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A-클래스 출시

글로벌오토뉴스 조회 수4,171 등록일 2019.09.09
공유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대표이사 사장 디미트리스 실라키스)가 진보적인 디자인과 첨단 기술로 디지털 세대에게 개성 있는 룩을 선사할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A-클래스(The new Mercedes-Benz A-Class)’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1997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최초 공개된 A-클래스는 안전성과 효율성, 편안함을 앞세운 모델로,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4세대 더 뉴 A-클래스는 기존의 젊고 다이내믹한 이미지에 편의성을 강화하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더 뉴 A 220 해치백 모델을 먼저 선보이며, ‘#저스트 라이크 유(Just Like You)’ 캠페인을 전개한다. ‘#저스트라이크유(#JustLikeYou)’는 진보적인 디자인, 최신 기술이 탑재된 더 뉴 A-클래스가 곧 개성 있는 나를 표현한다는 의미로 젊은 고객층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된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 & 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 마크 레인(Mark Raine)은 “ 더 뉴 A-클래스는 진보적인 디자인, 혁신적인 기술 그리고 직관적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한 메르세데스-벤츠의 차세대 모델이다. 더 뉴 A-클래스는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발휘하는 동급 차량들 중 가장 앞서나가는 모델이며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을 대변하는 모델이다.” 라고 말했다.

진보적인 외관과 혁신적인 실내 디자인

더 뉴 A-클래스의 디자인은 ‘감각적 순수미(Sensual Purity)’라는 메르세데스-벤츠의 디자인 철학을 한 단계 끌어올린 모델로, 역동적인 외관과 혁신적인 인테리어가 결합됐다.

더-뉴 A-클래스의 외관은 스포티함, 역동성, 감성을 강조한다. 낮은 보닛, LED 헤드램프, 토치형 주간주행등을 통해 완성된 전면부의 진취적인 디자인은 감성적이면서도 매혹적인 느낌을 더한다. 라디에이터 그릴에는 더 뉴 A-클래스 만의 스포티함을 강조하기 위해 중심부의 은색 루브르를 적용했다. 옆면을 따라 길어진 휠베이스와 캐릭터 라인은 차체가 더욱 길어 보이도록 한다.

더 뉴 A-클래스의 실내는 현대적인 아방가르드룩을 재해석하며, 새로운 접근 방식을 통해 차원이 다른 공간감을 구현했다. 특히, 운전석 위의 카울을 완전히 없애며 끊김 없이 쭉 뻗은 형태의 아방가르드한 계기반을 완성했으며, 스포티한 터빈 형태로 완성된 송풍구 역시 눈길을 끈다. 뿐만 아니라 공간 활용도를 높여 젊은 디자인에 성숙함을 더했다. 더 넉넉해진 어깨, 팔걸이, 헤드룸 공간으로 탑승객에게 향상된 편안함을 제공한다. 수화물 적재 공간 역시 370L로 대폭 확장되어 다양한 레저 활동 및 가족 활동에도 적합하다.

역동성과 정숙성을 동시에 갖춘 파워트레인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A 220 해치백 모델에는 최신 4기통 가솔린 엔진 탑재돼 최고 출력 190마력, 최대 토크 30.6 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이 최신 가솔린 엔진은 강력한 퍼포먼스 뿐만 아니라 출력 레벨에 따라 유연한 터보차징 기능을 갖춘 경량화 엔진으로 캠트로닉 가변 밸브 제어 기술을 통해 연료 사용의 효율성도 높였다.

더 뉴 A 220 해치백은 코일 스프링이 적용된 컴포트 서스펜션과 다이나믹 셀렉트(DYNAMIC SELECT)가 탑재되어 역동적이고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서스펜션 연결부의 강도를 강화하고 서스펜션 방음 장치를 탑재하는 등 다양한 소음 저감 기술을 통해 실내 소음 수준을 개선했으며, 정숙성 향상으로 고급스러운 주행감을 완성했다.

‘패키지 옵션’을 통해 고객의 선호도에 따라 차량 업그레이드 가능

더 뉴 A 220 해치백은 고객의 선호도에 따라 선택하여 차량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패키지 옵션’을 선보였다. 향상된 커넥티비티를 통해 보다 편리한 차량 내 경험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커넥트 패키지’에는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등의 사용이 가능한 스마트폰 통합 패키지, 키리스-고(Keyless-go), 앰비언트 라이팅(Ambient lighting), 휴대폰 무선 충전 기능, 미디어 케이블이 포함됐다. 보다 스포티한 느낌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프로그레시브 패키지’에는 아티코(ARTICO) 인조 가죽의 스포츠 시트를 포함한 프로그레시브 라인의 내외관 디자인과 파노라믹 선루프가 포함돼 있다. 커넥트 패키지와 프로그레시브 패키지의 가격은 각각 1백 6십 7만원 과 2백 4십 3만원 이며, 동시에 두 가지 패키지를 모두 선택할 수 있다.

