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신형 그랜드 체로키 스파이샷 포착..신규 플랫폼·전동화 전략 박차

데일리카 조회 수567 등록일 2019.06.24
공유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그랜드 체로키 3.0 디젤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오프로드 SUV에 특화된 지프(Jeep)가 신형 그랜드 체로키를 개발 중이다. 신형 그랜드 체로키는 벤츠의 플랫폼을 벗어던지고 차세대 플랫폼의 적용과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받아들일 계획이다.

23일(현지시간) 독일 매체 아우토모토운트스포트는 지프의 신형 그랜드 체로키 스파이샷과 함께 관련 정보들을 보도했다. 5세대로 진화를 예고한 그랜드 체로키는 기존 4세대 대비 더 커진 차체사이즈를 기반으로 휠베이스와 리어 오버행의 증가로 실내 거주성과 적재공간이 더욱 커질 전망이다.

지프, 5세대 그랜드 체로키 (출처 아우토모토운트스포트)


현지 언론에 따르면 그랜드 체로키 특유의 라인들은 큰 변화가 이뤄지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는 분석이다. 지프의 상징인 7슬롯 라디에이터 그릴을 중심으로 새로운 전면 디자인이 예고됐으며, 후면의 모습도 일부 최신사양을 받아들여 변경이 이뤄질 예정이다.

두터운 위장막이 꼼꼼히 차체를 둘러싸고 있어 캐릭터 라인등의 변화는 짐작할 수 없지만, 인테리어에서는 대대적인 변화가 감지됐다. 4세대 모델의 오래된 실내 레이아웃을 벗어던질 5세대 그랜드 체로키는 닷지 램 1500 픽업트럭에 적용된 12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중심으로 꾸며질 전망이다.

닷지, 램 1500 픽업트럭


여기에 최신 인포테인먼트 사양을 대거 탑재해 젊은 SUV로 재탄생한다는 계획이다.

이밖에 신형 그랜드 체로키는 오랫동안 써오던 벤츠의 M클래스 플랫폼을 벗어던지고 FCA의 최신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된다. 다임러와 크라이슬러간의 합병과 결별 이후에도 여전히 유지되던 오래된 플랫폼의 변경으로 인해 그랜드 체로키의 주행성능 및 패키징 구성에서 큰 변화가 이뤄질 예정이다.

지프, 5세대 그랜드 체로키 (출처 아우토모토운트스포트)


피아트·크라이슬러(FCA)의 Giorgio로 불리는 신규 플랫폼은 알파로메오의 SUV 스텔비오와 스포츠 세단 줄리아를 통해 우수한 범용성을 가진 플랫폼으로 평가받는다. 신형 그랜드 체로키는 이 플랫폼을 확장하여 기존 내연기관만 탑재되던 형태에서 벗어나 전동화 파워트레인을 적용할 계획이다.

지프는 2.0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버전을 시작으로 V6 E-Torque라 불리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버전과 E-V8 엔진이 탑재된 Hemi 엔진 등 전 라인업에 걸쳐 전동화 전략을 실행시킬 예정이다. 이중 V6 모델에 한해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까지 염두해 두고 있어 대대적인 변화가 예상된다.

지프, 5세대 그랜드 체로키 (출처 아우토모토운트스포트)


