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불타는 여름 바캉스를 위한 대응책… 쌍용차 예찬론

오토헤럴드 조회 수394 등록일 2019.07.16
공유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지금의 긴 장마가 끝나면 본격적인 여름 피서철이 찾아올 것이다. 불타는 여름 추억에 남을 시원스러운 날들을 보내고 싶다면 서둘러 휴가 계획을 세워야 할 때. 문화체육관광부 조사에 따르면 국민 중 올해 여름 휴가 계획이 있는 응답자는 48.2% 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여름 휴가 계획이 있는 국민 중 국내 여행을 고려하는 응답자의 비율이 총 69.8%로 집계되었으며, 이중 거주지에서 여행지로 떠나는 교통수단을 자가용을 선택한 비율은 71.9%로, 많은 국민들이 자가용을 선택하여 국내 여행을 떠나는 것을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동차 업계도 여행을 떠나는 피서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할인 혜택과 마케팅 행사를 선보이고 있다. 오늘 소개할 쌍용자동차의 경우 ‘쿨 서머 세일 페스타’를 열어 코란도 투리스모와 렉스턴을 제외한 전 SUV 차종에 선수율 제로 1.9%, 36개월 할부를 도입해, 구입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쌍용차의 바캉스 시즌 SUV 차종 별 이벤트 시즌을 맞아, 차량 구입을 망설이는 피서객들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라이프 스타일과 연령대를 고려한 SUV 차량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혼자 떠나는 당신을 위한 선택 '베리 뉴 티볼리' 1인 가구가 증가하고 있다. 2017년 1인 가구는 약 562만 가구로 집계되었지만 최근 조사에 따르면 올해 580만 가구로 집계됐다. ‘베리 뉴 티볼리’는 급증하고 있는 1인 가구에게 잘 맞는 소형 SUV로 컴팩트 하면서 퍼포먼스 적으로 뛰어난 기능을 탑재했다. ‘혼족’으로도 불리는 이들은 ‘나를 위한 소비’를 즐기며 가성비와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특징을 지녔다. 동급 대비 최고의 사양과 개성넘치는 디자인을 지닌 티볼리는 혼족들의 가성비와 가심비를 동시에 만족시키며 SUV의 절대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신형 티볼리가 제공하는 e-XDi160 LET 디젤엔진은 운전자에게 안정적인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한다. 1.6ℓ 디젤엔진은 최고 출력 136마력을 자랑하며 최대토크 33.0kg.m을 발휘한다. 더불어 1.6ℓ 디젤엔진은 초기 가속 시 순발력과 응답성이 뛰어나 어떠한 악조건 속에서도 최대 토크와 출력을 낼 수 있다. 실제 주행 환경에서 빈번하게 활용되는1,500~2,500rpm 구간에서 최대 토크를 낼 수 있어 운전자에게 드라이빙의 쾌감을 전달하는 부분도 특징.

여기에 스마트 4WD 시스템도 티볼리가 자랑하는 주행 시스템이다. 후륜 독립 현가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채택하고 있어서 어떤 험로라 할지라도 최대의 접지력을 확보해 안정적인 주행 또한 가능한다. 또한 전자제어식 온 디맨드 타입 커플링(On-demand type Coupling)을 적용해 도로상태 및 운전조건에 따라 최적의 구동력을 배분해 전∙후륜 구동축에 자동으로 전달함으로써 최적의 차량 주행성능을 유지한다. 동급 최고의 안전성과 편의사항을 대거 적용한 티볼리는 뛰어난 가성비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근교 여행을 선호하는 1인 가구에게 있어 최적의 선택이 될 수 있다.

#4인 가구에 완벽 대응 바캉스 머신 '뷰티풀 코란도' 자동차 시장에서 영포티(Young 40)세대들은 과거의 3040세대와 다르다. 유행에 민감하고 자기 자신에 투자를 아끼지 않으며 자기의 가치관을 선명히 드러내는 것을 선호한다. 또한 여행을 좋아하며 첨단 기술을 민감하게 받아들이는 특성을 지니고 있다. 영포티 세대의 출퇴근 차량과 가족단위의 여행에서 뷰티풀 코란도는 완벽한 장점을 지니고 있다.

뷰티풀 코란도는 동급 최대로 가장 여유로운 1∙2열 탑승자 공간을 확보해 넉넉한 승차 공간과 편안한 승차감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첨단 차량제어기술 ‘딥 컨트롤(Deep Control)’의 자율주행 시스템이 적용되어 장거리 운전에도 편안하고 안전한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한다. 딥 컨트롤은 카메라와 레이더를 통해 차량 주변을 360도 스캐닝하여 위험 상황이 발생할 시에 차량을 즉각적이고 완벽하게 제어하는 시스템이다.

