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현대차그룹, 이영규 부사장 승진 발령..7명 임원인사 실시

데일리카 조회 수220 등록일 2019.12.06
공유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현대차그룹 임원인사 (왼쪽 위부터 현대자동차 하언태 사장 / 기아자동차 신장수 부사장 / 현대·기아자동차 이영규 부사장 / 현대건설 서경석 부사장 / 현대모비스 정수경 부사장 / 현대건설 윤영준 부사장 / 해비치호텔&리조트 김민수 전무)


[데일리카 김지원 기자] 현대차그룹은 경영환경과 사업전략 변화에 따른 연중 수시인사를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 현대차그룹은 올 초부터 급변하는 기술 및 시장환경에 대응한 조직체계 혁신과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연중 수시인사 체제로 전환한 바 있다.

이번 임원인사에 포함된 임원은 현대차 울산공장장 하언태 사장, 기아차 신장수 부사장, 현대·기아차 이영규 부사장, 현대건설 서경석 부사장, 현대모비스 정수경 부사장, 현대건설 윤영준 부사장, 해비치호텔&리조트 김민수 전무 등 모두 7명이다.

신임 하언태 사장은 1986년 울산공장 입사 이후 30년간 완성차 생산기술 및 공장 운영을 경험한 생산 분야 전문가로 꼽힌다. 국내생산담당을 겸직, 울산공장과 아산공장, 전주공장 등 국내 공장 운영을 총괄한다.

기아차 미국 조지아공장(KMMG. Kia Motors Manufacturing Georgia) 법인장인 신장수(申長壽, 58) 전무는 미국 SUV 시장에서 텔루라이드 돌풍의 주역으로 평가받으며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홍보 및 커뮤니케이션 분야 전문가인 현대·기아자동차 홍보2실장 이영규(李鍈圭, 54) 전무는 부사장으로 승진하고, 홍보실장에 보임돼 그룹 및 현대·기아차의 비전을 대내외에 알리고 적극 소통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해외 영업 및 대외협력 분야를 두루 거친 현대·기아자동차 정책지원팀 서경석(徐慶錫, 62) 전무는 부사장으로 승진하고, 현대건설의 홍보 채널 전략 수립 및 활발한 대외 소통을 담당한다.

현대모비스 사업 전반에 대한 높은 이해를 바탕으로 자동차 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한 조직 체계 혁신을 이끈 현대모비스 경영지원본부장에는 정수경(鄭洙京, 53) 전무는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현장 중심의 풍부한 공사관리 경험을 갖춘 주택사업 전문가로, 현대건설의 주택사업 수주 실적 향상에 기여한 현대건설 주택사업본부장 윤영준(尹泳俊, 62) 전무도 부사장으로 승진했으며 현대자동차 고객채널서비스사업부장 김민수(金旻洙, 51) 상무는 전무로 승진하고, 해비치호텔&리조트 대표이사에 내정됐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고객 만족이 최우선!”..르노삼성의 차별화된 소비자 마케팅 전략은?
랜드로버가 내놓은 레인지로버 이보크..매력 포인트는?
[하영선 칼럼] 45년된 폭스바겐 ‘골프’를 보면서..현대차 ‘포니’가 떠오른 이유!
[영상] 군인들의 꿈을 펼치는..자동차 전문기자의 세계는?
폭스바겐 신형 골프, 가솔린 vs. 디젤..한국시장에 투입할 차종은?
최첨단 신기술 대거 적용된..폭스바겐 8세대 신형 골프의 ‘변신’
폭스바겐 8세대 골프..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무장(武裝)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현대차그룹, LG화학과 전기차 배터리 합작법인 설립하나(?)..주목
현대차그룹이 당진에 전기차 배터리 공장을 건설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져 주목을 받는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그룹과 LG화학은 수조원을 투입, 50:50
조회수 92 14:38
데일리카
토요타, 야리스 기반 소형 SUV 개발 계획..유럽시장에 도전장
일본 토요타가 유럽 소형 SUV 시장에 도전장을 던진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토요타는 소형차 야리스를 기반으로 유럽시장 전용 소형 SUV를 개발하겠다는 계
조회수 165 12:13
데일리카
테슬라, 급발진 결함으로 50만대 리콜 전망..그 배경은?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최근 소비자들이 제기한 테슬라 모델의 결함여부 관련 자료 검토에 착수했다는 소식이다. NHTSA가 관련 내용에 관해 정식 조사
조회수 188 12:12
데일리카
손보사 손해율 악화(?)..줄줄이 오르는 자동차 보험료!
연초부터 장바구니 물가가 인상된데 이어, 지난 2019년에 이어 올해도 2년 연속 자동차 보험료가 인상된다. 소비자들은 월급 빼고 다 오른다며 울상이다. 2
조회수 214 12:11
데일리카
한국시장서 고전하는 일본차, 글로벌 시장서도 인기 하락..왜?
한일 갈등 이후 국내서 찬밥 신세를 면치 못하는 일본차가 다른 국가에서도 고전하고 있다. 일본 자동차업계가 주력 차급으로 내세우던 차종이 전 세계적으로 …
조회수 260 09:42
데일리카
[임기상 칼럼] 설날 미세먼지·블랙아이스 피하는 안전운전법은?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시작됐다. 설 날을 맞아, 1000만명 이상의 국민 대이동이 불가피하다. 그런만큼 안전 운전은 필수적이다. 조금 더 빠르게 귀향하기
조회수 181 09:42
데일리카
BMW,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i8 생산 중단..왜?
BMW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i8을 오는 4월 생산을 중단한다. 새로운 후속모델에 대한 별도의 언급은 없었지만 지난해 6월 공개한 '비전 M
조회수 170 09:38
데일리카
폭스바겐, 아테온 슈팅브레이크 출시 계획..쿠페에서 왜건으로...
폭스바겐의 플래그십 세단이자 4도어 쿠페의 멋스러운 디자인을 가진 아테온이 왜건의 형태를 띈 새로운 라인업을 추가할 계획이다. 16일(현지시각) 중국 SN…
조회수 205 09:37
데일리카
현대차, 소형 전기 SUV 코나 일렉트릭 기네스북 등재..그 이유는?
현대자동차의 소형 SUV 전기차 ‘코나 일렉트릭(EV)’이 기네스북(Guiness World Records)의 ‘가장 높은 고도에 도달한 전기차(Highest
조회수 160 09:36
데일리카
[단독] 르노삼성, 쿠페형 SUV XM3 내달 출시 계획..주목
최근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 변화로 SUV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르노삼성이 쿠페형 SUV ‘XM3’를 내달 출시한다. 르노삼성은 당초 1분
조회수 8,391 2020-01-16
데일리카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리스트광고

비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