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기아차, 더욱 선명해지는 엠블럼 교체 계획..적용시기는?

데일리카 조회 수3,832 등록일 2019.12.13
공유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기아차, 크로스오버 EV 콘셉트카 ‘Imagine by KIA’ (2019 제네바국제모터쇼)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기아차가 교체를 고심하고 있는 엠블럼 계획이 더욱 선명해지고 있다.

12일(현지시각) 아우토빌트를 비롯한 외신들은 기아자동차가 특허청에 새로운 이미지의 엠블럼을 제출했다고 보도했다.

외신에 따르면 기아차는 2019 제네바모터쇼에서 공개한 차세대 크로스오버 전기 콘셉트카 ‘이매진 바이 기아(Imagine by Kia)’에서 처음으로 적용된 새로운 엠블럼을 차세대 기아의 엠블럼으로 정하고 이에 따른 후속조치를 실행 중이라는 설명이다.

기아 엠블럼 (출처 아우토빌트)


이미 지난 11월 특허청에 새로운 이미지의 엠블럼을 제출했다는 소식까지 들려오면서 기아차의 엠블럼 교체는 기정사실화된 분위기다.

이날 외신은 기아차가 특허청에 제출한 걸로 알려진 새로운 이미지를 공개하기도 했다. 기아차가 오랜시간 적용해오던 붉은색의 영문 KIA마크가 선명히 드러난 새로운 엠블럼은 이메진 바이 기아 콘셉트카에 적용된 형상과 크게 다르지 않다.

업계에 따르면 기아차는 새로운 엠블럼을 향후 출시하는 전기차와 하이브리드차 등 친환경 모델부터 순차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이매진 바이 기아 (Imagine by Kia. 크로스오버 전기 콘셉트카)


지난 5월 기아차의 한 관계자는 “이매진 바이 기아에 적용된 새로운 엠블럼에 대한 호평을 얻었다”며 “새롭게 선보인 엠블럼에 대한 이 같은 호평으로 기아차 내부 (경영진)에서도 엠블럼 교체에 대한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고 말한 바 있다.

그는 이와 함께 “엠블럼을 교체하는 것으로 결정된다면 빠르면 오는 하반기부터 새로운 신차인 전기차와 하이브리드차 등 친환경차에서부터 순차적으로 적용하는 방안이 유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기아차는 계획대로 엠블럼을 교체할 경우 글로벌 시장에서 총 5000~8000억원 가량의 추가 지출이 예상된다. 이는 기아차의 SI(System Integration)를 바꾸는 과정에서 투입되는 불가피한 비용이라는 분석이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쉐보레가 SUV 타호·서버밴에 디젤엔진을 투입한 배경은?
벤츠, 2세대 GLA 공개..BMW X1, 아우디 Q3 경쟁
재규어, 한정수량 ‘XE 랭스 에디션’ 공개..특징은?
포드, 익스플로러 안전사양 놓고 구설수..한국 소비자 우롱(?)
아우디, 소형 SUV Q2 부분변경 계획..출시 일정은?
BMW가 새롭게 선보인 세로형 키드니 그릴..4시리즈 적용 계획
‘타다’는 결국 못 타나..공유경제도 결국은 물거품!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 danawa 2019.12.16
    이런 디자인적 변화라면 바꾸는게 좋겠네....
    0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 danawa 2019.12.16
    별반 획기적인 디자인은 아닌듯 거기서 거기
    0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 danawa 2019.12.19
    상호는 그만 들어갔으면 좋겠다..
    0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1

현대차 쏘나타, 켈리 블루북 ‘최고 기술상’ 선정..그 배경은?
현대차 쏘나타가 최고 기술상을 받았다. 미국의 자동차 전문 평가기관 켈리 블루북(Carley Blue Book)은 29일 현대자동차 쏘나타 DN8에 최고 기
조회수 11 09:48
데일리카
10년 이상 지속된 다카타 에어백 공포..리콜 받지 않으면...
일본 다카타 에어백의 공포가 쉽게 사그라들지 않을 모양이다. 29일 일본 국토교통성에 따르면 다카타 에어백 리콜을 받지 않은 9년 이상 노후차들은 운행…
조회수 12 09:48
데일리카
전기차 루시드 ‘에어’ vs. 테슬라 모델S..과연 소비자 평가는?
미국의 신생 전기차 업체 루시드모터스가 콘셉트카 발표 4년만인 올해 유럽시장 진출을 위한 사전계약에 돌입했다. 27일(현지시각) 루시드모터스는 전기 세…
조회수 11 09:47
데일리카
[김필수 칼럼] ‘독불장군’ 군림하는 벤츠..리더의 역할은?
국내 시장에서 수입차의 위세는 남다르다. 국내 신차 시장 점유율 16%를 넘어 진군을 계속하고 있다. 물론 최근 일본과의 무역 분쟁으로 일본차가 개점휴업 상…
조회수 14 09:47
데일리카
[스파이샷] 르노 캉구 CV
르노의 3세대 캉구 상용차가 주행 테스트 중 카메라에 포착됐다. 경량 밴과 넉넉한 실내 공간을 가진 피플 무버를 표방하며 1997년 처음 등장했으며 11년 후
조회수 11 09:36
글로벌오토뉴스
수소차는 이상적인 차세대 교통수단? 과연?
[IT동아 김영우 기자] 더 높은 효율을 내면서 보다 친환경적인 에너지로 전환하는 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앞당기기 위한 원동력 중 하나다. 이러한 상황에서 대
조회수 8 09:22
IT동아
현대차, 2020 WRC 몬테카를로 랠리 개막전서 우승..‘순항’
현대차 월드랠리팀이 WRC 개막전에서 우승했다. 현대자동차는 23일부터 26일(현지시각)까지 모나코에서 열린 2020 월드랠리챔피언십(World Rally
조회수 51 2020-01-28
데일리카
고민스러운 제네시스 GV80의 디자인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의 SUV GV80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우선은 최근의 자동차 시장 동향이 SUV 중심인 것이 큰 이유 중 하나일 것이고,
조회수 254 2020-01-28
글로벌오토뉴스
현대차그룹
현대차 그룹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비상이 걸린 중국에서 주재원 가족을 한국으로 철수 시키고 중국 입국을 보류하는 등 긴급 조치를 내렸다. 현대차 그룹은 28
조회수 68 2020-01-28
오토헤럴드
이왕이면 무쏘 전기차, 포니 해치백 그리고 봉고 픽업 트럭은 어떨까
자동차의 레트로 열풍이 작년 한 해 뜨거웠다. 세계 여러 모터쇼에서 한 시대를 풍미했던 과거의 모델을 기반으로 하는 복고풍 콘셉트카가 연이어 공개됐다. 현대차는
조회수 86 2020-01-28
오토헤럴드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리스트광고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