또한 동급 최초로 고속도로와 일반 도로에서도 종/횡 방향 보조 제어를 제공하는 지능형주행 제어(IACC, intelligent Adaptive Cruise Control)를 사용했으며 중대형 SUV 이상에서만 지원되는 안전하차지원(SEAF, Safe Exit Assist Function) 기능도 장착되어 자율주행 레벨 3.0 이하에서 상용화된 최고 기술 수준인 레벨 2.5를 동급 최초로 달성했다.

이 외에도 코란도에는 새롭게 개발된 고성능 고효율 1.6ℓ 디젤엔진이 탑재되어 최고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33.0kg.m을 발휘한다. 또한 운전석 무릎 에어백을 포함한 동급 최다 7에어백을 갖추고 있어 빈틈없는 안전성을 확보했다. 이처럼 뷰티풀 코란도는 여행 및 레저 활동을 즐기는 영포티 세대들에게 첨단 기술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차량이다.

#다세대 야외 활동에 최적화 'G4 렉스턴' 가족과 여행 시 고려해야할 사항으로 여러 가지가 있지만 무엇보다 여행의 편의를 위해 넓은 좌석 공간과 수납 공간이 필수적이다. 아이들 짐과 아이스박스와 같은 여행에 필요한 도구들을 실으면, 공간이 부족한 상황이 빈번하게 발생한다. G4 렉스턴은 대형 SUV로 5인승 트렁크 적재 용량이 820리터에 다다르며, 국내 최초로 2열 더블 폴딩을 했을 경우 최대 1977리터에 이르는 넉넉한 적재 용량을 자랑한다.

외장 및 내장 디자인 면에서도 편안한 여행을 배려한 흔적을 찾아볼 수 있다. 외관에서는 18인치 다이아몬드 커팅휠을 모던하고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변경했으며, 실내 스타일은 2열 암레스트 트레이 추가 및 강화된 성능의 통풍시트 등 기능 향상은 물론 수작업으로 제작된 최고급 나파가죽 퀼팅 시트를 사용해 운전자와 탑승자가 편안함을 느낄 수 있게 했다.

그 외에도 G4 렉스턴은 안전을 생각하여 동급에서 가장 많은 81.7% 고장력 강판을 사용했다. 충돌 시 차체 변형을 최소화하고 탑승자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초고장력 쿼드 프레임 역시 사용해 험로나 과속방지턱과 같이 과중한 노면 충격을 완화해주는 기능 역시 탑재했다. 만일에 경우에 대비한 에어백 역시 국내 SUV 중 최다 개수인 9개를 자랑한다. 운전자뿐만 아니라 가족들의 안전까지도 고려한 디자인으로 패밀리카로서 어울리는 차량이라 할 수 있다.

#오지 캠핑족을 위한 최고의 선택 '렉스턴 스포츠·렉스턴 스포츠 칸' 렉스턴 스포츠는 ‘오픈형 SUV’라는 독점적인 위치로 레저를 즐기는 캠핑족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4050세대에게 있어 넓은 공간을 자랑하면서 장거리 운전 및 오프로드 운전에도 안정적인 드라이빙을 자랑하는 렉스턴 스포츠는 최적의 선택이다.

렉스턴 스포츠가 오프로드와 장거리 여행에도 안정적일 수 있는 이유는 쿼드 프레임과 4트로닉(Tronic)의 조합이 있어 가능하다. 추가적으로 동급 최대 광대역 e-XDi220 LET 엔진은 확대된 적재능력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개선됐으며, 뛰어난 동력전달 성능과 내구성을 장점으로 하는 아이신사의 6단 자동변속기의 조합으로 강력한 성능과 효율성을 자랑한다. 최고출력은 181마력, 최대 토크는 40.8kg.m으로 도심에서부터 캠핑 마니아들이 선호하는 오지까지 오가며 폭 넓은 레저 활동을 즐기기에 전혀 부족함이 없다.

장거리 운전시에도 떨어지지 않는 출력을 자랑하며 멀리 여행을 떠나는 캠핑족들에게 있어 안정적인 드라이빙 체험을 할 수 있게 한다. 렉스턴 스포츠의 롱바디 모델 ‘렉스턴 스포츠 칸(KHAN)’은 올 1월 출시되어 렉스턴 스포츠에 이어 ‘오픈형 SUV’ 시장의 주역으로 자리 잡고 있다. 렉스턴 스포츠 칸은 더 길어진 전장과 휠 베이스로 압도적인 크기를 자랑한다. 전장은 5,405mm로 기존의 렉스턴 스포츠보다 310mm 증가했고, 전고는 1,855mm로 15mm 높아졌다. 공간 확대로 적재용량이 증가했을 뿐만 아니라 직진 주행 시 안전성 또한 높아졌다.

