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현대차, 신형 포터 출시 계획..전기차 더하고 디젤엔 요소수 적용

데일리카 조회 수2,040 등록일 2019.06.17
공유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현대차 포터


[데일리카 박홍준 기자] 현대차가 하반기 중 새로운 파워트레인을 적용한 1톤 상용차 ‘포터’의 부분변경 모델을 선보인다. 상품성 강화 모델을 선보이는 건 3년여 만이다.

17일 현대자동차에 따르면, 신형 포터에는 새로운 배출가스 처리 방식을 적용한 신규 파워트레인과 전기차 라인업이 추가될 예정이다. 첨단 안전사양을 추가 적용하고, 외관 디자인도 소폭 변화될 전망이다.

신형 포터의 외관 디자인은 최근 현대차의 보도 이미지를 통해 공개된 바 있다. 그 형태는 기존 디자인의 틀을 크게 벗어나지 않지만, 일부 디테일과 헤드램프 형상을 변경한 것이 특징이며 방향지시등이 내장된 사이드미러가 추가된 점도 차이다.

현대기아차, 상용 전기차 성능 제어 기술


상용차에 대한 안전 규제가 강화되고 있는 만큼, 차선이탈 경고 시스템,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등 첨단 안전사양도 추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차는 이전에도 강화된 법규에 따라 차체 자세 제어장치, 타이어 공기압 감지 시스템(TPMS) 등을 기본 적용한 연식변경 모델을 선보이기도 했다.

강화된 배출가스 기준 충족을 위한 새로운 배기가스 처리 시스템도 적용된다. 현대차는 신형 포터에 SCR(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시스템을 적용할 계획인데, 이는 별도의 요소수 분사를 통해 질소산화물을 저감시키는 원리로 매연을 감소시킨다.

포터는 연 평균 10만대 가량의 판매량을 기록하는 베스트셀링 모델인 만큼, 유록스 등의 요소수와 같은 관련 제품군 시장도 활기를 띌 전망이다. 업계 관계자는 “1톤트럭 시장이 워낙 큰 탓에 포터에 SCR 방식이 적용된다는 소식은 업계의 중요한 이야깃거리로 회자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대기아차, 상용 전기차 성능 제어 기술


전기차도 연말 경 추가된다. 현대차는 최근 우체국과 친환경 운송차량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제주 지역에 ‘포터 EV’를 시범 투입한 뒤, 연말 경 본격적인 시판에 돌입할 계획이다.

포터 EV는 전기차에 특화된 사양들이 집약된다. 현대차는 이미 포터 EV에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ADAS)과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EPB) 등을 기본 적용할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적재 중량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이를 주행 상황에 맞도록 최적화 하는 한편, 주행가능 거리를 안내하는 기술도 세계 최초로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신형 포터의 가격은 구체적으로 알려지지 않았다. 다만, 새로운 사양을 적용하고 전기차 라인업이 적용되는 등 대대적인 변화가 예고된 만큼, 큰 폭의 가격 인상은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된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본사 경고장’부터 타결까지..냉·온탕 오갔던 르노삼성 임단협
르노삼성, QM6에 LPG·프리미에르 추가..가격은 2376만~3289만원
가격 경쟁력 키운 르노삼성 QM6..경쟁 차종들과 ‘승부수’
현대차, WRC 이탈리아 경기 우승..제조사 순위 1위 유지
르노삼성, 임금협상 1년만 마무리..‘무노동·무임금 원칙 ’ 합의
BMW, 비전 M넥스트 티저 공개..추상적 이미지 ′눈길′
이지홍 혼다코리아 신임 대표..“올해 1만1천대 판매 자신”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 danawa 2019.06.19
    쌍용차가 소형 트럭 못 만드나? 경쟁상대가 없으니 저 낡아빠진 디자인 오래도 우려먹는다.
    쌍용차가 르노 마스터 벤치마킹해서 조금 저렴하게 내놓으면 좋을 거 같은데. 회사 이미지에도 어울리고.
    0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 danawa 2019.06.20
    전기 트럭나오면 토크 장난 아닐텐데 좋긴하겠네요.
    택배할때 짐싣는동안 충전 시키고 배달할때 일일히 시동끄고 다니지 않아도되고.
    0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 danawa 2019.06.20
    쌍용에서도 트럭 시장 진출한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아직 준비중인가보군요
    진출하고싶다는 의향인건지..
    적자 벗어나는게 목적이니 티볼리나 코란도 렉스턴이 쫌 팔려야 다른 차량도 준비 하겠지요..ㅎㅎ
    0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1

