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내연기관 포기 않겠다는 부가티..4인승 전기 세단 개발하나?

데일리카 조회 수627 등록일 2019.12.05
공유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부가티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부가티가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중심이 전동화 전략으로 흘러가는 시점에도 불구하고 내연기관을 끝까지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 밝혀 주목된다.

3일(현지시각) 부가티의 슈테판 빙켈만(Stephan Winkelmann) CEO는 “내연기관이 첨단 파워트레인이다”며 “이 방식은 우리에게 가장 적합한 방식이다”고 말했다.

최근 전통의 제조사들을 넘어 스포츠카 제조사마저 전동화 파워트레인 전략을 앞다투어 내놓고 있는 시점에서 부가티의 빙켈만 CEO는 하이브리드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피력했다.

슈테판 빙켈만


그는 “내연기관은 전동화 파워트레인이 갖추지 못한 가속력과 최고속도를 가능케 한다“면서 ”배터리를 탑재한 전기차는 무게가 늘어 부가티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말했다.

또, ”현재 판매중인 슈퍼카 시론(Chiron)에 전동화 파워트레인을 탑재한다면 더 큰 차체와 휠베이스가 필요하다”고 말해 기존 W16 쿼드터보 방식을 유지할 것을 내비쳤다. 그러나 빙켈만 CEO는 지속적인 내연기관 사용계획과는 별개로 배출가스 및 CO2 배출량을 감소하기 위한 회사차원의 노력은 게을리하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시론에서 배출되는 유해가스와 공장, 사무실 등에서 나오는 CO2를 줄이기 위해 프랑스 당국과 함께 4000그루 이상의 나무를 심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이외에도 더 많은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부가티


현재 부가티는 슈퍼카 시론 단일 모델로 회사를 이끌어 가고 있다. 여러 한정판 모델을 연이어 출시해 다양한 수익을 창출하고 있지만 결국은 단일 모델만으로는 수익성 증가에 한계를 보일 수 밖에 없다는 지적이 나온다.

이에 대해서도 빙켈만 CEO는 “이사회와 상의하여 시론에 이은 두번째 부가티의 신차를 개발할 계획이다”고 앞으로의 전략에 대해 말했다. 그는 “시론에서는 전동화 파워트레인을 도입할 계획이 없지만 우리가 새롭게 계획 중인 2+2 4인승 모델의 경우 전동화 파워트레인을 탑재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그는 일반 세단보다 지상고가 높고 다양한 도로환경에서 주행이 가능한 모델이라는 답을 내놨지만 SUV는 아니라고 단언했다.

이에 지난 2009년 콘셉트카로 공개된 4인승 세단 갈리비에(Galibier)가 다시금 떠오르고 있다. 당시 공개된 갈리비에 콘셉트카는 부가티가 자랑하는 W16 8.0리터 쿼드터보 엔진과 4명이 탑승 가능한 4도어 세단 모델로 높은 주목을 받았다.

부가티, 시론 프로토타입 (출처 부가티)


그러나 이 역시도 빙켈만 CEO는 부정적인 견해를 보였다. 그는 “글로벌 시장에서 세단의 비중이 점점 추락하고 있다”면서 “북미와 아시아 시장을 위한 별도의 4인승 모델이 탄생 할 것이다”고 언급했다.

한편, 부가티가 시론을 잇는 새로운 신차를 개발할 계획임은 이번 빙켈만 CEO를 통해 공개적으로 확인됐다. 다만, SUV도 세단도 아닌 전기구동 방식의 4인승 모델을 개발하겠다고 밝힌만큼 향후 부가티의 신차 디자인과 방향성에 대한 궁금증이 한층 더 증폭될 전망이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폭스바겐 신형 골프, 가솔린 vs. 디젤..한국시장에 투입할 차종은?
급부상하는 ‘아세안 시장’..치열하게 혈투 벌이는 ‘한국 vs. 일본’
6년만에 50만대 판매 돌파한 벤츠 S클래스..내년 신차 출시 계획!
쉐보레, 수입차 첫 집계에서 TOP 5 달성..단숨에 독일차 턱밑 ‘추격’
벤틀리, 한정판 ‘컨티넨탈 GT W12’ 출시..단 15대 생산
최첨단 신기술 대거 적용된..폭스바겐 8세대 신형 골프의 ‘변신’
폭스바겐 8세대 골프..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무장(武裝)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현대차 쏘나타, 켈리 블루북 ‘최고 기술상’ 선정..그 배경은?
현대차 쏘나타가 최고 기술상을 받았다. 미국의 자동차 전문 평가기관 켈리 블루북(Carley Blue Book)은 29일 현대자동차 쏘나타 DN8에 최고 기
조회수 10 09:48
데일리카
10년 이상 지속된 다카타 에어백 공포..리콜 받지 않으면...
일본 다카타 에어백의 공포가 쉽게 사그라들지 않을 모양이다. 29일 일본 국토교통성에 따르면 다카타 에어백 리콜을 받지 않은 9년 이상 노후차들은 운행…
조회수 11 09:48
데일리카
전기차 루시드 ‘에어’ vs. 테슬라 모델S..과연 소비자 평가는?
미국의 신생 전기차 업체 루시드모터스가 콘셉트카 발표 4년만인 올해 유럽시장 진출을 위한 사전계약에 돌입했다. 27일(현지시각) 루시드모터스는 전기 세…
조회수 11 09:47
데일리카
[김필수 칼럼] ‘독불장군’ 군림하는 벤츠..리더의 역할은?
국내 시장에서 수입차의 위세는 남다르다. 국내 신차 시장 점유율 16%를 넘어 진군을 계속하고 있다. 물론 최근 일본과의 무역 분쟁으로 일본차가 개점휴업 상…
조회수 13 09:47
데일리카
[스파이샷] 르노 캉구 CV
르노의 3세대 캉구 상용차가 주행 테스트 중 카메라에 포착됐다. 경량 밴과 넉넉한 실내 공간을 가진 피플 무버를 표방하며 1997년 처음 등장했으며 11년 후
조회수 10 09:36
글로벌오토뉴스
수소차는 이상적인 차세대 교통수단? 과연?
[IT동아 김영우 기자] 더 높은 효율을 내면서 보다 친환경적인 에너지로 전환하는 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앞당기기 위한 원동력 중 하나다. 이러한 상황에서 대
조회수 8 09:22
IT동아
현대차, 2020 WRC 몬테카를로 랠리 개막전서 우승..‘순항’
현대차 월드랠리팀이 WRC 개막전에서 우승했다. 현대자동차는 23일부터 26일(현지시각)까지 모나코에서 열린 2020 월드랠리챔피언십(World Rally
조회수 51 2020-01-28
데일리카
고민스러운 제네시스 GV80의 디자인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의 SUV GV80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우선은 최근의 자동차 시장 동향이 SUV 중심인 것이 큰 이유 중 하나일 것이고,
조회수 240 2020-01-28
글로벌오토뉴스
현대차그룹
현대차 그룹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비상이 걸린 중국에서 주재원 가족을 한국으로 철수 시키고 중국 입국을 보류하는 등 긴급 조치를 내렸다. 현대차 그룹은 28
조회수 66 2020-01-28
오토헤럴드
이왕이면 무쏘 전기차, 포니 해치백 그리고 봉고 픽업 트럭은 어떨까
자동차의 레트로 열풍이 작년 한 해 뜨거웠다. 세계 여러 모터쇼에서 한 시대를 풍미했던 과거의 모델을 기반으로 하는 복고풍 콘셉트카가 연이어 공개됐다. 현대차는
조회수 86 2020-01-28
오토헤럴드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리스트광고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