이밖에 유럽시장을 위한 V6 디젤엔진과 직렬 6기통 터보사양의 엔진도 함께 개발 중이라는 소문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파워트레인 변화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폭되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지프는 신형 그랜드 체로키를 미국 미시건 공장에서 조립할 계획이며, 늦어도 오는 2022년까지 출시하기 위해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중이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한국지엠의 희망’ 트레일블레이저..수도권 외곽서 목격
기아차 K7 프리미어, 사전계약 8일 만에 8천대 계약 돌파..‘인기’
현대차, 뉘르부르크링 내구레이스 완주..내구성·주행성능 입증
기아차, 신차급 변화 담은 K7 프리미어 출시..가격은 3102만원부터
새안, 전기포크레인 개발 성공..건설기계 중장비시장 진출
기아차 노조, 현대차 노조에 통합 제안..‘공룡노조’ 출범하나
기아차 노조, 텔루라이드 국내 생산 요구..사측은 ‘난색’
다나와나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하신 후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브랜드 히스토리] 세단의 상징으로 불려온..현대차 그랜저
현대차의 준대형세단 그랜저는 우리나라 세단의 상징으로 불린다. 미국에서 성공한 사람들이 타는 차로 캐딜락 브랜드가 꼽혀왔듯이, 한국에서는 그랜저로 통한…
조회수 56 14:25
데일리카
준대형세단 ‘더 뉴 그랜저’에 적용된 최첨단 기술은?
19일 현대차가 출시한 ‘더 뉴 그랜저’에는 현대차의 플래그십 모델답게 반자율주행시스템 등 최첨단 편의 안전사양이 대거 탑재된 게 특징이다. 미세먼지와…
조회수 199 09:44
데일리카
‘더 뉴 그랜저’를 직접 타본..자동차 전문기자들의 시승 평가는?
현대자동차는 19일 준대형세단 더 뉴 그랜저를 출시하고, 이날 국내 언론을 대상으로 시승회를 개최했다. 시승은 경기도 일산 라몬테 이탈리아노를 출발, …
조회수 181 09:43
데일리카
쌍용차, 전기 SUV ‘코란도’ 도심서 포착..주행거리는 420km
쌍용차가 최초로 선보일 코란도 전기차가 서울 모처에서 목격돼 주목된다. 데일리카는 최근 쌍용차 코란도 EV의 테스트 모델을 서울 북악스카이웨이 인근 …
조회수 892 2019-11-18
데일리카
전기차 누적 판매 2만대 시대..전기차 회의론 배경은?
배기가스를 배출하는 내연기관 차량 대신 전기차를 선택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차량이 배출하는 총온실가스의 양이 줄어들 수 있다는 기대가 나오고 있다. …
조회수 281 2019-11-18
데일리카
푸조, 2022년 르망 24시 복귀 발표..하이브리드 경주차 개발
르망 24시 내구레이스에서 아우디와 치열한 우승 경쟁을 펼쳤던 푸조가 오는 2022년 다시 한번 도전에 나선다. 14일(현지시각) 푸조는 트위터를 통해 오는
조회수 328 2019-11-15
데일리카
재규어·랜드로버, 소형SUV 개발 계획 철회..이유는?
재규어·랜드로버가 E-페이스, 이보크보다 더 작은 소형 SUV 개발은 필요치 않다는 입장이다. 14일(현지시각) 펠릭스 브라티감(Felix Brautigam
조회수 403 2019-11-15
데일리카
FCA, 직렬 6기통 엔진 특허 신청..출력은 360~525마력 예상
FCA그룹이 미국 특허청에 새로운 직렬 6기통 엔진을 출원했다. 13일(현지시각) 모파린인사이더 등 외신에 따르면 FCA그룹은 차세대 엔진으로 직렬 6기통 엔
조회수 323 2019-11-15
데일리카
테슬라, 베를린에 기가팩토리 건설 계획..전기차 ‘모델Y’ 생산
테슬라가 베를린에 4번째 기가팩토리를 비롯한 R&D 및 디자인센터를 건설한다. 13일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 CEO는 독일 베를린에 미국과 중국에 이어 4번째
조회수 213 2019-11-15
데일리카
경기·일자리·지출·저축 악화일로..디플레이션 ‘임박(?)’
국내경기와 일자리, 수입, 지출, 저축여력에 대한 전망이 계속 악화되고 있어 디플레이션이 임박했다는 분석이다. 자동차 등 소비자조사 업체 컨슈머인사이…
조회수 296 2019-11-14
데일리카
2년 전 뉴스 목록보기 보기
리스트광고

비교하기