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기아차, 유럽형 크로스오버 ‘엑씨드’ 공개 계획..판매 가격은?

데일리카 조회 수3,851 등록일 2019.08.19
공유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기아차, 엑씨드(XCeed)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기아차가 오는 2019 프랑크푸르트모터쇼를 통해 공개할 크로스오버 엑씨드(XCeed)의 주요 사양과 파워트레인, 가격을 공개했다.

19일(현지시간) 공개된 기아자동차의 유럽 전략형 모델 엑씨드는 콤팩트 해치백 씨드를 기반으로 한 크로스오버로 SUV의 실용성과 세단의 편리함을 모두 갖춘 모델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기아차가 유럽전략형 모델로 판매 중인 씨드 라인업은 기본형인 해치백과 슈팅브레이크 스타일의 프로 씨드, 그리고 실용성을 강조한 엑씨드 3종류로 판매될 예정이다. 기아차는 엑씨드가 SUV의 높은 전고와 큰 차체를 부담스러워 하는 고객들에게 더 나은 편리함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엑씨드는 유럽 시장에서 스포티지와 스토닉 사이에 위치하게 된다. 국내 시장 기준 소형 SUV 셀토스와 유사한 포지셔닝을 지닌 셈이다.

기아차, 엑씨드(XCeed)


외관 디자인은 기존 씨드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계승하면서도, 독특한 감각을 더한 모습이다. 헤드램프의 기조는 씨드와 유사하지만, 입체감을 더해 새로운 인상을 더했다.

라디에이터 그릴의 형상도 기존과는 다른 형태를 띈 모습이다. 하나의 형상으로 연결됐던 기존과 달리, ‘호랑이 코’로 불리는 그릴은 상단과 하단의 크롬 몰딩이 분리됐다.

차체 하단엔 스키드플레이트를 덧대고, 휠 아치를 따라 무광 플라스틱 소재가 더해져 SUV와 유사한 면모를 갖춘 점도 특징이다. 루프 라인은 완만한 곡선 기조를 띄는 탓에, 패스트백과 유사한 디자인 감각을 지녔다.

인테리어는 10.25인치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와 12.3인치 LCD 계기반 등이 적용됐다. 여기에 통합 SIM카드를 꽂아 실시간 날씨 데이터 및 원격 앱을 통한 주행 데이터 정보 및 주차 관련 정보들도 확인할 수 있다.

기아차, 엑씨드(XCeed)


파워트레인은 2종류의 디젤엔진과 3종류의 가솔린 엔진 사양으로 구성됐다.

115마력과 136마력의 최고출력을 내는 1.6리터 사양의 디젤엔진은 6단 수동변속기 혹은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를 탑재한다.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120마력을 발생하는 3기통 1.0리터 터보엔진을 시작으로 140마력의 1.4리터 4기통 엔진과 204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하는 1.6리터 터보사양이 준비된다. 가솔린 엔진 역시 디젤과 동일하게 6단 수동변속기 혹은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가 탑재된다.

엑씨드에 탑재되는 파워트레인은 모두 유로-6d-Temp 규정을 통과한 엔진으로서 낮은 배출가스를 자랑한다. 오는 2020년에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도 추가될 예정으로 친환경 전략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기아차, 엑씨드(XCeed)