기존 렉스턴 스포츠보다 적재용량이 늘어남에 따라 크고 무거운 장비들을 부담없이 실을 수 있다는 것 역시 렉스턴 스포츠 칸의 장점이다. ‘와이드 유틸리티 테크’라 불리는 오픈 데크는 세로 길이가 1,610mm로 310mm 더 길어졌으며 테일게이트 오픈 시 데크길이가 최대 2,180mm로 확대되어 산악용 자전거나 바이크와 같은 장비도 충분히 적재가 가능하다. 렉스턴 스포츠보다 24.8%가량 늘어난 압도적인 용량(1,262ℓ, VDA 기준)의 데크는 중량 기준으로 75% 증대, 최대 700kg까지 적재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렉스턴 스포츠와 렉스턴 스포츠 칸은 넉넉한 공간을 자랑하기에 캠핑족들 외에도 4인 가족이 둘러 앉아 식사를 하거나, 커플이 기대 앉아 영화를 감상하기에도 충분하다. 다가오는 바캉스 시즌에 텐트를 싣고 캠핑을 떠나거나 골프백 및 서핑보드, 바이크, 제트 스키 등 레저 용품을 싣고 다양한 스포츠를 즐기는 것 역시 가능하다.

쌍용차 예병태 대표이사는 “SUV 풀라인업을 구축한 쌍용자동차는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글로벌 SUV 명가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훈기 기자/hoon149@gmail.com


ⓒ 오토헤럴드(http://www.autoherald.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시승기] 비주류의 반란을 꿈꾸다..푸조 508 SW
왜건. 도전하기 이전 설명하기에도 어려운 존재다. “세단의 편안함과 SUV의 적재공간을 모두 누릴 수 있는 모델 혹은 유럽에서 실용성과 주행성능을 바탕으…
조회수 124 2019-08-23
데일리카
포드, 2020 올 뉴 나스카 머스탱 엑스피니티 시리즈 공개
포드가 글로벌 모터스포츠 라인업의 최신 모델인 올 뉴 2020 나스카 엑스피니티 시리즈 머스탱 레이싱카(ALL-NEW 2020 NASCAR XFINITY SER
조회수 93 2019-08-23
글로벌오토뉴스
단순하지만 명쾌한, 클리오 1.5 dci 시승기 (feat.태백스피드웨이)
클리오는 르노 삼성에서 내놓은 순수 프랑스 제작 차량 중 하나이다. 기존 르노 삼성에서 고수해왔던 태풍 마크 대신, 르노의 앰블럼이 장착되어 출시된 차종 중 대
조회수 132 2019-08-23
글로벌오토뉴스
15,070원 내린 피렐리타이어 스콜피온 제로 올시즌 235/55R19 (수원무료장착) [급락뉴스]
피렐리타이어 스콜피온 제로 올시즌 235/55R19 (수원무료장착)의 가격이 10.0% 이상 떨어지며 135,080원에 거래 되고 있다.2019년 08월 23일
조회수 68 2019-08-23
다나와
쉐보레 볼트 EV, 주행거리 417km 인증..배터리 개선이 ‘비결’
볼트 EV의 주행거리가 늘었다. 배터리 개선에 따른 결과다. 22일(현지시간) 쉐보레는 미국 시장에 선보인 2020년형 쉐보레 볼트가 417km의 주행거리를
조회수 137 2019-08-23
데일리카
차세대 벤츠 C클래스의 핵심은 ‘전동화’..내년 공개 계획
메르세데스-벤츠가 오는 2020년 차세대 C클래스를 공개한다. 22일(현지시간) 독일 자동차 전문매체 AMS는 차세대 C클래스에 대해 새로운 실내 디자인과 전
조회수 123 2019-08-23
데일리카
컨버터블의 디자인과 미세먼지
어느 새 선선한 기운이 다가오는 게 요즘은 절기의 변화가 피부로 느껴지는 때이다. 그렇지만 계절에 관계 없이 많은 사람들이 미세 먼지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는 건
조회수 139 2019-08-23
글로벌오토뉴스
폭스바겐, 새 엠블럼 발표 임박..프랑크푸르트서 공개 계획
폭스바겐이 엠블럼을 변경한다. 전동화를 통해 브랜드 방향성 전반을 재수립한 만큼, 그 정체성을 투영하고, 보다 강화하겠다는 의도다. 22일(현지시간) 폭…
조회수 228 2019-08-23
데일리카
오펠, 코르사-e 랠리 공개..“세계 최초의 전기 랠리카”
오펠은 오는 9월 독일에서 개막하는 ′2019 프랑크푸르트모터쇼′를 통해 ′코르사-e 랠리(Corsa-e Rally)′를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조회수 75 2019-08-23
데일리카
현대 팰리세이드, 중고차 시장에서 가장 빨리 팔리는 차
SK엔카 직영 온라인 플랫폼 SK엔카닷컴이 최근 SK엔카 플랫폼에서 거래된 차량의 평균 판매 기간을 조사한 결과 현대 팰리세이드가 평균 판매 기간이 가장 짧은
조회수 147 2019-08-23
글로벌오토뉴스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리스트광고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