괄이 강조한 ‘신형 LS’의 차별화된 경쟁력은?
AMG부터 기아차까지..국내에는 낯선 고성능 왜건의 세계
평창올림픽서 공개할 차세대 수소전기차..서울 도심서 포착 ‘주목’
  • 회사명
    현대
    모기업
    현대자동차그룹
    창립일
    1967년
    슬로건
    New Thinking New Possibilities
  • 현대 현대 그랜드 스타렉스 종합정보
    2017.12 출시 승합 05월 판매 : 3,073대
    경유, LPG 2359~2497cc 복합연비 11.0 ㎞/ℓ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스파이샷] 르노 카자르 페이스리프트
르노의 준중형 SUV인 카자르가 페이스리프트를 준비하고 있다. 기존 모델과 비교해 보면 프론트 그릴의 높이가 조금 더 낮아졌고 크롬이 좀 더 적용되는 것을 알
조회수 99 2018-06-18
글로벌오토뉴스
[스파이샷] 아우디 RS Q8
아우디 Q8이 공개되었으니 이제 고성능 모델인 RS Q8의 차례다. 기본적으로는 Q8과 디자인의 차이는 거의 없는데, 좀 더 넓은 차체와 더 커진 에어 인테이크
조회수 101 2018-06-18
글로벌오토뉴스
스파크·이쿼녹스 투입한 한국지엠..판매 3위 자리 되찾을까?
한국GM이 빠르게 내수 판매량을 늘리고 있다. 이달 중 업계 3위로 다시 올라설 전망이 매우 커졌다. 한국GM이 군산공장 폐쇄를 발표한 이후 내수 월평균 판…
조회수 149 2018-06-18
데일리카
중국 전기차 배터리 업체의 무서운 성장세..간과할 수 없는 이유
암페렉스테크놀로지(CATL)는 중국 전기차 배터리 시장을 25% 정도 점유하고 있는 중국 업체다. 2020년까지 5조2000억원을 투자해 생산라인을 확충하고 연
조회수 123 2018-06-18
데일리카
한국 시장은 럭셔리 세단 ‘천국’..기아차 The K9의 경쟁력은?
국내 럭셔리 세단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기아차가 선보인 The K9의 소비자 인기가 폭발적이어서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18일 국산차 및
조회수 140 2018-06-18
데일리카
르노삼성 QM3
국내서 르노삼성 'QM3'로 판매되는 르노의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 '캡처(Captur)'의 쿠페 혹은 고성능 RS 버전 출시 가능
조회수 188 2018-06-18
오토헤럴드
현대ㆍ기아차 화재 심각단계, 불 타는 영상 속속 제보
미국 소비자 감시단체 '컨슈머 워치독(consumer watchdog)의 요구로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의 공식 조사가 시작된 현대ㆍ기아차의 원인
조회수 118 2018-06-18
오토헤럴드
BMW, 양산형 8시리즈 쿠페 공개..M8 출시 가능성은?
BMW가 15일(현지시각) 양산형으로 출시되는 신형 8시리즈 쿠페를 공식 공개했다. 생산이 중단된 지 20년만에 부활한 제 2세대 신형 8시리즈 쿠페는 BMW
조회수 213 2018-06-18
데일리카
폭스바겐 티구안 시승기
2015년 가을, 폭스바겐의 배출가스 조작사건 이른바 디젤게이트는 지금까지도 자동차 산업에 영향을 주고 있는 사건이었다. 이후 폭스바겐 그룹 뿐만 아니라 디젤
조회수 221 2018-06-18
글로벌오토뉴스
르노삼성, 부산모터쇼 전시관에 60만명 방문..성과 ‘톡톡’
르노삼성이 부산모터쇼를 통해 모델 라인업을 효과적으로 알리면서 모터쇼 성과를 톡톡히 누렸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 17일까지 개최된 2018 부산국제모…
조회수 56 2018-06-18
데일리카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리스트광고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