한편, 기아차는 오는 9월 21일부터 엑씨드의 유럽판매를 시작한다. 판매가격은 1.0리터 3기통 가솔린 엔진 기준 2만1390유로(한화 약 2870만원)부터 시작이며, 옵션과 트림에 따라 가격은 상승한다. 기아차는 엑씨드를 유럽전략형 모델로 분류한만큼 국내 시장에서는 만나볼 수 없을 전망이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맥 빠진 중국 자동차 시장, 판매 급락하는 이유는?
일본차 판매는 급감!..그럼 한국 전기차 타격은?
기아차, 셀토스 인기 속 신형 스포티지 출시..‘시장간섭’ 극복할까?
실리콘 밸리에서 탄생한 1200마력 세단, 드라코 GTE
맥라렌의 하이퍼카, 얼티밋 시리즈 출시 계획..790마력 파워
제네시스가 ‘몬터레이 카 위크’서 공개한 럭셔리 전기차 ‘민트’..특징은?
한국차가 더 팔리는데..러시아인, 일본차가 한국차보다 ′믿음직′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 danawa 2019.08.20
    최근 기아차 디자인 통틀어서 이게 가장 이쁘고 멋진 거 같음. 유튜브로 보면 짱임.
    3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 danawa 2019.08.20
    기존에 이쁜 씨드는 어디가고.. 딱 스토닉 살짝 눌러놯네.
    1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 danawa 2019.08.21
    볼보 c30 과 비슷한 개념의 차 같은데 좋아보이네요ㅎ
    0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 danawa 2019.08.22
    씨드는 처음 나올때부터 디자인 하나는 끝내줬는데...
    씨드의 국내판이라고 i30 처음 나왔을 때 디자인 가지고 욕 태바가지 들은 거 생각하면...
    i30 디자인이 봐줄만해진 지금에 와서도 씨드의 디자인은 더 멀리 도망가고...
    0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1

위압감 속에 화려함이 - BMW X7 M50d 시승기
BMW 의 대형 SAV X7을시승했다. SUV이지만 주행성을 강조하는 것은 다른 X시리즈와 마찬가지이다. 5미터가 넘는 전장과 3미터가 넘는 휠 베이스로 7시리
조회수 25 15:22
글로벌오토뉴스
테슬라, 뉘르부르크링서 타이칸 추월..전기차 패권은 누구에게?
전기차 시장을 주도하려는 테슬라가 포르쉐의 타이칸 출시 이후 쏟아지는 관심을 돌리기 위해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타이칸보다 빠른 기록을 세우기 위한 도전…
조회수 16 15:21
데일리카
기아차, 봉고3 전기차 내년 출시 계획..첨단 신기술 대거 탑재
현대차가 포터 EV 출시를 공식화한 가운데, 기아차도 1톤 전기트럭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18일 국내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기아자동차는 내년 초 봉고3 E
조회수 14 15:21
데일리카
“SUV 필요 없다”..람보르기니·포르쉐 비판한 맥라렌
맥라렌이 SUV에 대해 비관적 입장을 내놨다. 지향점과 맞지 않다는 게 그 이유다. 대런 고다드(Darren Goddard) 맥라렌 스포츠 시리즈 총괄은 17
조회수 21 15:20
데일리카
남다르다 했더니, 현대차 i30 N 프로젝트 C 실내는
알칸타라(Alcantara)가 9월 12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되는 201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IAA)에서 공개된 현대차 i30 N의 한정판 모델인 ‘i30 N
조회수 24 15:18
오토헤럴드
[스파이샷]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클래스
다임러 그룹의 최상위 브랜드인 마이바흐의 SUV에 관한 뉴스가 나온 가운데 플래그십 세단 S클래스가 스위스 알프스 지역에서 주행 테스트 중 카메라에 포착됐다.
조회수 14 15:17
글로벌오토뉴스
[스파이샷] 폭스바겐 8세대 골프 GTI 테스트 영상
폭스바겐의 8세대 골프 GTI버전이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키트에서 주행 테스트 중 카메라에 포착됐다. 올 해 10월 출시가 예고된 골프를 베이스로 2020년 중반
조회수 17 15:17
글로벌오토뉴스
BMW, 15만대나 팔린 전기차 i3
BMW가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차이자 i시리즈를 대표하는 모델 'i3'의 단종 수순에 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i3와 함께 i8의 후속 모델도
조회수 19 15:16
오토헤럴드
랜드로버의 새로운 플래그십 디펜더
랜드로버의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 '디펜더'가 201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통해 완전공개됐다. 신차는 한눈에도 디펜더임을 알아볼 수 있는 실루엣과
조회수 28 15:15
오토헤럴드
자율주행 지료따!! 테슬라 모델3 단기 사용기 in 하와이
가자하와이 https://gajahawaii.com/ 초대로 하와이에 다녀왔어요! 마침 테슬라도 빌려주셔서 체류기간동안 정말 잘 타고 왔습니다 테슬라 처음 타봤
조회수 47 10:54
JM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리스트광고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