더 뉴 A-클래스에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최근 출시한 더 뉴 GLE(The new GLE)를 통해 국내 최초로 선보인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Mercedes-Benz User Experience)도 탑재됐다. 지능형 음성 컨트롤 시스템을 갖춰 자연어 음성 인식 기능을 통해 차량 내 온도 및 조명 조절, 라디오 및 음악 재생, 전화 걸기 및 받기, 문자 전송 등의 기능들을 작동시킬 수 있으며, 날씨 등의 정보를 검색하여 운전자에게 알려 주기도 한다.

아울러 차선 변경 시 사각지대에 보이지 않는 사물을 미리 경고해주는 사각지대 어시스트(Blind Spot Assist) ,평행 자동 주차 기능 뿐만 아니라 직각 주차도 자동으로 지원하는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Active Parking Assist) ,임박한 충돌 상황에 대해 운전자에게 경고를 하고 위급 상황에서 최적의 제동을 돕는 능동형 브레이크 어시스트(Active Brake Assist) 등 운전자의 안전을 고려한 다양한 안전 사양도 탑재됐다.

더 뉴 A 220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해 각 3천 8백 3십만 원이다.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회사명
    벤츠
    모기업
    Daimer AG
    창립일
    1883년
    슬로건
    The best or nothing
  • 벤츠 벤츠 The new A-Class 종합정보
    2019.09 출시 준중형
    휘발유 1991cc 복합연비 12.3 ㎞/ℓ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테슬라 V10 업데이트 시작, 어린이 숙면 돕는
테슬라가 운용 프로그램인 펌에어 V10의 업데이트를 시작했다. 릴리즈가 시작된 V10의 핵심은 이전보다 다양해진 엔터테인먼트 기능에 조 모드(Joe Mode)가
조회수 163 2019-09-16
오토헤럴드
포드, 대형 SUV ‘익스플로러’ 사전 계약 실시..가격은 5990만원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대표 정재희)는 6세대 SUV ‘올 뉴 익스플로러(All-New Explorer)’ 출시를 앞두고 사전 계약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조회수 865 2019-09-16
데일리카
[임기상 칼럼] 승용차 좌석 따라 다른 안전성..과연 최상의 자리는?
전 세계 자동차 안전종주국으로는 미국이 우선 꼽힌다. 특히 미국의 도로교통안전국(NHTSA)은 1970년 설립되어 지구촌 차량의 안전과 제도의 기준이 되고 있다
조회수 172 2019-09-16
데일리카
은밀하게 돈 잘 버는 자동차 모델 순위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 출시된 신차 중 수익성이 가장 높았던 자동차 모델은 테슬라 혹은 일부 고가의 하이퍼카가 아닌 포르쉐의 신형 911로 나타났다. 블룸버그 인
조회수 475 2019-09-16
오토헤럴드
[시승기] 럭셔리 SUV 왕좌 노리는..BMW X5 M50d
넘쳐나는 경쟁모델 가운데 그 기세가 한풀 꺾인 듯 하지만 여전히 잘 달리는 SUV를 꼽자면 BMW X5를 빼놓을 수 없다. BMW는 지난 1999년 1세대
조회수 300 2019-09-16
데일리카
르노 전기차 ‘조에’, 주행거리 395km 인증..국내 출시 일정은?
‘조에’가 400km에 육박하는 실주행거리를 입증했다. 조에는 내년 국내 출시가 예고된 르노의 순수 전기차다. 13일(현지시간) 르노는 전기차 조에(Zoe)가
조회수 433 2019-09-16
데일리카
현대차 본사 대형 광고판
국제 환경단체 그린핀스가 서울 서초구 양재동에 위치한 현대자동차 사옥 앞 대형 광고판에 '내연 기관 이제 그만'이라는 스티커를 부착해 경찰이 수사
조회수 394 2019-09-16
오토헤럴드
오늘부터 영문 운전면허증 발급, 33개 나라서 사용 가능
해외로 나갈 때마다 따로 발급을 받아야 했던 '국제운전면허증'이 적어도 33개 나라에서는 필요없게 됐다. 경찰청은 오늘(16일)부터 영국, 캐나다
조회수 373 2019-09-16
오토헤럴드
시트로엥 C5 에어크로스
아그라바 왕국 좀도둑이 자스민 공주와의 진정한 사랑을 찾아가는 모험을 그린 영화 '알라딘'이 1000만 관객을 동원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램프에서
조회수 177 2019-09-16
오토헤럴드
팅크웨어, 전방 FHD 후방 HD 화질 블랙박스 ‘아이나비 브이 샷
팅크웨어(대표 이흥복, www.thinkware.co.kr)가 블랙박스 ‘아이나비 브이 샷(V Shot)’을 새롭게 출시한다.
조회수 125 2019-09-16
다나와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리스트광고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