2019LA오토쇼- 미니 쿠퍼/JCW클럽맨&컨트리맨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MINI는 오는 11월 22일부터 12월 1일까지 개최되는 ‘2019 LA 모터쇼’에서 배출가스 없는 미래 이동성을 보여주는 순수 전기차
조회수 36 17:17
글로벌오토뉴스
텔루라이드, 국내 브랜드 SUV 최초 모터트렌드 올해의 SUV 선정
기아차가 세계 최고 자동차 전문지로 꼽히는 미국 모터트렌드의 '2020년 올해의 SUV (MotorTrend’s 2020 SUV of the Year a
조회수 41 17:16
오토헤럴드
2019LA오토쇼 _ BMW M8그란쿠페/2시리즈 그란쿠페
BMW는 11월 22일부터 12월 1일까지 개최되는 2019 LA 오토쇼(LA Auto Show)에서 ‘운전의 즐거움, 스포티한 퍼포먼스에 대한 흥분과 레이싱에
조회수 31 17:15
글로벌오토뉴스
파인디지털, 지능형 ADAS 블랙박스 ‘파인뷰 X5 NEW’ 출시
파인디지털(대표 김용훈)이 영상이 녹화된 위치 확인을 지원하는 지능형 ADAS 블랙박스 ‘파인뷰 X5 NEW’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조회수 29 15:49
다나와
현대차, 플래그십 세단 정체성 강조, 더 뉴 그랜저 출시
현대자동차의 간판급 준대형 세단 6세대 그랜저의 부분변경모델 '더 뉴 그랜저'가 마침내 확정 가격 및 옵션을 공개하고 국내 판매에 돌입한다. 2.
조회수 1,321 11:17
오토헤럴드
맥라렌 최초의 오픈 콕핏 로드스터 ‘맥라렌 엘바’ 공개
럭셔리 스포츠 및 슈퍼카 브랜드 맥라렌(공식 수입원: 기흥인터내셔널 맥라렌 서울)은 새롭게 얼티밋 시리즈에 추가 된 로드스터 맥라렌 엘바(McLaren Elva
조회수 101 09:57
글로벌오토뉴스
포르쉐, LA 오토쇼에서 타이칸 4S · 마칸 터보 공개 예정
독일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쉐가 현지시각으로 20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개막하는 '2019 LA 오토쇼'를 톻해 자사 최초의 순수 전기 스포츠카
조회수 104 09:57
오토헤럴드
[LA 특급 EP.02] 미국서 만난 자동차 정모
2000년대 초반 초고속 인터넷망의 확산과 함께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른 다양한 단체 모임의 활성화다. 지금의 '페이스북
조회수 74 09:57
오토헤럴드
2020 볼보 XC90 D5 시승기
볼보의 플래그십 SUV XC90 부분 변경 모델을 시승했다. 라디에이터 그릴 디자인을 S90과 같은 음각으로 바꾸는 등 내외장을 일신하고 상품성을 개선한 것이
조회수 129 09:56
글로벌오토뉴스
타다와 택시업계의 갈등에 왜 소비자는 없는가?
최근 타다와 택시의 갈등을 보면서 그 주체가 되어야 할 소비자는 없다는 것을 지적하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없습니다. 해외에서는 이미 새로운 시각의 등장으로 우버
조회수 91 09:56
글로벌오토뉴스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리스트광고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